스페셜리스트의 개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27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스페셜리스트의 개념
개념
생성배경
패션스페셜리스트의 조건
패션 산업의 구조와 패션 스페셜리스트
패션 경영부문의 스페셜리스트
생산부문의 스페셜리스트
상품기획부문의 스페셜리스트
1. 패션머천다이저
2.패션 디자이너
3.패션 코디네이터
4.스타일리스트
5.컬러리스트
- 본문내용
-
생성배경
㉠-경제적인 저성장시대에서 고도성장의 과정에서 임금수준의 상승 변화.
-산업환경이 양적추구에서 질적추구로의 전환=>대량생산 시스템=>감성,기술,정보를 전제로한 패션상품으로의 전환.
㉡-경영면에서 인재육성 및 능력개발을 중요시-대량생산=>대량선전=>대량소비시스템으로 전환=>소비자의 생활의식과 욕구에 적합한 상품기획,디자인,생산,판매,판매촉진등을 유기적으로 진행시키는 스페셜리스트의 역할 중요시=>육성과 제도화 필요.
패션스페셜리스트의 조건
㉠패션 및 상품에 대한 지식-아이템별 세분화 지식, 패션에대한 이해와 트렌드 및 사이클 분석과 예측력 등
㉡세련된 감각-물리적, 물성적, 감각적, 심리적인 가치창조를 위한 세련된 감각과 창의성 필요
㉢전문적인 기술-상품기획, 디자인, 생산, 판매, 판매촉진 등 다양한 전문지식과 기술이 필요
㉣정보분석 능력-마케팅환경정보, 소비자정보, 시장정보, 패션정보, 판매실적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수집과 분석 능력 필요
㉤실제응용 능력-지식과 기술활용, 융통성있는 대처기술, 현장실습을 통한 철저한 트레이닝 필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