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리스트의 개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27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스페셜리스트의 개념
개념
생성배경
패션스페셜리스트의 조건
패션 산업의 구조와 패션 스페셜리스트
패션 경영부문의 스페셜리스트
생산부문의 스페셜리스트
상품기획부문의 스페셜리스트
1. 패션머천다이저
2.패션 디자이너
3.패션 코디네이터
4.스타일리스트
5.컬러리스트
본문내용
생성배경
㉠-경제적인 저성장시대에서 고도성장의 과정에서 임금수준의 상승 변화.
-산업환경이 양적추구에서 질적추구로의 전환=>대량생산 시스템=>감성,기술,정보를 전제로한 패션상품으로의 전환.
㉡-경영면에서 인재육성 및 능력개발을 중요시-대량생산=>대량선전=>대량소비시스템으로 전환=>소비자의 생활의식과 욕구에 적합한 상품기획,디자인,생산,판매,판매촉진등을 유기적으로 진행시키는 스페셜리스트의 역할 중요시=>육성과 제도화 필요.

패션스페셜리스트의 조건
㉠패션 및 상품에 대한 지식-아이템별 세분화 지식, 패션에대한 이해와 트렌드 및 사이클 분석과 예측력 등
㉡세련된 감각-물리적, 물성적, 감각적, 심리적인 가치창조를 위한 세련된 감각과 창의성 필요
㉢전문적인 기술-상품기획, 디자인, 생산, 판매, 판매촉진 등 다양한 전문지식과 기술이 필요
㉣정보분석 능력-마케팅환경정보, 소비자정보, 시장정보, 패션정보, 판매실적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수집과 분석 능력 필요
㉤실제응용 능력-지식과 기술활용, 융통성있는 대처기술, 현장실습을 통한 철저한 트레이닝 필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