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문화] 사이버머니의 형성과 발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27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싸이월드 소개

본론

1.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
2. 매출현황과 이용실태
3. 도토리의 특징
1)바가지 아이템
2)해킹에 대한 불안
3)유료아이템의 반환에 대한 문제
4. 실 화폐와는 다른 특성으로 인해 나타나는 문제점

결론

사이버 머니가 앞으로 어떻게 정체성을 확립해야 할 것인가

본문내용
SK커뮤니케이션즈는 네츠고를 운영하던 SK그룹이 2002년 라이코스코리아를 인수해 몸집을 키운 회사이다. 싸이월드와 합병후 당시 300만명이던 회원수가 1년여만에 3배 가까이 늘었으며, 지금 싸이월드 가입자는 1천만명 이상이다. 이 수치는 전국민의 4분의 1이 싸이월드의 가입자(중복가입 불가)라는 뜻이며 인터넷 사용용인구의 3분의 1에 해당하는 것이다.
싸이월드 인기 덕에 네이트닷컴은 다음과 네이버를 제치고 월간 페이지뷰 약 1백40억(코리안클릭 집계)을 기록하며 6월 이후 계속 1위를 지키고 있다.

싸이월드는 개당 100원에 파는 도토리로 하루 1억 5000만원, 한달 45억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도토리는 전체 매출에서 대략 40%정도 차지하며 SK커뮤니케이션즈의 재정을 튼실하게 하는 한편, 모기업의 OK캐쉬백 적립금(도토리 매출의 20%가량을 포인트로 구매)으로 인한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SK커뮤니케이션즈의 앞으로 싸이월드 회원 2천만 달성과 미국-일본-중국-동남아 진출을 통한 글로벌 커뮤니티 구축 목표를 가지고 있다. (검색 기능을 추가 등등)

SK커뮤니케이션즈의 싸이월드 인수 당시
싸이월드의 자본금은 40억원 정도 되었으나 제대로 서비스를 하기 위해서는 200억원 가량의 추가 자금이 필요했다. 그러나 투자받을 데가 마땅치 않았다. 틈새 시장을 노리는 서비스라면 상관이 없었겠지만 보편적인 시장을 겨냥한 서비스를 하기 위해서 힘든 부분이 많았기 때문이다. SK는 물론 다른 대형 인터넷업체들과도 협상을 벌였지만 결렬되었다. 설상가상으로 직원들도 타회사로 스카웃 되었다. 이즈음 SK커뮤니케이션즈와의 협상이 진전을 보이기 시작했고 SK는 전원 고용승계를 조건으로 인수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이버 범죄와 일탈의 개념,유형,원인,영향
  • 문화가 빠른 속도로 발전해 나가고 있지만 그러한 문화에 대한 적절한 사회화가 재빨리 이루어지지 않아 이와 같은 범죄와 일탈이 발생하고 있으며 아직도 그에 마땅한 대책이 마련되고 있지 못한 실정이다.3. 사이버 범죄 및 일탈행동 원인사회화란 타인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그 사회의 가치, 규범, 도덕, 윤리 등을 내면화 함으로써 사회적 존재로 성장하는 과정을 말한다. 개인의 입장에서 사회화는 자신에 대한 자아 정체감을 형성하는 과정이며

  • 싸이월드와 프리첼 커뮤니티 창업, 성공과 실패 사례
  • 문화환경 변화▽환경변화에 어떻게 대응해야 하나=주기적으로 업계의 동향을 파악하고 새로운 트렌드에 맞춰 점포 운영방식을 바꿔야 한다.점포가 오래되면 경쟁점포와의 경쟁에서 뒤질 수밖에 없으므로 3∼5년 주기로 시설을 바꿔주는 것이 좋다. 고객이 좋아하는 상품도 계속 바뀌므로 제품별 매출을 분석해 상품을 주기적으로 바꿔야 한다.한국창업전략연구소 이경희 소장은 소규모 사업에서 매출은 시장환경 변화나 고객 취향을 파악할 수 있

  • [서비스운영관리] Yes24 서비스 운영관리
  • 문화정의 논문에 의하면 실제 리뷰 정보의 방향이 부정적일 때보다 긍정적일 때 구매태도에 미치는 온라인 구전정보의 영향력은 큰 것으로 나타났다. 문화정 홍익대학교 광고홍보대학원 2003Yes24는 고객 리뷰가 활발하게 관리되고 있으며 동일한 책에 대한 리뷰도 추천 순에 의해 차별화해 영향력이 달라질 수 있는 체계를 만들었다.

  • [불건전정보]인터넷(온라인) 불건전정보의 개념, 인터넷(온라인) 불건전정보의 유발 원인, 인터넷(온라인) 불건전정보의 현황, 인터넷(온라인) 불건전정보의 사례, 인터넷(온라인)불건전정보의 근절방안 분석
  • 발전은 새로운 사회 문화와 의식을 창출하는데 매우 큰 역할을 수행했고, 앞으로도 그럴 것이다. 특히 인터넷의 보급과 함께 출현한 공간, 즉 사이버 공간은 다양한 함의와 가능성을 함께 지니고 있는 새로운 사회적 영역으로써 시공간이라는 물리적 한계나 생득적인 여러 가지 조건들을 극복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무엇보다도 주목의 대상이 되고 있다. 현재까지의 인터넷 환경을 형성하고 발전시킨 주역이 30대 이후의 기성세대라면 앞으로의 유지와

  • [학사논문][미디어와 예술] 1인 미디어의 붐에 대한 이해 - 대학생 싸이월드이용자를 중심으로
  • 사이버 공간에서 웹 정체성((web identity)을 갖도록 한 것이다. 싸이월드의 성공이 인터넷 비즈니스의 성공을 넘어 사이버 문화에 한 획을 긋는 사건이라고 평가받는 것도 이 때문일 것이다.2-2-2. 문제제기위에서 언급했듯이 ‘블로그’는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다. ‘블로그’라는 새로운 가상공간이 어떠한 특성을 지니고 있는지, 왜 많은 사람들이 이용을 하는 지, 나아가 그 곳에서 어떠한 문화들이 새로 형성되어지고 있는지를 알아보고자 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