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문화] 인터넷트랜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27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2.트랜드에 관해
1)트랜드의 확산 방향

2)트랜드의 확산 경향

3.온라인에서의 유행확산
1)아베크롬비, 홀리스터

2)멀티샵

3)Wizwid

4.인터넷 트랜드 마케팅
1)리바이스 코리아

2)퓨마

3)캘빈클라인

5.결론

본문내용
트랜드의 사전적인 의미는 ‘최신유행의’ 네이버 사전검색
란 뜻을 지니고 있다. ‘트랜드’란 단어는 거시적인 의미로서 ‘사회 모든 분야에서 새롭게 통용되는 문화현상’을 지칭한다. 미시적 의미로서의 트랜드는 다양한 영역에서 사용된다. ‘경영트랜드’란 경영기법의 새로운 양식을 의미하고, 웰빙트랜드란 문화적 측면에서 삶의 질을 추구하는 사람들의 경향을 뜻한다. 통상 트랜드는 ‘패션트랜드’를 의미하기도 한다. 본 조사에서 ‘트랜드’는 ‘새롭게 창출되는 생활양식’으로 정의하고자 한다. 본 조사는 트랜드 중에서 실제적인 사례로 파악하기 용이한 패션트랜드를 중점적으로 다루는 미시적인 접근을 시도하고자 한다.
10년전만해도 유행을 일으키는 진원은 텔레비전과 잡지였다. 메스미디어 혹은 인쇄매체가 쏟아내는 트랜드는 대중의 공통적인 관심사가 되었다. 서태지의 행동이 10대청소년의 모방으로 이어지는 것이 연례행사였으며, 드라마의 명대사는 온 국민의 관심사가 되었다. 일방적이고 단순한 패턴으로 유행은 전파되었다.
그러나 인터넷의 등장이후 유행의 패턴과 생성과정은 기존 매스미디어시대에 양상되던 유행의 패턴과 다른 양상을 띠고 있다. 즉 10년전처럼 매스미디어의 일방적인 주입과 입담을 통한 모방이 기존의 유행패턴이었다면, 인터넷시대에는 개성화된 코드를 추구하기가 용이해졌으며 매니아집단이 생겨나기 수월해졌다. 이러한 새로운 변화들은 인터넷만의 특성 때문에 가능한 것이다. 본 조사는 인터넷으로 생산되는 유행패턴에 대한 조사를 통해, 트렌드 매이커로서의 인터넷의 위상과 인터넷을 통한 유행의 생성과정에 대해서 연구해 보고자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네이버 NAVER 성공사례 분석
  • 문화, 복지사업 등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합니다. 직무수행에 개인의 정치성향 배제하며 객관성을 유지합니다. -임직원임직원의 사생활을 존중하며 회사와 함께 성장할 수있도록 공정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창의적 사고가 최대한발휘되도록 자율적인 기업문화를 조성합니다. (5)NHN 비전 앞으로 NHN은 더욱 새로운 개념의 네트워크 세상을 만들고자 합니다.인터넷 그 이상의 가치를 통해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새로운 문화를 창출하여 세계 모든

  • [마케팅전략] 미샤의 마케팅전략 분석 연구
  • 년도액수(백만원)온-오프 병행몰과 온라인 전문몰비교년도액수(단위:백만원)인터넷 쇼핑몰 거래실적년도액수(단위:백만원)화장품, 향수분야 판매실적년도액수(단위:백만원)인터넷 쇼핑몰 거래실적20527 111397 11139759614 1661388329379648014127753580141277535온라인전문몰온오프병행몰년도액수(백만원)온-오프 병행몰과 온라인 전문몰비교년도액수(단위:백만원)인터넷 쇼핑몰 거래실적년도액수(단위:백만원)화장품, 향수분야 판매실적

  • [MIS] 인터넷 포털 현황분석 및 미래전망
  • 인터넷을 빼 놓고는 이야기 할 수 없는 그런 시대가 도래했다. 국내에 상용 웹이 등장한지 약 10년여 만에 일어난 일이다. 특히 인터넷 문화의 중심에 있는 포털은 어린아이부터 노인까지 우리 사회구성원을 연결해 주는 허브의 역할을 하고 있다.포털은 우리의 일상생활에 변화를 일으키며, 새로운 트랜드를 생성하고, 사회의 진부한 관습과 논쟁의 구도를 타파하기도 한다. 이 뿐만 아니라 포털은 우리가 사는 사회의 민주적 여론을 주도하고 기존의

  • [인터넷경영] 미샤, YES24, 싸이월드, 페이스북 성공요인 및 인터넷
  • 인터넷 문화의 보급- 남성 화장품 시장 확대- 타 기업의 Me-too 브랜드 등장- 가격파괴 자체가 갖는 한계성 - 차별화의 부족- 진입장벽이 낮음( 잠재진입자의 위 험)- 럭셔리 문화 출현1)strength3300원 이라는 가격거품을 모두 제거한 합리적인 가격과, 200만 이상의 인터넷 커뮤니티 화원을 거느리고 있는 것은 미샤의 가장 커다란 강점이라고 볼 수 있다. 이런 충성도 높은 고객들을 바탕으로 커다란 구전 효과를 누릴 수 있으며, 안정적인 수익원이 될 수

  • [동서사상과문화] 한국인의 빨리빨리 문화
  • 문화’가 낳은 참사라고들 말한다. 운전하면서 5분 먼저 가려다가 50년 먼저 간다는 표어가 나올 정도로 빨리빨리를 잘하는 한국인이다. 하지만, 인터넷이 퍼지기 시작한지 불과 몇 년 되지도 않았는데 지금은 세계에서 알아주는 인터넷 최강대국이 되었다. 게다가 한국인의 ‘빨리빨리 문화’는 한 가지 트랜드로써 수익성이 창출될 수 있음을 아는 순간, 세계 다른 곳에서는 찾아보기 힘들 정도의 수많은 아이디어가 쏟아져 나와 세계를 석권하기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