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공학](교육공학) ICT활용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24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ICT란?
정보 기술(Information Technology)과 통신 기술(Communication Technology)을 합한 말로 정보 기기의 하드웨어, 운영, 정보 관리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기술과 이들 기술을 이용하여 정보를 수집, 생산, 가공, 보존, 전달, 활용하는 모든 방법으로서 자기에서 필요한 자료를 수집하고, 가공하고, 재창출하기 위해서 필요한 과학적 지식과 관련한 학문이다.
■ ICT (Information Communication Technology)
▪ Information
필요한 자료를 잘 정리해둔것
▪ Communication
교수 학습에 필요한 자료나 정보를 주고 받을 수 있는 기술이나 하드웨어
▪ Technology
과학적 지식을 적용한 학문
■ ICT의 유형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수업의 다양한 활동 형태는 정보통신기술의 특성 및 정보 통신기술의교육적 활용 가능성과 연관지어 크게 9가지 정도로 나눌 수 있으나 각 활동 유형은
수업 전개시 한 가지 이상의 유형과 혼합하여 또는 순차적으로 적용될 수 있으므로, 9가지 유형보다 훨씬 다양한 정보통신기술 활용 수업형태가 나올 수 있다.
▪ 정보 탐색하기
교재에서 얻을 수 없는 다양한 자료를 찾아서 활용하는 기초적인 정보 검색과 정리에서부터 어떤 주어진 문제를 새로운 방법으로 해결하려는 문제 해결과 탐구
참고문헌
21세기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교육과학사
ICT활용교육 이렇게 쉽네-----학지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공학비평문] ICT활용교육의 문제점 및 교사의 역할
  • 비 평 문 (ICT 활용교육의 문제점 및 교사의 역할)목 차I. 서 론 2~3II. 본 론 3 ~ 7III.결 론 7 ~ 8IV.참고문헌 8I. 서론교육은 매우 복잡하고 많은 요인들로 구성되어 있다. 앞으로는 다가오는 교육의 현상이 더욱더 복잡한 형태로 바뀔 것이다. 교육의 주체는 교육의 전반적인 현상을 주도하는 교사이며 교육의 객체적인 학생

  • [교육공학] ICT활용교육학습지도안 -중학교 3학년 사회
  • ICT활용교육학습지도안 중학교 3학년 사회Ⅶ 지구촌 사회와 한국 1.지역 간의 교류와 갈등 1. 프로젝트학습- 교수학습계획 수립프로젝트 주제국제적 협력과 활동에 관한 블로그 만들기 교과명사회학년학기9 - 2쪽수사회184-189단원명대단원사회 Ⅷ. 지구촌 사회 한국소단원1. 지역 간의 교류와 갈등 활동유형□개별 ■학급내 □학급간 활동기간3주학습목표◦ 세계화 정보화의 확대로 지역 및 국가 간 대립과 경쟁이 치열하게 전개되고

  • [교육공학] ICT 활용교육
  • 교육공학은 설계과학 응용학문이며, 자연과학이 아님. 매체가 학습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조건을 적극적으로 찾아보고 ‘발명’해 볼 것을 제안. 온라인 프로젝트 학습(Webquest)웹퀘스트란 인터넷에 있는 정보와 상호작용을 통한 협력적, 탐구중심적인 학습 활동사례Pay Now or Pay Later!http://campus.pc.edu/students/ccrase00/Secondary%20Math%20WebQuest/index1.htmGeometry in Real Lifehttp://www.ats.edu.mx/personales/rocio/Math/index.htmDesigning Your Own WebQuesthttp://projects.edtech.sandi.net/staffdev

  • [ICT]미국의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 영국의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 스페인의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 캐나다와 스웨덴의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 일본과 한국의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 분석
  • 활용 교육 반영4) 초․중등학교 정보통신기술 교육 운영 지침2. 제7차 교육과정 ICT활용교육의 5대 영역3. 제7차 교육과정 ICT활용교육의 방법참고문헌Ⅰ. 미국의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미 대통령 담화․“인터넷이 교수학습도구로 활용키 위해 교육현장에서 활용할 온라인 교육자료가 제공되어야 한다.” 담화 발표․FREE 탄생(30개 연방기관들이 참여)으로 온라인 교육자료-FREE 서비스․예능, 교육공학, 외국어, 보건/안전, 언어, 수학, 체육, 과

  • [교육공학] 교육공학 수업과정과 교육공학의 현장에의 적용
  • 홍익대학교 교육대학원 미술교육과교육공학 수업과정과 교육공학의 현장에의 적용1. 들어가면서,2. 교육공학의 전망3. 교육공학 연구의 과제4. e-learning 교육과 ICT활용 교육의 실제5. 교육공학 수업과 PBL수업의 활용1. 들어가면서,한 학기를 마치는 이 시점에서 그동안 교수님과 함께 엮어온 교육공학 수업에 관하여 되돌아보고 함께 구성했던 교육공학 수업의 의미와 수업진행 과정에서의 의미를 정리하면서 교수님께서 지향하는 바가 무엇이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