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의 성공적인 마케팅분석 및 제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23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회사 소개
2. 환경 분석
3. 마케팅 전략 분석
4. 성공요인
5. 전략 제언


본문내용
2. 환경 분석
인터넷 쇼핑 시장 규모는 전용회선과 인터넷의 발달로 급격히 성장 하고 있다. 2003년에 3조원 이였던 시장규모는 2004년말 5조원까지 성장하게 되었다.
이러한 성장세의 인터넷 시장에서 옥션은 2003년 850억원, 2004년 1080억의 총 매출액을 올렸다. 옥션은 경매 사이트 부문에서 M/S 59%를 차지하면서 확고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하지만 경매 사이트 내에서의 경쟁은 무의미 하다. 그 이유는 다음과 네이버에서도 인터넷 쇼핑몰 쪽에 관심을 두고 확장하려는 움직임이 있기 때문이다. 비즈 사이트 같은 것들이 그 실례이다. 포털 사이트들의 인터넷 쇼핑 시장의 진입은 옥션에게 분명 커다란 경쟁자가 될 것이다.

3. 마케팅 전략 분석

SWOT분석

S: 우리나라 최초의 인터넷 경매 사이트, 1170의 회원 보유, E-BAY사와의 합병으로 높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다.
W: 다양한 세대층의 고객 확보 필요, 제품의 테스트가 불가능, 경쟁업체와 비슷한 컨텐츠로 변별력이 떨어진다.
O: 인터넷 사용인구의 증가, E-BAY와의 합병으로 해외자본 유치 가능
T: 후발 전자상거래업체와의 경쟁 불가피, 안티 세력의 증가 (비싼 수수료가 이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GS25 성공비결과 SWOT분석및 GS25 마케팅,서비스,SCM전략분석과 GS25 향후방향제언
  • 제언GS25의 기업분석을 진행해 본 결과, 현재 GS25가 가진 가장 큰 이점은 PB상품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GS25의 PB상품들은 현재 소비자와 가까운 제품, 소비자를 만족시키는 제품으로 여러 계층의 소비자들에게 널리 사랑을 받고 있으며, 따라서 앞으로도 두루두루 인정받는 PB상품, 경쟁사와 겨루어 볼 때 차별화를 가진 PB상품의 개발이 필요하다고 생각되었다. 이를 위하여 몇 가지 방안을 생각해보았다.첫째, 소비자와 편의점이 함께 PB상품을 만든다.

  • 쿠팡 마케팅사례- 쿠팡 차별화된 전략분석및 마케팅사례분석과 쿠팡 미래전략제언
  • 론치타임 등으로부터 약 1억달러를 투자 받았다. 이러한 자본력을 바탕으로 타 소셜커머스 업체에 대한 경쟁력을 가져야 한다. 데이터 분석과 테스팅 위한 소프트웨어 기술 확보를 통한 소비자의 니즈에 맞춘 최적화 된 서비스 구성과 품질관리 기능을 갖춰야한다. 물류 시스템에 대한 투자로 좀 더 저렴한 가격으로 상품을 공급, 재고∙유통에 대한 통제력 강화시키며, 물류 인프라를 바탕으로 새로운 사업으로의 발전 가능성 두어야 한다.

  • [전자정부론] 전자정부 시책에 대한 논의 -전자민원 G4C의 개선방안에 대한 정책제언과 향후 청사진 제시
  • 및 장애인 등의 사회적 약자들의 정보격차는 해소되지 않고 있다. 즉, 노년층 및 장애인 등 사회적ㆍ육체적 약자들의 정보격차 해소에 기여할 수 있는 전자민원 G4C를 달성하는 것도 앞으로의 성공적인 전지 민원 서비스 제공을 위한 필수조건이라는 것이다.이러한 관점 하에서, 우리 조는 드림 케어 시스템의 화상상담 및 관리 서비스를 접목하는 방안을 생각해 보았다.이와 같은 생각을 하게 된 이유에는 첫째, U-헬스 사업이 중점적으로 다루고자 하

  • 인터넷의 브랜드 인지도 및 이미지 분석(오픈 마켓 사례)
  • 마케팅 customized된 제품의 제공에 있어서 대형화된 규모보다는 변화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소규모 판매자들이 차별적 우위를 점할 수 있는 적절성을 갖추고 있는 것으로 평가되는 것이 그 원인일 것이다. 그러나 이러한 발전에 걸림돌이 될 수 있는 고객의 신뢰성 확보를 위한 안정적인 거래인증 및 신용조사 등의 시스템이 갖추어져야 할 것으로 보이며, 취급되는 품목도 의류 및 출산, 아동용품 등의 소비재에서 단위당 이윤이 커질 수 있는 내구재,

  • [마케팅] LG홈쇼핑 성공사례
  • 옥션43790 디지아이43360 네오위즈42420 한신평정보30190 모아텍 등 8개로 늘어났다.유일전자49520(1만2천26배) 아이디스54800(7천354배) 엔씨소프트36570(5천698배) 등이 5천배가 넘는 이자보상배율을 기록한 반면 하나로통신33630(0.04배), 하림24660(0.05배) 등은 배율이 1을 밑돌았다.코스닥증권시장 관계자는 일부 벤체기업들이 자금난을 겪고 있는 것과는 대조적으로 시가총액이 큰 우량기업들은 실적개선 등으로 재무상태가 더욱 좋아지고 있다고 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