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누리닷컴(enuri.com)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23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enuri.com」의 등장 배경

■ 5C 마케팅 믹스

■ SWOT 비교

■ 결 론

본문내용

■ 「enuri.com」의 등장 배경
인터넷의 보급은 기존 상거래 환경에 일대 혁신적인 변화를 가져 왔다. 인터넷 쇼핑몰의 등장이 바로 그것이다. 인터넷 쇼핑몰은 소비자가 집 안에서도 ‘인터넷’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상품을 구입할 수 있는 편익을 제공함으로써, 오늘날 하나의 새로운 ‘시장’의 형태로서 자리매김하였다.
그러나 인터넷 쇼핑몰은 진입 장벽이 낮은 특성상 수많은 경쟁자들이 생겨날 수밖에 없었다. 인터넷이라는 ‘장터’의 다양한 ‘점포’들이 생성되자, 소비자들은 자신들의 편익을 위한 ‘점포’ 선택에 곤란을 겪어야 하는 처지에 이르렀다. 따라서 어느 쇼핑몰이 싸고 어느 쇼핑몰이 사은품을 제공하는 지 등의 정보를 손쉽게 비교 검색할 수 있는 「enuri.com」과 같은 정보 제공 서비스가 새로운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로서 성립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비즈니스] 온라인쇼핑을 위한 국내 가격비교사이트에 관한 조사
  • .com..가격 하락 폭을 정확히 명시. 특히 공동구매의 활성화를 눈여겨 볼만 함.쇼핑의여신 비너스http://www.beenus.com..마일리지 정보도 명시. 전 제품 가격비교가 안 되며 특정 제품만 가격비교가 됨.링크몰http://www.linkmall.co.kr..각종 유명쇼핑몰과 링크가 잘 되어있음. 각 카테고리별로 유명쇼핑몰과 연계. 순위가격비교사이트점유율1다나와36.61%2에누리닷컴30.44%3비비13.37%4OMI7.72%5마이마진6.21% 6샵바인더2.23%7나와요1.67%8클릭앤몰

  • [경영학]인터넷마케팅 성공사례 기업 조사
  • C O N T E N T S 1. 성공사례 기업 선정 배경2. 온라인 비즈니스 모델3. 업체의 경영환경 분석4. 마케팅 전략5. 마케팅 믹스6. 경영성과 및 마케팅 성과7. 사례를 통해 배운 점1. 성공사례 기업 선정 배경내가 선정한 기업은 쇼핑포탈-에누리닷컴(www.eNuri.com) 으로서 국내 최초로 상품의 가격을 비교해 주는 사이트이다. 나는 오래 전부터 물건을 구입하기 전에 이 사이트를 통해 가격을 비교 한 후에 물건을 구입해왔었고, 이를 바탕으로 많은 가격이익

  • [마케팅]삼성전자 `하우젠` 마케팅 사례연구
  • 분석이상 하우젠관련 삼성전자의 마케팅사례를 분석한 결과 우리는 하우젠의 성공비결로 가전시장의 트렌드 및 소비자 니즈에 대한 면밀한 분석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위상에 맞는 품질 관리 체계적인 브랜드 전략 일관성 있는 마케팅활동위의 4가지를 꼽을 수 있겠다. 신규 수요나 대체 수요에 관계없이 고급의 대용량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의 욕구를 제대로 읽었고 내부 하우젠 브랜드 위원회에서 품질을 엄격히 관리한 것이 주효했다는 것

  • 전자상거래 구축 및 실습(쇼핑몰 정보공유 커뮤니티 개설)
  • 에누리닷컴 분석○ 에누리닷컴(www.enuri.com)• 98년 5월 국내 최초 가격비교 사이트로 오픈○ 에누리닷컴의 장점• 80여명의 상품 전문가의 분석• 2500만개 상품, 150만개의 상품정보• 자체 개발 지능형 로봇 NuriBot과 수작업 자료조사를 병행, 가격 정확도를 높힘• agent 방식과는 달리, 상품 동일 모델별 가격을 비교한다• 상품별 가격 변화 추이 그래프를 제공한다.○ 에누리닷컴의 단점• 단순 상품정보이외에 볼것이 없음• 기업형 가격비교 사

  • [쇼핑몰창업][인터넷창업][도메인등록]쇼핑몰창업(인터넷창업)의 도메인등록, 쇼핑몰창업(인터넷창업)의 성공요인, 쇼핑몰창업(인터넷창업)의 홍보, 쇼핑몰창업(인터넷창업)의 관리, 쇼핑몰창업(인터넷창업)의 전략
  • 남상욱, 정희전 외 1명(2012), 인터넷 쇼핑몰 대표 강사와 함께하는 쇼핑몰 창업 운영 제작 북, 한빛미디어 서정헌(2012), 인터넷쇼핑몰 창업 이보다 쉬울 수 없다, 원앤원북스 은종성(2008), 인터넷 쇼핑몰 창업 실무 지침서, 길벗 조은주(2008), 전문 컨설턴트가 알려 주는 쇼핑몰 창업 운영 무작정 따라하기, 길벗 조원길, 정화민 외 1명(2010), e-쇼핑몰 창업 이론과실무, 보명BOOKS 현이주(2006), 돈되는 인터넷 쇼핑몰 창업&운영 노하우, 영진닷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