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보아의 일본시장진출성공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23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마케팅 조사
1. 1 마케팅 조사
1. 2 마케팅 조사과정
1. 3 국제마케팅 조사

Ⅱ. 음반산업
2.1 음반산업의 개요 및 특징
2.2 일본의 음반산업
2.3 음악산업의 마케팅 조사방법

III. BoA의 일본진출 성공사례연구
3.1 SM Entertainment
3.2 BoA 수익 및 결과
3.3 BoA 일본진출 성공분석
3.4 SES 일본진출 실패분석
본문내용
국내 마케팅 조사와 마찬가지로 똑같은 단계 즉 조사문제의 규명과 정의 및 조사계획의 수립으로부터 조사결과의 해석과 보고에 이르는 단계를 취함
여러 상이한 국가의 여러 시장을 취급하기에 많은 상이한 문제에 직면
상이한 시장들은 경제발전 수준, 문화와 관습, 구매패턴의 수준이 매우 상이
이에 2차 자료를 획득하는데 상당히 고전하고 수집된 자료를 연결하거나 비교하기도 매우 힘듬
적절한 표본을 추출의 어려움

=> 이러한 문제점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최근 국제 마케팅이 부상, 제기 됨에 따라 국제 마케팅 조사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국제마케팅 조사에 소요되는 비용과 문제점이 많기는 하지만 마케팅 조사를 실시하지 않음으로써 기회를 상실하고 실수를 범하게 되는 손실이 너무나 클 수 있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깔끔한 정리가 돋보이네요^^
  • kind***
    (2010.05.04 22:24:41)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발표하는데 좋은 자료 주셔서 감사 합니다^^
  • rbgudl***
    (2007.06.01 23:28:54)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걸어다니는 1인 기업 BOA 보아
  • 일본 및 아시아 진출을 염두에 두고 기획, 훈련되어 성공하기까지 이른 가수 보아에 대해 중점적으로 조사를 해 보았다. 그동안 많은 우리나라 가수들이 일본시장에 도전했지만, 거의 모두 뚜렷한 성공을 거두지 못하였다. 한국 가요 일본시장 진출 23년 동안 제대로 성공한 사례는 젊은 세대는 잘 알지 못하는 조용필과 계은숙 뿐이었다. 그런 일본시장에서 보아는 오리콘 차트 1위를 기록하며 일본열도 보아 열풍을 일으켰다. 특히 세계 음반시장 규모

  • [마케팅전략] SM엔터테인먼트 중국진출 사례
  • 시장에서 한국제품의 매출이 크게 늘어났으며, 보아의 성공으로 일본에서 한국인에 대한 인식이 크게 바뀐 것이 그 예이다. 실제로 걸어 다니는 1인 기업이라고 불리는 보아가 일본에 진출하여 벌어들인 수익은 지금까지 1000억원이 훨씬 넘는다. 이는 잠정적인 수익이고 보이지 않는 수익은 그보다 더 이상이다. 이번 사례작성에서는 이러한 문화산업의 중심에 있는 SM엔터테인먼트를 재조명해보고 최근의 소식과 앞으로의 마케팅전략과 중국 및 세계로

  • [마케팅론] 마케팅 - 오리온 초코파이 중국진출 성공기
  • 진출 6년 만에 베이징, 상해 등 이른바 중국의 선진도시들에서 지금 맥도날드와 코카콜라에 버금가는 성공한 식품의 반열에 올라가 있다. 오리온 초코파이는 중국 내 파이시장에서 시장점유율 63%를 차지하며 브랜드 구매율, 충성도, 인지도 등 각종 부문에서 2003년까지 4년 연속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본 보고서에서는 오리온의 기업 환경 분석 및 현황과 중국진출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어떠한 방식의 진입과 현지 조사 및 마케팅전략, 시장 전략을 수립

  • [국제경영] 태평양 아모레퍼시픽의 글로벌경영을위한 분석과 나아갈 방향
  • 목 차Ⅰ서론Ⅱ본론1.아모레퍼시픽 개요1)기업소개2)상호변경3)해외진출 배경4)해외진출 현황2.프랑스시장 진출사례 분석1)프랑스 시장 분석 및 진출 배경2)진출과정 (실패와 성공의 과정)3)성공전략4)SWOT STP 4P 분석5)진출성과 3.중국시장 진출사례 분석1)중국 시장 분석2)진출과정 및 성과3)SWOT STP 4P 분석4)경쟁기업 분석(시세이도)5)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4.프랑스와 중국시장에서의 전략 비교Ⅲ결론Ⅰ서론-기업선정동기경제가 발전되고

  • [국제경영] 종가집 김치의 일본 진출
  • -목차--서론선정동기 기업소개 -본론 Ⅰ시장분석 3.일본 시장 분석 4. SWOT분석 -본론 Ⅱ마케팅 전략5.STP 분석 6. 4P 분석 7.시장진출전략 -본론 Ⅲ종가집의 현재와 위기8. 종가집김치의 위기 9. 위기극복전략-결론 Ⅲ서론 1. 선정동기1) 왜 종가집 김치인가. 세계인들에게 한국하면 생각나는 것을 말해보라면 아마 대뜸 ‘김치’라고 말 할 것이다. 김치는 세계화, 산업화 할 수 있는 가장 유력한 우리 나라 상품이며, 한때 일본의 ‘기무치’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