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미샤 뷰티넷 온-오프라인 마케팅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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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본론
1. 화장품 시장 분석
2. 회사소개
3. 미샤의 컨셉과 성장요인
4. SWOT 분석
5. STP분석
6. 경쟁사 분석
7. 5C분석
결론
참고자료
참고문헌
본문내용
뷰티넷은 2000년 01월 ㈜에이블 커뮤니케이션 창립하고 미샤(MISSHA) 온라인 브랜드를 런칭하고 여성 포탈로써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2002년 04월 미샤 화장품 전문 직영 매장 1호점을 이대 앞에 오픈 한 이후 빠른 성장을 거듭하여 2004년 12월 미샤 전문매장 254개점을 오픈 하고 미샤 매출 1,100억원을 달성하는 등 화장품 업계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업체이다.
특히 미샤는 온라인에서 출발하여 오프라인으로 진출하여 기존 화장품 시장의 불합리한 구조를 완전히 개선하였으며, 250가지 제품을 3300원이라는 획기적인 가격으로 제공하여 판매자의 이익과 소비자 만족을 감동적으로 극대화하였다. 이러한 초저가 화장품몰인 미샤의 성공으로 ‘더페이스샵’ , ‘도도클럽’ , ‘뷰티 하우스’ , ‘앙띠’ 등 초저가 화장품 브랜드들이 잇따라 생겨나고 있는데 이는 계속되는 내수 위축과 경기불황이 낳은 결과이기도 하지만, ‘화장품은 비싸야 잘 팔린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품질만 좋다면 값 싼 화장품도 사용할 수 있다는 소비자들이 대폭적으로 늘어났기 때문이다.
참고문헌
1)우병현,{미샤 3,300원의 신화}, 서울 : 이지앤, 2005
2)아름다운 사회, {화장품의 허와 실}, 서울 : 아름다운사회 , 2001
3)이나경,{(F.A.C.E.Maker 위니의 꼭 필요한 것만 골라 사는)화장품 쇼핑의 기술} ,서울 : 코북 , 2004
4)고영수, {(21세기)화장품학 }, 서울 : 화장품신문 , 2002
5)이철우, [화장품 산업의 현황과 발전방향] , {정밀화학}, 1999, 여름호, 서울
6)김명자, [화장품 산업연구의 최신동향과 전망] , {소비자보호원}
7){주간코스메틱}, 2005년03월17일자 외 15편
8){화장품신문}, 2004년11월19일자 외 33편
9){Cmn주간신문}, 2005년03월12일자 외 20편
10){장업신문} 2004년12월20일자 외 8편
11)인터넷 사이트 검색
-방문판매협회 www.kdsa.or.kr
-대한화장품학회 www.scsk.or.kr
-대한화장품협회 www.kica.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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