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인터넷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www.danawa.com)`의 환경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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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1) 회사 소개

2. 본론
1) 다나와의 서비스 구성
2) 다나와의 수익구조
3) 다나와의 역할, 현황
4) 다나와의 STP 분석
5) 다나와의 SWOT분석
6) 다나와의 5C 분석
6) 다나와의 광고 전략

3. 결론

Q&A?
1) 새로운 사업에의 진출전략
2) 수익구조?
3) 대기업에 의한 독점에 의한 가격질서 문란?
4)실제로 찾아가면 가격이 같지 않은 문제? 해결방안, 대책??
본문내용
인터넷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www.danawa.com)”의 환경분석

인터넷 이용자들의 구매 욕구는 날이 갈수록 더 성장하여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온라인 상의 거래로 나날이 발전해 가고 있다. 이러한 구매자들의 욕구를 충족 시켜주기 위한 수단으로 가격 비교 사이트의 역할 또한 더욱 더 커지고 있는 실정이다. 오프라인 상으로는 가격에 대한 정보를 얻기가 그리 쉽지 않았던 것에 비해, 온라인 상의 거래는 단지 클릭 한 번으로 인터넷 상에 올라와 있는 수 많은 물건들의 품질, 가격을 비교하고 선택하는 일이 가능해 지게 되었다. 그러한 가격 비교 사이트의 선두주자 격이라 할 수 있는 다나와의 인터넷 시장 환경을 분석 해 보고자 한다.

1. 서론

1) 회사 소개

인터넷 가격 비교 사이트 “다나와”는 컴퓨터(PC) 중심의 미래형 사이버 전자상가로, 컴퓨터, 가전기기 및 기타 여러 생활 가전들의 오프라인 가격정보와 상품정보를 쉽고 빠른 검색 방법으로 제공하는 사이트이다.

- 다나와의 역사
2000.02월 디지털카메라 가격비교싸이트 다나와 오픈
2000.04월 컴퓨터관련제품으로 가격비교 대상 확대
2001.12월 다나와 연동 쇼핑몰 서비스 개시
2002.11월 회원장터 매매보호시스템 도입
(데이콤, 서울보증보험, 유클릭과 업무제휴)
2002.12월 중국판 다나와 야오PC 오픈
2004.10월 다나와 가전제품 컨텐츠 제공
2004.12월 다나와 가전 사이트 오픈
2004.12월 다나와 상품통합검색 사이트 오픈
2004.12월 다나와 닷컴 사이트 오픈

- 다나와의 등장 배경

기존 오프라인 채널에서 가격정보를 얻는 데에 한계를 느낀 소비자들은, 온라인의 특성을 이용한 가격 비교 사이트의 필요성을 점차 느껴가게 되었다. 다나와는 2000년경부터 소비자의 이러한 니즈를 파악하고 컴퓨터 분야에 특화 해서 용산전자상가를 중심으로 한 오프라인 가격정보를 제공해 왔다. 초기 디지털 카메라 가격 비교 사이트로 영업을 시작했던 “다나와”는 그 이후 컴퓨터 관련 전자제품으로 분야를 확대해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가, 인터넷 마켓 시장이 어느 정도 안정세에 접어든 2004년 12월경부터는 PC, 가전, 디카등 상품의 가격 비교뿐만 아니라 사용자 간의 상품 거래를 알선하고 그 밖의 커뮤니티 활동, 즉 회원들 간의 실시간 정보 교류가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 해 놓았다. 이러한 다나와의 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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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짜증나 ......
  • sst***
    (2007.01.11 15:2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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