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가격전략-성공사례,미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23 / 2019.12.24
- 2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3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가격 이론
2. 화장품 시장현황
3. 미샤 - 3.1 기업 개요 및 경영 전략 -
3. 미샤 - 3.2 제품별 가격대 및 서비스 경쟁력 -
3. 미샤 - 3.3 미샤의 마케팅 전략 : 초저가 마케팅 전략 -
3. 미샤 - 3.4 경쟁 기업의 마케팅 전략과의 차이 분석 -
4. 미샤 성공 요인 분석
5. 시사점 및 추천 전략
6. 한계점
- 본문내용
-
6. 가격전략
1) 신제품 가격전략
초기가격전략, 시장침투가격전략
2) 할인 가격전략
유인가격, 바겐세일, 수량할인, 계절할인, 보상판매,현금할인,
기능할인(영업할인, 거래할인, 업자간 할인), 촉진공제
3) 지역별 가격전략
4) 심리적 가격전략
단수가격(홀수가격), 관습가격, 긍지가격(품격가격)
5) 제품믹스가격
제품계열에 대한 가격 책정, 이분가격제, 제품묶음 가격결정
6) 가격차별화
전략고객유형별 차별화, 제품형태별 차별화, 입지별 차별화,
시간별 차별화
화장품 산업의 정의
화장품 산업은 인체를 청결 미화하여 매력을 더하고 용모를 밝게 변화시키거나 피부 모발의 건강을 유지 또는 증진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목적을 가진 화장품의 연구개발, 제조·수입 판매하는 산업
국내 화장품 시장의 환경 변화
* 화장품 과학의 발달
* 소비자 욕구의 다양화
* 화장품에 대한 인식이 사치품에서 생필품, 문화상품으로
* 유통구조의 변화
* 생산 system의 변화
* 업체의 과점화
* 환경 친화성의 강조
* 수출지역의 다각화
원가 절감을 통한 적정가격 실현
- 광고와 유통 및 포장 비용의 최소화로 원가 절감을 통해 실속 소비자를 타겟으로 한 시장 진입 -
저가전략으로 경쟁적 우위 획득과 시장점유율 확대
고객의 요구 반영
- 고객의 제품 아이디어와 클레임을 신속하게 반영 및 처리하여 맞춤 대량생산 구현 -
고객 집단을 로열티 있는 제품 및 서비스 평가 집단으로 전환
즐거운 참여 기회 제공
고객의 참여를 증대시킬 수 있도록 제품 또는 서비스에 연관성 있는 부가적인 재미요소 제공 -
단순한 소비행위를 벗어나 자기 만족과 개성, 오락추구의 욕구를 반영
자료평가
- 좋은자료 감사합니다
- lolo***
(2009.06.10 19:29:53)
- .
- fl9***
(2006.06.16 18:00:47)
- ^^&
- positivej***
(2006.05.04 19:18: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