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지도안] 고등 세계의 종교 수업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21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Ⅱ. 세계의 종교, 1.다양한 종교의 가치관 (1/3차시)
본문내용
2. 수업목적
① 고전 종교에 나타난 종교의 인간관, 세계관에 대해 기술 할 수 있다
② 각기 다른 종교의 여러 가지 관점을 비교 검토함으로써, 각 종교의 차이점을 설명 할 수 있다.

3. 수업분석
① 정보/지식 : 여러 종교의 인간관, 세계관에 대해서 이해․설명할 수 있다.
② 지적 기술 : 각 종교의 차이를 비교․설명할 수 있다.
③ 인지적 전략 : 차이를 인정하고 타종교도 수용할 수 있는 자세를 갖는다.
③ 태도 : 과거의 배타적이었던 자세를 반성하며, 수용적 태도를 습득할 수 있다.

4. 학습자 분석
① 일반적 특성 : 고등학교 1학년 학생. 20%학생은 중학교에서 종교과목을 통해 기초지식 을 습득하였다.
② 구체적 특성(준비 행동) : 15%의 학생이 어렸을 때부터 어린이 법회를 다녔고, 10%의 학생이 불교 청소년 모임인 파라미타에서 활동.
30%의 학생은 종교가 기독교나 천주교라고 밝혔다.
③ 스타일 : 불교뿐만이 아닌 타종교에 대해서도 지적호기심을 갖고 있다.
불교의 어려운 용어 때문에 불교에 대해 어려워한다.
교사의 강의식 설명보다는 멀티미디어 자료를 이용한 수업을 더 선호한다.
조별 수업방식을 선호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심리학2017/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수업시간도 학생의 학력에 따라 비중을 달리 하여 성적이 저조한 그룹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하는 등의 노력을 보이고 있다. 그들이 시행하고 있는 통합 학습 프로그램의 일부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자기 고장의 지도를 그려보기․그림 날씨 달력 그리기․미술 공작 학습에 라디오와 TV활용하기․미술관,박물관 등을 방문하여 골동품 보기․삽화나 실물 모델 전시 또는 사진 자료 제공하기⑷캐나다캐나다의 학교 목표는 다양한 매체 활용으로

  • [교직 평가] 수업지도안 - 현대 사회의 종교와 경제
  • 사람) 진정한 부자 마음이 부자”마무리 인사네. 모두 잘 했어요.진정한 부자란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오자토크를 통해 표현해 보았어요. 여러분, 이 세상은 혼자 살아가는 것이 아니에요. 관심을 가지고 주위를 한 번 둘러보세요. 우리의 가까운 곳에 우리의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이 분명 있답니다. 그러한 사람들과 함께 나누고 베풀며 더불어 살아가는 진정한 부자가 되어요.그럼 오늘 수업은 여기서 마칠게요. 다음시간에 만나요.인사하기

  • 사회과 수업지도안 - 근대사회의 전개 개항 이후의 경제와 사회경제적 구국운동의 전개
  • 학습토의학습9~12/204. 개항 이후의 경제와 사회․ 제국주의 열강의 이권 침탈․ 경제적 구국운동의 전개 및 의의․ 민중계몽운동을 통한 자유민권사상의 보급강의학습개념학습탐구학습13~16/205. 근대 문물의 수용과 근대 문화의 형성․ 근대 문물의 수용 및 언론의 발달․ 근대 교육 및 국학 연구의 전개․ 문예종교에서의 새로운 경향강의학습 개념학습 시청각학습17~20/20Ⅲ. 중단원 학습계획1. 중단원 개관개항 이후는 열강의 정치적

  • [청소년교육] 청소년이 접하는 대중문화 속 만화, 영화
  • 세계관 그리고 문화Ⅲ. 문제제기 1. 청소년이 접하는 대중문화 속 만화, 영화2. 지금 한국교회나 기독교는 이러한 문화교육에 대해 얼마나 관심을 가지고 있고, 실제 적 인 컨텐츠는 무엇이 있는가?Ⅳ. 대안 1. 미디어 교육 기존의 영화를 기독교적 세계관으로 보기2. 기독교적 세계관을 담은 컨텐츠 만들기Ⅴ. 결론 수업지도안학습활동지참고문헌Ⅰ. 서론얼마 전, 폭력적인 영화, 드라마, 게임을 즐기는 사람은 타인의 고통에 둔감해져 남에게

  • [사회수업지도안] 6학년 2학기 함께 살아가는 세계
  • 세계 평화와 발전의 위한 우리나라의 노력․ 세계 지도 그리기․ 세계 주제도 그리기․ 관광 상품 소개하기107-10914/14★ 세계 지도와 지구본의 특징과 쓰임을 알 수 있다. ★ 5대양 6대주의 위치와 우리나라가 아시아에 속한 나라임을 알 수 있다.★ 많은 나라들의 위치와 특징을 알고 세계 여러 나라에 대해 관심을 갖는다.3. 이번 차시 학습 목표4. 수업 내용이 주제에서는 세계 여러 나라에 대한 학습을 하기 전에 세계 지도와 지구본 등의 기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