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등 영어과 수업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21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수업목표
학습자는 상대방과 영어로 길 묻고 답하기를 구사할 수 있다.

본문내용





















1. 일반적 특성

∙현대사회의 세계화 강조에 따른 영어교육의 중요성 확대됨에 따라 학습자들은 초등학교 때 놀이나 시청각 자료 등 제 7차 교육과정에 의해 3학년부터 6학년까지 4년동안 다양한 학습자료로 영어교육을 받았다. 따라서 대부분의 학습자들이 영어에 대한 기초가 확립되어 있으며 사물의 명칭이나 가족관계, 기타 등 생활에 필요한 어느정도의 기초회화가 가능하다. 그러나 대부분의 학생들은 외국인과 적하게 되면 긴장하거나 당황하여 자신의 능력을 마음껏 발휘하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2. 구체적 특성

∙1반의 30명의 학습자들 중 10%는 영어 조기교육의 과열로 어릴 때부터 영어를 접하여 중학교 1학년 이상의 회화나 지식을 가지고 있다.

∙대부분의 75%정도의 학생들은 초등학교에서 배운 지식과 기초능력을 가지고 있으므로 그것을 기초로 하여 중학교 1학년의 학습 수준이 적당하다.

∙나머지 15%정도의 학습자들은 비록 초등학교 때 영어교육을 받았다고는 하나 초등학교의 알맞은 학습수준이 갖추어져 있지를 않다. 그러므로 1학년의 수업이 영어의 전반적인 기초부분 이라고는 하나 이 15%의 학생들은 수업에 어려움을 느낀다.


3. 학습 스타일

∙필기, 암기, 문법 위주의 학습보다는 회화를 중심으로 하기 때문에 활동적인 수업을 선호한다.

∙초등학교 때 시청각 자료등 여러 학습자료에 익숙해져 있는 학습자들은 중학교 학습에서의 모든과목에 교과중심 내용 학습이 따분하거나 난해하게 생각한다. 그래서 영어학습 저하나 흥미를 잃을 수 있다. 따라서 교재중심의 수업을 학습자들은 싫어하기 때문에 테잎이나 학습자들의 창의력을 길러줄 수 있는 조별활동이나 교과서에 바탕을 둔 여러 학습자료를 통해 학습한다.

∙그러나 아직은 중학교 1학년의 영어 기초수업이므로 교사 위주와 교재중심 수업을 시간의 1/3정도로 할애한다

∙학습수준이 낮은 학습자를 위해 교사는 그들이 영어에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수업시간에 열정과 유머감각으로 적극적으로 교수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팀티칭(TeamTeaching)의 적용과 실제
  • 중등에서의 팀 티칭의 실시는 여러 가지 수업 외적인 제약으로 인해 선택의 폭이 적으며 일부 교과에 국한되어 실시될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하지만 초등 과정부터 누적되어 온 학습 능력의 차이는 중등 과정에서 더 심화되어 나타나 팀 티칭의 필요성은 그만큼 더 커지는 것이 사실로 나타나고 있다.ⅩⅠ. 팀 티칭 수업의 실제1. 영어과 학습지도안다음에 소개하는 지도안은 학습 능력의 차이가 두드러지는 문법과 쓰기 부분에서만 그룹을 재편성해

  • 영어과 학습 지도안 초등학교 6학년 활동 중심 학습을 통한 말하기 능력
  •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모둠원과 협력하여 문제를 해결하는가?학습 활동 중관찰법상호평가자기평가Ⅶ. 본시 학습 지도안(Teaching․Learning Process)1. 단 원 : 6. Can I Have Some Water? (2/4)2. 학습 주제 : 말하기와 읽기를 통해 허락 요청하기 표현 익히기3. 학습 목표∘Students can listen and understand the expression for permission.∘Students can read the expression for permission.∘Students can say the expression for permission playing the game.4. 예습적 과제∘Listen to the CD-ROM 3times. ∘Pr

  • 열린교육 국어과 지도(국어교육), 영어과 지도(영어교육), 열린교육 수학과 지도(수학교육), 사회과 지도(사회과교육), 미술과 지도(미술교육)
  • 수업지도안 (학습지도안) 5학년 사회과의 교육 과정 내용은 1학기 교과서의 경우 ꡐ생활을 편리하게 하는 산업ꡑ과 ꡐ경제 생활과 직업ꡑ, ꡐ살기 좋은 우리 국토ꡑ의 세 단원으로 구체화되었다. 즉, ꡐ산업과 경제 생활ꡑ이라는 교육 과정 단원을 학습 내용의 비중, 학생들의 흥미와 관심 등을 고려함으로써 산업과 경제의 두 교과서 단원으로 나누어 설정한 것이다.수업지도안 (학습지도안) 따라서 이 단원에서는 우리나라 주요 산업의 특징을 생활 경

  • 영어과 문법교육,기초교육자료(학습자료), 영어과 의사소통교육,역할놀이교육자료(학습자료), 영어과 어휘교육,수준별교육자료(학습자료) 분석
  • 기회를 가지게 됨으로서 정보화 시대의 주인으로서 준비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참고문헌김영숙외 5인(1999), 영어과 교육론, 서울 : 한국문화사김용권, 어휘론의 이론과 응용, 3.9 어휘와 언어학습자박덕유, 문법교육의 탐구, 한국문학사배두본, 영어과 수준별 교수, 학습 방법에 관한 연구, Studies in English선규수(1998), 의사소통중심의 영어수업에 관련된 양상들의 통합, 초등영어교육정정섭(1982), 외국어교육의 기초와 실천, 서울 : 동원출판사

  • 국어과교육,영어과교육 학습전략, 사회과교육 학습전략, 미술과교육 학습전략, 과정중심쓰기학습전략, ICT(정보통신기술)활용학습전략, 토론학습전략
  • 수업 계획의 전환은 본격적인 수행평가가 가능하도록 하면서 동시에 제작중심의 수업에서 탐구력, 사고력, 판단력 등이 더욱 요구되는 미술과 수업이 가능하도록 한다. 이러한 수업계획의 전환에 따른 초등학교의 미술과 수업 운영으로 탐구력, 사고력, 판단력이 요구되는 미술 수업을 받은 학습자들은, 중등에서 미술과 수업 시수의 축소에 따른 수업 운영의 어려운 상황에서 계획될 수밖에 없는 제작 중심이 아닌 고등사고 활동 중심의 미술수업에 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