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지도안] 중등 사회학습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21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문화의 특성을 설명할 수 있다.
2. 문화를 올바르게 향유할수 있다.
본문내용
수업분석 : 태도를 기르기 위하여 수업영역은 목표분석을 실시한다. 바람직한 태도를 기르기위해, 처음에 학생들에게 세계의 여러나라에 있는 생활양식을 설명한다. 미국인들의 손짓, 개인주의를 설명하고, 다음에 한국인들이 말하는 손짓, 협동심을 지향하는 행태를 설명해서 재미있게 동기를 유발한다. 여기서 지난시간에 배운 문화의 정의에 대해 다시 한번 상기하게끔 학생들에게 문화란 어떻게 생각하는지 물어본다(상호작용). 몇몇 학생들이 대답하면 그 의견을 토대로 문화의 정의에 대해서 언급한다. 그리고 문화가 가지고 있는 특징을 말한다. 보편성(문화는 그 사회에서 생활에 꼭 필요한 것이 담겨있다.) 과 상대적인 가치(문화마다 나름대로의 가치를 지니고 있다)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말해준다. 특징을 말할때 예를 든다. 보편성의 예로서 한국의 장례문화를 든다. 3일장, 그리고 우리나라만 있는 재래시장, 설날, 추석등을 말한다. 상대성은 한국뿐만 아니라 다른나라에서 배울 점이 많다는 것을 언급해야 한다. 그리고 학생들에게 문화를 올바르게 향유하기위한 자질을 심어주기위해 프랑스의 한국문화비판(개고기사건)에 대해 질문-토의를 한다. 나라만의 고유한 문화를 자기만의 잣대로 판단하는 것이 옳지 못하다는 것을 학습하고, 각 나라만의 문화를 서로 존중할 수 있도록 학습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문헌정보학] 학교도서관이용을 위한 학습지도안에 대한 연구
  • 학교도서관이용을 위한 학습지도안의 연구지식기반사회의 도래와 그에 따라 변화하는 교육방법과 환경에 대해 알아보고 7차 교육과정에 따른 학교도서관의 역할과 학교도서관이 갖추고 있어야 하는 조건들과 같은 학교 도서관의 운영방향을 알아볼 수 있다. 더 나아가 학교도서관을 교육적으로 활용한 도서관 활용수업과 학습지도안의 예를 통해 학교도서관을 활성화시킬 수 있다. Ⅰ. 서론21세기는 정보기술과 지식기반 사회로 발전하면서 있는

  • 교사(교원)정의, 교사(교원)자질,교육자로서 역할, 교사(교원)근무여건, 교사(교원)리더십, 교사(교원)이상적인 교사상, 교사(교원)학습기대효과
  • 수업시수 감소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다4) 학교교육 활동은 실적 위주에서 탈피하여 내실화를 추구해야 한다5) 학부모의 학교교육에 대한 협조와 지역사회와의 협조 체제를 강화한다Ⅵ. 교사(교원)의 리더십(리더쉽)1. 나만의 전공에 관한 최고의 실력을 갖추자2. 나만의 수업장악 능력(교수-평가 방법)을 개발하자3. 나만의 평가와 분석방법을 익히자4. 나만의 학습지도안과 부교재를 갖자5. 나만의 생활지도 능력을 키우자6. 나만의 학급경영

  • 컴퓨터과,도덕과 웹기반교육 수업자료(교수자료), 효교육 웹기반교육 수업자료(교수자료)
  • 학습면2) 자료면2. 목적3. 특징4. 효과Ⅵ. 도덕과 웹기반교육 수업자료(교수자료)1. 필요성2. 전개1) 온라인 학습방 구축2) 대화방과 토론실을 이용한 Web 토론3) 효과Ⅶ. 효교육 웹기반교육 수업자료(교수자료)1. 필요성2. 목적3. 개발4. 효과참고문헌Ⅰ. 웹기반교육 수업자료(교수자료)1. 자료의 목적(1) 범 교과학습내용과 관련된 생활사례들을 엄선하여 교수-학습자료로 활용함으로써 모든 교과와 관련된 사회적 가치문제에 학생들의 흥미와 관

  • 가정과 수업에서의 특수아동을 위한 협동학습
  • 학습을 통해 효과적으로 습득한다는 점과 미래사회의 변화 대처에 꼭 필요한 협동심과 사고를 기른다는 점에서 상통한다. 그러므로 이 장에서는 협동학습의 기본개념과 특징, 모형을 간략히 살펴보고 이를 가정과 수업에 적용한다. 그리고 가정과 교육과정에서 요구하고 있는 협동학습의 내용을 살펴보고 이를 바탕으로 하여 다음 장에서는 가정과 수업의 지도안을 작성하고자 한다. 1. 가정과 교과목표나의 삶, 가정생활, 산업 기술의 세계에 대한

  • [교육과정] 자기주도학습
  • 학습자의 독립성과 고립된 학습 경험만을 강조했던 초기와는 달리 1981년 Knowles가 교실 사태의 집단학습 활동과 관련하여 교사, 학습자, 자료와 같은 학습자원에까지 관심을 두고 언급 한데서도 알 수 있다.결국 자기 주도적 학습은 교사와 교실의 배제를 전제로 하는 성인교육에 국한되는 것은 아니며, 학교 교실 수업에서도 적용하여 개인의 사회적 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적극적인 학습 전략이다. 이러한 사실은 현재 미국의 초․중등 교육에서 능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