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홍보론] 태국정부 관광청 홍보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21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Ⅱ.본론
1)개요
1.태국
2.태국정부 관광청(TAT)
2)태국정부관광청 서울 오피스 홍보전략 (2004년)
1.fam 투어
2.세일즈 콜
3) 최근 태국 정부 관광청의 홍보 마케팅 활동
1.축제의 나라 태국
2.스파
3.골프
4.허니문
5.제휴활동
6.후원활동
7.비수기 마케팅 그린시즌 투어리즘

Ⅲ.결론

Ⅳ.참고문헌
1.단행본
2.기타자료
본문내용
이번 관광홍보론 과제인 국외 관광 홍보에 관한 레포트를 작성하기 위해 태국이라는 나라를 선택하였다. 태국은 경제적으로는 가난한 나라이지만 자연적인 조건과 여러 가지 축제 등의 관광노력으로 지금은 관광대국으로 불리는 나라이다. 지역마다 특색이 있고, 여러 관광 명소가 있으며, 저렴한 가격, 그리고 관광에 대한 마인드가 깨어있는 국민과 같은 장점들 때문에 많은 관광객들로부터 사랑을 받는 나라이다. 물론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도 관광지로서 친숙한 나라이며 국내 여행업계에서도 주를 이루는 패키지 상품 장소이다. 이러한 관광대국으로서의 명성을 가지기까지는 태국 내의 여러 가지 이미지 개선과 관광 홍보 등의 노력이 있었을 것이다. 그렇다면 어떠한 홍보의 노력으로 그만큼의 성과를 이루었을까?
TAT(태국 정부 관광청)는 2005년-2008년 마케팅 캠페인 주제 ‘HAPPINES ON EARTH'를 목표로 여러 홍보 전략을 펼치고 있다. 축제, 스파, 골프 등을 겸한 여러 관광 마케팅과 함께 홍보 전략을 펼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관광 상품과 전략을 각 나라에 지사를 두어 홍보를 하고 있으며 국내에는 태국 정부 관광청 서울 오피스가 그 다리가 되어주고 있다. 태국 정부 관광청은 관광 진흥을 전담하는 태국 내 최고의 정부기관이다. 이곳에서는 홈페이지와 뉴스레터를 통해 전반적인 태국에 대한 홍보를 하고 있다. 이벤트, 각종 행사, 관광지, 수상내역 등의 기재를 통해 태국의 홍보 효과를 기대하고 있는 것이다. 또한 서울 오피스는 Fam투어 그리고 세일즈 콜이라는 수단으로 국내 관광객들에게 태국을 홍보하는 다리역할을 하고 있다. 본 과제에서는 전반적인 태국의 홍보 전략과 국내에 들어와 있는 태국정부 관광청 서울오피스가 국내에 어떠한 홍보 전략을 시행하고 있는지에 조사를 할 것이다.
참고문헌
http:www.tatsel.or.kr
http:www.thaiair.co.kr
태국정부 관광청 뉴스레터
각종 브로셔: AIYAPURA
MANDARIN ORIENTAL
PATTAYA
MAJOR THAI FESTIVALS AND EVENTS 2004
KANCHANABURI
태국정부 관광청 서울사무소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아주아주아주아주아주좋았다.
  • 64072***
    (2018.10.30 14:12:15)
회원 추천자료
  • 태국 중심으로 본 동남아 관광산업
  • -아시아ᆞ오세아니아 지역연구 기말 보고서-Globalism과 Tourism의 만남은 공간을 어떻게 재현 했는가?-태국 중심으로 본 동남아 관광산업-- 목 차 -I. 서 론II. 본 론1. 경제성장과 고용 창출의 key2. 세계 경제의 침투3. 새로운 관광 trend- 생태관광3-1. 필리핀의 생태관광 실태3-2. 그 외 지역의 생태관광 현실4 . 재현된 공간의 태국 4-1. 여행사 소개4-2. 관광청 소개4-3. 주한 태국 대사관4-4. 인터넷 상 여행 답사기4-5. 책을 통해 보는 태국5. 태국 in reality

  • [관광] 프랑스의 관광정책
  • 관광산업 육성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이러한 세계의 추세 속에서 우리나라 역시 관광 산업에 거는 기대감이 크다. 이미 Inbound 시장은 2004년 대비 3.5%정도 소폭 상승한 6백 2만 명을 기록하였고, 대통령이 직접 선진 경제가 되기 위해서 반드시 갖추어야 할 분야로 레저 문화산업의 발전을 언급하였다. 이후 ‘참여정부의 관광정책 18대 과제’(2005), ‘문화강국(C-KOREA2010)육성 전략(2005)’, ‘문화 ․ 관광 ․ 레저스포츠 산업의 청사진(2005) 등을 제시하

  • [국제관광론] 일본인의 특성에 맞는 관광상품 개발
  • 관광부문의 남북교류 확대.P. 362. 해외관광 홍보의 효율적 추진P. 36가. 한국을 대표할 상징물 개발.P. 37나. 지역 특성에 맞는 유치전략 및 홍보대책 수립.P. 37 다. 지역특성에 맞는 관

  • 의료관광마케팅
  • 의료관광마케팅Ⅰ. 서론 Ⅰ-1. 의료관광의 정의Ⅰ-2. 의료관광의 발달배경Ⅰ-3. 의료관광의 분류Ⅱ. 본론Ⅱ-1. 국내의료관광산업의 환경 분석Ⅱ-2. 의료관광을 위한 서비스마케팅 이론Ⅱ-3. 의료서비스마케팅Ⅱ-4. 병원 서비스 마케팅 전략Ⅱ-5. 병원프랜차이즈 전략Ⅱ-6. 해외 의료 관광 마케팅Ⅱ-7. 국내의료서비스 마케팅 사례Ⅱ-8. 대구의료관광Ⅲ. 결론- 대구 의료관광의 문제점과 발전방향제시Ⅰ. 서론Ⅰ-1. 의료관광의 정의의료관광산업은

  • [국제관광론] 국제관광기구
  • 국제관광기구국제관광론 Ⅰ.서 론1.국제관광기구의 개념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12.국제관광기구의 설립배경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13.국제관광기구의 주요활동 ․ ․ ․ ․ ․ ․ ․ ․ ․ ․ ․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