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연구] 애니콜광고캠페인의 효과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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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Purpose

조사 준비

조사 대상

조사 내용
조사 대상자들의 성향과 인식

조사 결과 분석
타 브랜드와 애니콜의 브랜드 이미지 정리
결론
본문내용
sky

중장년층의 선호도가 낮음

시장 점유율 또한 낮음

가장 세련된 이미지로 포지셔닝

스카이의 광고는 타 제품광고(왕뚜껑, 네이버)에 패러디로도 등장했을 만큼 신세대들에게 큰 인기

제품 디자인 또한 신세대들이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파악

또한 SK 텔레콤의 자회사라는 이미지로, 어느 정도의 브랜드 파워도 가지고 있음

결국 애니콜은 아직 스카이의 세련된 이미지를 극복하지는 못한 것으로 파악된다

anycall

묵직하고 견고한 디자인은 예전 그대로

고가격에도 불구하고 높은 시장 점유율

막강한 삼성의 브랜드 파워

이번에 새로 나온 이효리의 “애니모션” 광고는 신세대들 사이에서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광고가 어필하는 이미지에 비해 실제 고객들이 인식하는 브랜드 이미지는 중장년층을 겨냥한 브랜드란 인식이 남아있다.

cyon

조사집단에서 스카이와 애니콜에 비해 선호도가 낮음

값싸고 좋은 브랜드라는 이미지를 가지고 있음

디자인에 대해서는 그리 만족스럽지 못함

광고모델의 선호도는 높지만 구매의도에는 별 영향을 끼치지 못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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