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인터넷비즈니스 포탈사이트의 웹사이트 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21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포털사이트란

2. 포털사이트의 웹사이트 평가 개념
① 포털사이트의 웹사이트 평가목적
② 포털사이트의 웹사이트 평가필요성
③ 포털사이트의 웹사이트 평가기준(3C-D-T)
④ 포털사이트의 웹사이트 평가항목

※ 포털사이트의 웹사이트 랭킹 TOP-10

3. 포털사이트의 웹사이트 평가 분석
【네이버/다음/네이트(라이코스)/야후/파란닷컴(한미르)】
① 포털 웹사이트 소개
② 포털 웹사이트 평가분석(3C-D-T)
③ 포털 웹사이트의 SWOT분석
④ 포털 웹사이트의 평가

4. 요약 및 정리

5. 참고문헌 및 웹사이트

본문내용
① 포털사이트의 웹사이트 평가목적
인터넷 웹사이트 평가모델정립에 앞서 평가목적과 웹사이트 성공기준을 정의해볼 필요가 있다. 판별기준을 무엇에 두는가에 따라 Best Website와 Worst Website가 좌우되기 때문이다. 흔히 웹사이트의 성공기준은 회원수, 방문자수, Page View, 매출액 등의 성과변수에 의해 주식가치로 판단되기도 한다.
그러나 성과변수만을 중시하여 고려하게 되면 미래가치를 간과하게 되는 약점이 있으며, 운영시기가 짧은 웹사이트는 평가가 불가능하고 오로지 수익창출을 목적으로 구축된 웹사이트만 평가가 가능한 한계가 있다.
웹사이트 구축과 관련하여, 투자와 성과점수가 모두 좋은 웹사이트를 베스트사이트로 정의하며, 결국 이러한 것은 소비자가 인터넷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가치(Value)가 가장 중요한 key이며 잠재적인 미래가치를 대변한다고 판단한다.
웹사이트 평가목적은 인터넷 비즈니스모델 중 수익모델평가나 인터넷기업의 가치평가방법론들(재무가치평가,기술가치평가,시장가치평가 등)과는 무관하며 투자심사 목적 보다는, value를 창출 할 수 있는 웹사이트 기획, 개발, 운영을 위한 평가에 주목적을 두고 있다.
참고문헌
☞ 한국 웹사이트 평가 개발원 : http://www.kwi.or.kr
☞ 홍밥사의 마케팅 & 전략보따리 : http://blog.naver.com/logihong.do
☞ 네이트 : http://corp.nate.com
☞ 파란닷컴 : http://corp.paran.com
☞ 네이버 : http://corp.daum.net
☞ 야후 : http://corp.yahoo.co.kr
☞ 다음 : http://corp.daum.net
☞ 랭킹닷컴 www.rankey.com
☞ 광고로서의 인터넷 웹사이트 평가에 관한 개념적 고찰
홍종필 : 이화여대 언론홍보영상학부 교수
☞ 전자신문 2001년 7월 24일자
2001.06.26. 13시부터 2001.07.02. 12시까지 전자신문사, 삼성SDS, 아프파넷이 공동으 로 국내 웹사이트를 조사할 때 사용한 방법임.
☞ 웹사이트 평가를 위한 e 비즈니스 성공전략 - 문형남, 이용기 지음 한경사 펴냄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이용잘햇어요 감사해요
  • skku1***
    (2014.01.06 09:45:50)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 다음의 성공전략
  • 경영다음커뮤니케이션은 2006년 기업 경쟁력 강화의 일환으로, 차세대 비즈니스를 선도할 인재 양성 교육 프로그램인 ‘Daum University’를 개설했다.‘Daum University’는 개별적으로 진행되던 교육 과정을 하나의 교육 프로그램으로 통합, 관계사를 포함한 다음의 모든 부문의 임직원들이 자신의 직무 역량을 배양하고 리더십을 키우는 등 전문성을 강화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교육 프로그램 신청->학습->평가->피드백 등 전 교육 과정은 온라인을 통해

  • [인터넷마케팅] 네이버와 구글의 인터넷마케팅 전쟁
  • 인터넷에서 정보를 쉽고 빠르게 검색할 수 있도록 고안된 세계 최대의 인터넷 검색엔진- 주요 사업 분야는 인터넷 검색 서비스와 광고 프로그램- 검색 서비스는 독자적인 검색 기술에 따라 완전 자동화된 일련의 옵션과 기능을 포함- 세계 어디서든 접속이 가능하며, 30억 쪽이 넘는 방대한 웹사이트와 인터넷 포털사이트에 쉽게 접근가능- 광고는 온라인 광고주와 웹 게시자에게 맞는 옵션을 제공할 수 있는 텍스트 기반 프로그램을 채택2-2. 인터넷

  • [경영정보] 일본무선인터넷서비스 `NTT DoCoMo`의 현재와 미래
  • 경영이 절실하게 되었다. V. Discussion ~ 세계시장진출 성공/실패1. 해외 진출 이유NTTDoCoMo의 휴대전화 인터넷 서비스인 `i모드 서비스 가입자는 전세계에 4200만명으로 일본에서만 4000만명에 달한다. 일본 인구중 3분의 1 정도가 i모드 서비스 가입자에 해당된다. 지난 1999년 첫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i모드는 게임으로부터 오늘의 운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서비스로 일본인들의 휴대전화 사용패턴에 일대 혁명을 일으켰다.5조엔에 달하는 DoCoMo의 올해 회

  • [조직행동]조직행동론(야후를 예로..)
  • 인터넷 기업도 비즈니스이므로 재무, 인사, 경영지원의 중요하다. 특히 조직이 커짐에 따라 그러한 필요성은 더욱 대두된다. 야후의 두 설립자는 그들이 생각하는 비즈니스 모델에 알맞은 외부 인사 영입에 매우 적극적이었다. 초기 디렉토리 사이트 시절에는 사이트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인공 지능 전문가이자 스탠포드 대학 동문인 시린자 시리니바잔이 영입되었고, CEO로는 데이터 처리 및 커뮤니케이션 제품 제조 기업 인터맥사의 사장이었던

  • [졸업][호텔경영]여행사 인터넷 광고 및 홍보에 관한 연구
  • 정보의 보고라 불려지는 인터넷(Internet)은 고도정보화사회 속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이며, 현대 기업경영의 주요한 정보자원 습득 및 비즈니스 수행 도구로서의 역할 비중이 커질 것으로 사료된다.) 김영수,호텔 인터넷마케팅에 관한 실증적 사례연구 세종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1996,p.1이러한 시대적 흐름을 타고 대기업 뿐만 아니라 중소기업에서도 인터넷 광고홍보, 즉 인터넷 마케팅을 사업적으로 활용하고 웹사이트 구축에 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