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휴대폰시장현황에 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21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언
1. 연구목적
2. 연구방법
Ⅱ. 이론적 고찰
1. 휴대폰 정의 및 역사
2. 우리나라 휴대폰 문화
3. 우리나라 휴대폰의 통신/시장 구조 현황
Ⅲ. 설문조사
1. 조사방법
2. 결과분석
Ⅳ. 우리나라 휴대폰 문제점 및 개선방안
Ⅴ. 결론
1. 우리나라 휴대폰의 발전 방향
2.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1. 연구목적
우리가 살아오면서 가장 빠른 시간에 쉽게 보편화 된 것이 휴대폰이다.
이제는 우리 생활에서 빠지지 않는 생필품으로 거론 될 정도로 휴대폰은 많은 사람들과 다 양한 연령층에서 누구나 소유하고 있다.
처음 국내에서 비이퍼와 시티폰이라는 통신수단을 사람들이 사용하게 되면서 엄청난 통신 시장에 이슈를 가져 왔지만 1988년에 갑작스런 휴대폰 등장으로 비어퍼와 시티폰 은 쇠 퇴하면서 현재 통신 시장의 과반수이상을 핸드폰이 차지하고 있다. 이처럼 단기 간 내에 엄청난 기술 즉, IMT-2000과 COMA을 발전과 인간 생활에 변화를 가져다주었지만 지금 현재 우리나라 휴대폰 시장은 포화상태로 외국과는 다른 많은 사용자와 시장의 문제점을 가지고 있다.
그러므로 우리는 이런 문제점을 설문조사와 자료수집 / 통계를 통해 모색하고 그 흐름을 파악하여 다가올 미래에 휴대폰이 주는 편리함을 극대화시키기 위해 이 연구하게 되었다.
2. 연구방법
휴대폰에 대한 설명 즉 정의와 휴대폰 문화, 시장 구조와 현황은 인터넷을 이용한 각종 자 료수집과 논문 자료를 통해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휴대폰을 상세히 연구 하였고 구체적인 다가올 현재와 미래의 문제점을 다양한 사용자층의 설문조사와 뉴스 / 관련기사를 통하여 조사하고 개선점을 연구하여 대처 할 수 있는 방안과 시장 흐름을 파악하려 한다.
- 참고문헌
-
1) http://www.naver.com
2) http://kr.yahoo.com
3) http://www.empas.com
4) http://www.daum.net
5) http://www.mic.go.kr/index.jsp
6) http://www.sktelecom.com
7) http://www.lgtelecom.com/main.html
8) http://www.curitel.com
9) http://www.sec.co.kr
10) http://www.cyon.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Nucor 경영전략 레포트
- [경영전략] 미국의 철강회사 뉴코 조직문화와 리더십
- 소비자행동-동조가 구매결정에 미치는 영향
- [여성CEO성공사례] 여성의 사회적차별문제 극복방안 및 리더쉽분석
- [경영학원론] 3M의 기업문화사례연구
- [조직론] 지식경영의 성과와 기업문화 및 조직동기유발이 가지는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 해외시장 진출 방식의 실행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