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분석] 우리나라 휴대폰시장현황에 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21 / 2019.12.24
- 3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언
1) 연구목적
2) 연구방법
Ⅱ. 이론적 고찰
1) 휴대폰 정의 및 역사
2) 휴대폰 문화
3) 휴대폰 통신 / 시장 구조 현황
Ⅲ. 설문조사
1) 조사방법
2) 결과분석
Ⅳ. 휴대폰 문제점 및 개선방안
Ⅴ. 결 론
1) 우리나라 휴대폰 발전 방향
2) 연구를 마치며..(소견)
3)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휴대폰 ?
이동통신 지역 안을 임의로 이동하면서 기지국을 통해 일반
전화 가입자 또는 다른 이동통신 전화기와 통화 할 수 있는
전화를 말한다.
▶ 휴대폰기기(단말기) 역사
1988년
모토로라를 포함한 수입 제품들이 국내 시장에 출시 ( 무게 771g / 240만원 )
Anycall 국내 최초 자체 개발한 휴대폰 출시 ( 무게 700g )
1996년
CDMA 휴대폰이 출시 (디지털 무선접속 방식)
1999년
세계 최 경량 (50g), 손목 시계형 휴대폰이 등장
2002년
CDMA-2000 1X 기술을 기반으로 동영상, 스테레오 사운드를 지원하는 휴대폰이 출시
현재
원격 PC제어, 위치 추적, 교통요금결제, 전자상거래, 무선인터넷 등 다양한 기능의 휴대폰 출시
Ⅱ. 이론적 고찰
• 2001년부터 지금까지 가입자수 3천만명 이상
• 보급률이 전체 인구에 63.8%
• 참여 연대의 기본요금 기준 30%인하 요구
• 기본요금에 40분 이상 무료 통화 제공 요구
• 정보통신부의 단말기 보조금 금지 법제화
• 과징금 상한액을 “100분의 5” 상향 조정
• 베트남/중국/몽골 등 아시아 지역에 진출
- 참고문헌
-
http://www.naver.com
http://kr.yahoo.com
http://www.empas.com
http://www.daum.net
http://www.mic.go.kr/index.jsp
http://www.sktelecom.com
http://www.lgtelecom.com/main.html
http://www.curitel.com
http://www.sec.co.kr
http://www.cyon.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학 -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리더십 인물 비교-양현석 vs 이수만
- [호텔경영] 리츠칼튼의 성공사례 연구
- [광고기획에 대한 접근방법] 광고기획의 접근틀(광고기획 유형,목표지향적기획,통합적마케팅커뮤니케이션기획)
- [서비스마케팅] 하나은행PB사례
- [글로벌경영전략] CPU산업 분석과 Intel(인텔)의 전략
- 리더십_리더십과 팔로워십의 개념을 각각 설명하고, 아래 보기와 같은 리더십과 팔로워십의 사례 중 하나를 골라 소개하면서 바람직한 리더십과 팔로워십의 상호관계 구축을 위한 자신의 견해를 쓰십시오
- 리더십_팔로워십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훌륭한 리더들을 만들어 낸 성공적인
- [팀 조직] 팀조직의 의의와 특징, 기업에서 적용하고 있는 팀조직의 구조와 형태
- [인사관리] 제일기획 평가시스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