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분석] 우리나라 휴대폰시장현황에 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21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언
1) 연구목적
2) 연구방법

Ⅱ. 이론적 고찰
1) 휴대폰 정의 및 역사
2) 휴대폰 문화
3) 휴대폰 통신 / 시장 구조 현황

Ⅲ. 설문조사
1) 조사방법
2) 결과분석

Ⅳ. 휴대폰 문제점 및 개선방안

Ⅴ. 결 론
1) 우리나라 휴대폰 발전 방향
2) 연구를 마치며..(소견)
3) 참고 문헌

본문내용
휴대폰 ?

이동통신 지역 안을 임의로 이동하면서 기지국을 통해 일반
전화 가입자 또는 다른 이동통신 전화기와 통화 할 수 있는
전화를 말한다.


▶ 휴대폰기기(단말기) 역사
1988년
모토로라를 포함한 수입 제품들이 국내 시장에 출시 ( 무게 771g / 240만원 )
Anycall 국내 최초 자체 개발한 휴대폰 출시 ( 무게 700g )
1996년
CDMA 휴대폰이 출시 (디지털 무선접속 방식)
1999년
세계 최 경량 (50g), 손목 시계형 휴대폰이 등장
2002년
CDMA-2000 1X 기술을 기반으로 동영상, 스테레오 사운드를 지원하는 휴대폰이 출시
현재
원격 PC제어, 위치 추적, 교통요금결제, 전자상거래, 무선인터넷 등 다양한 기능의 휴대폰 출시

Ⅱ. 이론적 고찰

• 2001년부터 지금까지 가입자수 3천만명 이상
• 보급률이 전체 인구에 63.8%

• 참여 연대의 기본요금 기준 30%인하 요구
• 기본요금에 40분 이상 무료 통화 제공 요구

• 정보통신부의 단말기 보조금 금지 법제화
• 과징금 상한액을 “100분의 5” 상향 조정

• 베트남/중국/몽골 등 아시아 지역에 진출
참고문헌
http://www.naver.com

http://kr.yahoo.com

http://www.empas.com

http://www.daum.net

http://www.mic.go.kr/index.jsp

http://www.sktelecom.com

http://www.lgtelecom.com/main.html

http://www.curitel.com

http://www.sec.co.kr

http://www.cyon.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레포트]우리나라 스마트TV의 확산을 위한 글로벌 시장진출 발전전략
  • 시장 확산을 이루기 위해서는 해결해야 할 전략적 과제들이 산재해 있다. 또 우리나라 스마트TV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서는 SW 및 서비스 기술이 중요하나 현재 경쟁업체인 구글, 애플 등에 비애 이 부분에 있어 경쟁력이 아직 미흡한 실정이다.이러한 연구배경 하에 본 연구에서는 연구보고서, 석박사학위논문, 신문 기사, 세미나 발표자료 등을 참고하여 스마트TV의 개념, 특징, 기술 요소 등의 이론적이 내용을 고찰하고, 국내외 스마트TV의 시장 현황 및

  • 공기업의 성공적인 민영화의 요건,우정사업본부,우정사업,공기업론,공기업의민영화,민영화사례,공기업민영화사례
  • 시장에서의 경쟁력, 그리고 위에서 지적했던 내・외부 관련자의 동의 등 여러 가지 요소가 복합적으로 작용하는 문제이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우정사업본부 중 우편사업의 민영화 가능성을 나름의 분석틀을 토대로 분석하여 올바른 공기업 민영화의 기준의 적립에 조금이나마 기여해보고자 한다. 이에 본 보고서에서는 먼저 우정사업의 현황 및 그 민영화에 대한 논의에 대해 알아보고, 공기업의 대표이념이라고 할 수 있는 공공성 및 기업성과 이 두

  • [국제통상] 중국 휴대폰시장분석
  • 휴대폰 서비스의 다양화와 소비자의 Needs을 충족시키기 위한 새로운 상품의 증가 등으로 휴대폰 기계의 지속적인 공급은 이루어 져야 할 것으로 전망된다. 그 중 우리나라가 수출하는 품목 중 휴대폰 부분에서의 중국 시장 현황을 알아보고, 휴대폰 사업 분야에 있어 중국 내에서의 현재 성장한 휴대폰 제조 중소기업들과 해외 투자 기업간의 경쟁상황과 매출액을 비교해 보고 시장의 구조를 분석해 보고자 한다. 휴대폰 생산은 휴대폰의 성격상 연구

  • [마케팅] 온라인게임 CCR의 `RF온라인` 마케팅전략
  • 대한 소비자의 인식부족이 사업추진의 어려움으로 드러났다. 자료에 따르면 2005년 디지털콘텐츠 시장은 DMB와 와이브로 등으로 인해 30%의 고속성장을 보일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게임시장은 엄청난 속도로 성장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그렇다면 게임시장 내에서 온라인게임 컨텐츠가 차지하는 비율은 어느 정도인지 살펴보면 한국게임산업개발원이 2003년도 게임개발 동향분석 및 가이드에 따르면 2002년 출시된 325편의 국산게임 가운데 45%에 해당

  • 우리나라 휴대폰시장현황에 대한 연구
  • 우리나라 휴대폰 사용현황에 관한 연구목 차Ⅰ. 서 언1. 연구목적2. 연구방법Ⅱ. 이론적 고찰1. 휴대폰 정의 및 역사2. 우리나라 휴대폰 문화3. 우리나라 휴대폰의 통신/시장 구조 현황Ⅲ. 설문조사 1. 조사방법2. 결과분석Ⅳ. 우리나라 휴대폰 문제점 및 개선방안Ⅴ. 결론1. 우리나라 휴대폰의 발전 방향2. 참고 문헌우리나라 휴대폰 사용현황에 관한 연구Ⅰ. 서 언1. 연구목적우리가 살아오면서 가장 빠른 시간에 쉽게 보편화 된 것이 휴대폰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