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스킨라빈스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21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1.개관
2.시장상황

Ⅱ. STP전략
1.Segmantation
2.Target
3.Position

Ⅲ. SWOT분석

Ⅳ. 4P분석

Ⅴ. 향후 마케팅 전략
본문내용
(1)Baskin Ronnins 회사개요

Home base : 미국
창업주 : 버튼 배스킨과 어니 라빈스
상호명 : 배스킨라빈스
31 : 매일매일 색다른 아이스크림을 선보이겠다는 의미의 월(月)표시
프랜차이즈 시스템
기본 정신 : “우리는 아이스크림을 파는 것이 아니라 즐거움을 파는 것이다.”
BR의 목표 :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재미와 맛을 주는 것
매출액 : 500억원
규모 : 국내 490여 개의 직영 및 가맹점
BR Korea : 85년에 우리나라의 샤니를 인수합병


2. 시장 상황
1998년도 - IMF당시 군소업체 대부분이 정리됨.
수입에 의존하던 업체들은 원료만 수입하여 국내에서 생산함.
1999년도 - IMF이후에 아이스크림업계는 외식산업 중 가장 호황을 누림.
시장다각화 추진 ex)음료수 매장판매, 아이스크림 자판기 등
2001년도 &성숙기, 틈새시장 공략과 지방점포 대폭 확보로 시장 굳히기 전략
2002년도 & 브랜드 이미지 정착을 위한 적극적 마케팅
최 근 & 배스킨라빈스, 하겐다즈 등의 외국계 회사들만이 경쟁구도를 이루고 있음


외식시장의 최고 고객은 “ 여성 ” !!


1)도입기
가)Target Market = 20대 여성
나)이유 & 제품이 고가이므로 경제력 필수, 아이스크림은 젊은 층·여성에게 인기
다)Promotion strategy & 퍼주는 아이스크림, 고급제품, 세련된 여성
→ 저관여전략,감성소구,이미지에 호소 → 차별화

2)성장초기
가)Target Market = 10대와 30대 주부
나)이유 & 맛과 다양함 추구, 먹는 것을 즐김
다)실제 구매자를 위주로 한 타켓 수정 및 새로운 마케팅 전략 수립 필요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이거 않되여.ㅠㅠ
  • cbr1***
    (2005.10.22 14:45:18)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배스킨라빈스 마케팅전략
  • 라빈스의 시장 현황을 조사․분석하여 베스킨라빈스의 지속적인 경쟁력 유지를 위한 마케팅 전략을 어떻게 적절히 구사하여 슈퍼 프리미엄급 아이스크림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시키고 지속적으로 유지하기 위한 마케팅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다.Ⅱ. 서론1. 기업소개워싱톤에서 낙농가의 아들로 태어난 어니라빈스(ErnieRobbins)와 일리노이주에서 식품상을 하던 버튼배스킨(BortonBaskin)이 2차 대전중에 만나 알게 되었는데, 이들은 전쟁에 나가는

  • 베스킨라빈스 마케팅전략분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도출
  • 배스킨라빈스의 차별화된 마케팅배스킨라빈스는 다른 기업과 차별화되고 적극적인 마케팅전략으로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배스킨라빈스의 색깔은?”이라는 질문을 받는다면, 바로 “핑크!”라고 대답할 것이다. 배스킨라빈스는 컬러마케팅이 잘 되어있기 때문이다. 또한 배스킨라빈스는 개성 넘치고 톡톡 튀는 핑크에 귀여운 글씨체를 사용하고 있다. 타 브랜드는 프리미엄이라는 이름에 매치시키려 고급스러운 색상과 글씨체

  • [경영전략] 베스킨라빈스의 기업전략 성공사례
  • 배스킨라빈스는 다른 기업과 차별화되고 적극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배스킨라빈스의 색깔은?”이라는 질문을 받는다면, 바로 “핑크!”라고 대답할 것이다. 배스킨라빈스는 컬러마케팅이 잘 되어있기 때문이다. 또한 배스킨라빈스는 개성 넘치고 톡톡 튀는 핑크에 귀여운 글씨체를 사용하고 있다. 타 브랜드는 프리미엄이라는 이름에 매치시키려 고급스러운 색상과 글씨체를 사용하고 있는 한편, 배스킨라

  • [마케팅] 배스킨라빈스의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 라빈스의 로고를 이용해 앞을 꾸밈 전체적인 색상은 핑크계열의 느낌을 줌아이스크림 모양의 테이블을 사용해서 특별한 이미지를 강조내부에 배스킨라빈스의 꼬마아이의 포스터를 걸어 친근함을 강조6. 마케팅전략(1) 아이스크림 케이크배스킨라빈스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출시하여 소비자에게 좋은 이미지로 꾸준히 판매되고 있다. 2000년, 배스킨라빈스는 아이스크림 케이크가 어느 정도 제품력과 인지도 기반이

  • 배스킨라빈스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베스킨라빈스 SWOT분석과 시장상황분석/ 베스킨라빈스 기업분석과 향후시사점
  • 베스킨라빈스 마케팅전략 사례연구@목차1. 배스킨라빈스 기업소개2.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분석3. 경쟁상황분석4. 배스킨라빈스 SWOT분석(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reat (위협)5. 배스킨라빈스 마케팅전략 사례연구(1) 친환경 마케팅(2) 콜라보레이션 마케팅(3) 광고전략(4) 이벤트 마케팅(5) 마케팅믹스 4P전략-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6. 결론 및 향후시사점1. 배스킨라빈스 기업소개1945년 어니라빈스와 버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