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자원관리] 네이트온 약진에 따른 MSN메신저의 시장 공략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21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메신저 시장의 성장과정◁

▷ MSN과 네이트온 비교 ◁

▷ MSN의 문제점 ◁

▷ 나아갈 방향 ◁
본문내용
메신저 시장의 성장과정 (해외)
Messenger market’s growth…
1999년 MS사 MSN 메신저 서비스 시작
1997년 & 99년 전세계로 확산
1997년 미국 AOL사의 미라빌리스 인수
1996년 이스라엘 미라빌리스 ICQ 개발

Messenger market’s growth…
2004년 Daum사 터치 메신저 시작
2002년 말 SK사 네이트온 메신저 시작
2002년 세이클럽 메신저 (타키) 시작
2000년 버디버디사 메신저 시작
1999년 MS사 MSN 메신저 한국 서비스 시작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바탕되는 글도 포함되었으면 좀더 좋았을 것 같습니다
  • wjda***
    (2005.11.14 20:30:06)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경쟁 패러다임의 전환, 수확체감법칙의 시대에서 수확체증법칙의 시대로
  • MSN과 네이트온 메신저가 가장 많이 사용되는 메신저로 나타났다. 메신저를 선택할 때 대부분의 이용자(64%)가 가장 중요시하는 기준으로 타인과의 공유성, 즉 네트워킹이라고 응답했다. 기능 성능의 우수성 또는 사용의 편리성을 메신저 선택의 이유로 꼽은 사람은 18%에 불과했다. 메신저의 본질적 기능은 네트워킹과 커뮤니케이션이며, 메신저의 선택이유와 그에 따른 시장 점유율을 결정하는 가장 주요한 요소는 네트워킹(가장 많은 사람이 사용한다)

  • 카카오톡 기업분석/카카오톡 해외시장진출 마케팅전략/카카오톡 STP,4P,3C,SWOT분석/카카오톡 현문제점및 개선방향/나의의견
  • 카카오톡 해외시장진출마케팅전략제 1장 서론제 1절 카카오톡 기업 선정동기카카오톡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들어봤을 이름이다. 카카오톡은 카카오의 주력 상품으로 2013년 7월 기준 가입자 1억 명을 돌파한 모바일 메신저이다. 카카오는 카카오톡을 비롯한 다양한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으며 국내 업계 선두를 달리고 있다. 그러나 오늘날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시장의 확대와 함께 다양한 형태의 사업과 커뮤니

  • [2등 기업의 경영전략과사례연구 분석] 2등 기업의 경영전략과사례연구 분석
  • 전략1. 인터넷의 발달에 따른 경영환경의 변화 2.1등기업의 약점을 공략한다.3.한정된재원을 매니아 확보 및 구전마케팅에 집중한다.4.시장의 변곡점에 승부를 건다.5.지속적 히트상품으로 도약한다.6.연관사업의 시너지효과를 극대화한다.Ⅵ. 결 론참고문헌Ⅰ. 서 론한국 야구사에 새로운 이정표가 만들어졌다. 한국 올림픽 대표팀이 쿠바 대표팀에 승리거두며 올림픽 금메달을 획득한것이다.쿠바,일본, 미국등 자타가 공인하는 우승후보팀을 차

  • [이비즈니스] Voice Safer를 이용한 비즈니스 모델
  • 관리 툴을 제공할 예정이다.싸이월드를 운영하고 있는 SK커뮤니케이션즈도 차세대 미니홈피 `싸이월드 2(C2)`를 연내 오픈한다. 이용자에게 날씨 뉴스 등 정보를 자신이 원하는 곳에 배치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 한다. 다른 서비스와의 큰 차이점이라고 하면 서비스 자유도를 극대화하고 그래픽을 더욱 세련되게 구현하는 것이라고 한다.내년 초 공식 서비스에 들어가는 다음의 `티스토리닷컴`은 개방형 블로그를 표방하고 있다.다음이 지난

  • [마케팅원론] [SK텔레콤] SK텔레콤의 성공전략
  • 정보를 제공하는 ‘도로교통 플러스’ 서비스를 선보였다.‘도로교통 플러스’는 고속도로, 국도의 소통상황이나 수도권과 지방 대도시의 주요도로의 소통상황을 이미지를 통해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 어떤 길을 이용해야 할지 쉽게 결정할 수 있다. 목적지까지의 빠른 경로를 안내해 주는 서비스는 물론이고 주변의 교통상황을 지도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특히 ‘도로교통 플러스’는 건당 300원씩 유료로 사용하던 교통실시간 방송을 무료로 월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