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운영관리] 신제품개발과정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09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고객욕구 파악
[2] 아이디어 산출
[3] 제품선택
[4] 예비제품설계
[5] 원형제작
[6] 시험
[7] 최종제품설계
본문내용
기업은 어떤 새로운 제품을 생산한 다음에 될 수 있으면 그 제품이 오랫동안 시장에서 계속 잘 팔리기를 원한다. 그러나 이렇게 지속적으로 잘 팔리는 제품은 극소수의 제품을 제외하고는 찾아보기가 어렵다. 그러므로 기업은 꾸준히 새로운 제품을 시장에 내 놓아야 한다. 이처럼, 이상적인 제품을 개발하는데는 6가지 단계를 거치게 된다.

과거에는 제품개발을 단순히 제품의 표준가격과 기능의 관점에서 보았다. 그러나 이제는 보다 넓은 관점에서 제품개발을 생각하여야 한다. 즉, 고객이 원하는 가치를 제품에 주입시켜야 한다.
고객욕구를 알기 위해서는 고객의 구매관습, 자사제품과 경쟁제품에 대한 고객의 차별의식, 고객에게 중요한 제품의 특성들이 무엇인지를 파악하도록 하여야 한다. 고객의 소리를 제품개발과정단계부터 고려함으로써 기업은 다양한 혜택을 얻을 수 있는 것이다. 먼저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분명하게 인지할 수 있고, 그래서 시장에서 그 제품이 성공할 확률적인 문제까지도 높일 수가 있는 것이다. 이와 같이 고객욕구 파악이 아이디어 산출에 큰 영향을 줄 수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사례] 비타 500 웰빙 열풍 수용한 차별화 마케팅
  • 신제품의 개발이 절실하다는 점이다. 포화상태에 이른 성숙기의 대표적인 시장이 라면시장인데 대형마트에 가면 매달 신제품이 쏟아져 나오는 것을 볼 수 있다. 비타민 시장은 라면시장보다 각 제품 간의 차별화 정도가 덜 하다고 생각된다. 따라서 비타 500의 뒤를 잇는 신제품 출시를 위해 기업내부역량을 투자해야 한다. 최근 증가하고 있는 10대 소비자를 위한 신제품을 출시한다든지 30-40대를 겨냥해서 제약회사의 특성을 살려 한방 기능과 비타민

  • 오리온 초코파이 진출 성공 사례 - 중국 투자론
  • 관리가 어렵다는 점이 있다. 향후 직접판매 20% 수준까지 확대해 나갈 계획예정이다. 대리상 선정은 자금력, 물류력, 배송력을 고려하여서 도시별 2~5개 운영하여 경쟁을 유도하고 현금 결제 방식으로 자금융통성을 확보하였고 또한 물류관련 출고 및 재고관리를 전산화하고, 적정재고 이상 주문을 통제하여 유통 재고를 관리하였다. 이를 통해서 오리온이 중국에 안정적인 유통망을 확보하게 되었다. Ⅵ. 결론기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이윤창출을 위해

  • 품질경영3공통교재의 1장4절에서는 교육기관인대학교육의품질보증을확보 품질기능전개의 도구인 품질의 집house of quality 6시그마 프로젝트 설명하시오00
  • 분석이 가능하게 되는데, 이는 회사 내의 어떤 일들이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는지를 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됨을 의미한다. 이러한 일들은 문제나 불량이 발생되는 곳을 확인하고 이를 제거하도록 하는 6시그마 도입의 전제 조건이라 할 수 있다.둘째, ERP(Enterprise Resources Planning, 전사적 자원 관리: 기업 내의 생산, 물류, 재무, 회계, 영업, 구매, 재고 등 경영 활동 프로세스들을 통합적으로 연계해 관리해 주며, 기업에서 발생하는 정보들을 서로 공유하고

  • [경영사례] 유한킴벌리 성공사례
  • 개발, 설계부터 생산-유통-폐기까지의 전 과정의 환경영향을 사전평가), 2. 지속적인 환경개선(관련 법규 철저준수는 물론 자체적인 엄정한 기준으로 환경개선 목표를 정하고, 3R(reduce, reuse, recycle)운동의 효과적 전개로 지속적인 개선에 힘쓴다), 3. 환경보호 운동의 선도적 역할, 4. 효율적인 환경관리, 5. 조직원의 환경관리능력 배양, 6. 환경방침 공개 등 6개 조항을 방침으로 정하고 있다. 2-ii) 회사연혁1970년 3월 30일에 회사를 설립하고 12월 12일에 제1

  • 경영전략 Restructuring필립스 월풀 TCI
  • 개발하는데 매우 중요한 것은 신규 사업개발 필요성과 긴급성을 충분히 인식해야 한다는 점이다.2. 리스트럭처링 수단으로서 전략 제휴 과정전략적 제휴 결정제휴 관리경영자원 재배치 및 조달 방법 결정리스트럭처링에 따른 기업 구성원의 동의리스트럭처링 분야 결정비전에 입각한 리스트럭처링 방향 설정제휴 파트너 선정*거시환경은 국내 및 국외 경제를 대상으로 양과 질에서 발생하는변화 방향을 분석하는 것이다.산업 및 공급분석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