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운영관리] 신제품개발과정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09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고객욕구 파악
[2] 아이디어 산출
[3] 제품선택
[4] 예비제품설계
[5] 원형제작
[6] 시험
[7] 최종제품설계
- 본문내용
-
기업은 어떤 새로운 제품을 생산한 다음에 될 수 있으면 그 제품이 오랫동안 시장에서 계속 잘 팔리기를 원한다. 그러나 이렇게 지속적으로 잘 팔리는 제품은 극소수의 제품을 제외하고는 찾아보기가 어렵다. 그러므로 기업은 꾸준히 새로운 제품을 시장에 내 놓아야 한다. 이처럼, 이상적인 제품을 개발하는데는 6가지 단계를 거치게 된다.
과거에는 제품개발을 단순히 제품의 표준가격과 기능의 관점에서 보았다. 그러나 이제는 보다 넓은 관점에서 제품개발을 생각하여야 한다. 즉, 고객이 원하는 가치를 제품에 주입시켜야 한다.
고객욕구를 알기 위해서는 고객의 구매관습, 자사제품과 경쟁제품에 대한 고객의 차별의식, 고객에게 중요한 제품의 특성들이 무엇인지를 파악하도록 하여야 한다. 고객의 소리를 제품개발과정단계부터 고려함으로써 기업은 다양한 혜택을 얻을 수 있는 것이다. 먼저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분명하게 인지할 수 있고, 그래서 시장에서 그 제품이 성공할 확률적인 문제까지도 높일 수가 있는 것이다. 이와 같이 고객욕구 파악이 아이디어 산출에 큰 영향을 줄 수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 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 [브랜드마케팅]국내 캐릭터 산업(마시마로)
- 코스트코 COSTCO 기업 경영전략 사례,SWOT분석,기업소개,핵심역량분석,느낀점
- 삼성전자 인적자원관리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Nucor 경영전략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