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의 사회적 기능에 따른 세가지 접근방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9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서론
Ⅱ.본론
1) 기능이론과 교육에 대한 설명
2)갈등이론과 교육에 대한 관점
3)해석적 이론과 교육에 대한 관점
Ⅲ.결론
- 본문내용
-
모든 학문이 그러하듯이 교육사회학도 다른 학문과 같이 나름대로의 성격을 규정짓는 이론적 틀 또는 접근, 분석, 설명하는 방식이 있을 수 있다. 넓은 의미에서 교육사회학은 교육과
사회와의 관계를 설명하는 학문이다. 보다 구체적인 의미로는 교육의 사회적 과정과 사회제도로서의 성격을 설명하는 학문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이론적 관점이나 접근을 위하여 모형 또는 패러다임을 사용하기도 한다. 모형이나 패러다임은 어떤 학문의 성격을 체계적으로 접근, 분석, 논의하는 준거로 사용되어지며 어떤 문제 또는 그 현상을 보고, 파악하는 시각이나 사고의 틀이라 할 수 있다.
그러면 교육과 사회관계를 설명하는 교육사회학의 학문적 성격을 규정짓고 그것을 접근, 분석, 설명해주는 시각이나 사고의 틀은 무엇이며 그 특징은 어떤 것인가? 따라서 이 보고서에서는 교육사회학에 대한 여러 가지 이론들과 그 이론들이 교육에 대해서는 어떻게 설명하고 있는지에 대하여 쓰도록 하겠다.
- 참고문헌
-
<교육과 사회> 김병성 1994
<교육사회학> 김신일 2001
<교육사회학> 석태종 1996
<신교육사회학> 한준상 1996
p.37∼54 Karen Chapman
자료평가
- 내용이 심하게 간략해요, 정보가 부족합니다.
- 0411***
(2009.12.17 14:32:53)
- 저한테 필요한 자료였어요~ㅋㅋ
- jslovel***
(2006.06.15 14:14:4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5세 1학기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 20명 분량
- 한국사_고려시대 문벌귀족과 권문세족에 대해서 설명하고 본인이 고려의 인종이었따면 이자겸의 난과 묘청서경천도운동(난)을 어떻게 대처했을지에 대해서 논하시오
- 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의 차이를 보육현장의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지적장애아동의 일반적 특성과 언어적 특성을 설명하고, 지적장애아동의 의사소통 지도방법 및 의사소통 지원전략을 서술하시오
- [현대시 교육론] 고등학교 수업 지도안-시의 음악성(김소월의 `진달래 꽃`을 중심으로)
- [보건교육] 성조숙증 보건교육계획안
- [현대시교육론] 고등학교 2학년 학습지도안
- 삼국시대의 체육교육활동
- 가족생활교육 문제 풀이
- 유아과학교육의 최근동향과 방향00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