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지리수업지도안](사회)과 교수 학습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13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Ⅴ. 석유가 많은 서남 아시아 및 북부 아프리카
1. 이슬람 세계는 어떤 모습인가?
2. 세계의 화약고
본문내용
-이슬람 문화권이 형성되기 전 해당지역을 지배했던 대제국들의 문화 양식을 이해할 수 있다.(아립인의 조상에 대한 이해 )
-이슬람 문화권의 형성 과정과 이에 따른 종교, 언어, 인종적 특징을 파악 할 수 있다.
-근대 이슬람 국가들의 건국과정을 이해할 수 있다.
-최근의 지역 분쟁인 팔레스타인 문제의 역사적 지리적 본질을 파악 할 수 있다.

1.지역개관
-탐구지역의 각 나라들을 소개하고 각각의 언어와 민족구성을 설명한다.

2.고대 이집트에서의 유태인
-유태인들의 근원에 대한 설명

3.이스라엘 왕국의 건국
-팔레스타인 문제의 근원이 되는 이스라엘 왕국의 건국 과정을 설명한다.

4.이스라엘 왕국의 멸망
-주변 강대국들의 팽창을 설명하고 대제국의 팽창이 민족형성에 미치는 영향을 설명한다.

5.페르시아제국
-이란의 조상에 해당하는 페르시아 제국의 등장을 의미있게 제시한다.

6.알렉산더 제국과 헬레니즘 문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과정 운영 레포트
  • 과 수정특수교육의 통합교육 상황에 수정된 교육과정 유형 8가지 ( by Mclaughlim 1993:152)표준적 교육과정수정을 가한 표준교육과정병행대안 교육과정기초기술교정 교육과정학습전략, 공부기술 교육과정사회적 기술 교육 과정진로 ․ 직업교육 교육과정독립적 생활기술 교육과정개별적 요구에 적합하게 일반교육과정의 제시 및 평가방법에 수정표준적 교육과정과 목표동일교육과정, 수업전략 및평가 절차 조정일반교육과정과 동일언어 읽기

  • 서동지 전
  • ≪ 국어과 교수 학습지도안 ≫ Ⅰ.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1. 연구의 필요성한 민족의 역사를 지탱하고 창조하는 힘은 그 민족의 전통적인 정신이라 할 수 있다. 이 정신을 표현하고 묘사한 것이 바로 문학이라고 볼 수 있다. 이런 점에서 고전문학은 우리의 현실 생활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그러므로 우리가 고전 문학을 교육하는 것은 단순히 옛 선인들의 지식적인 것을 익히기 위한 것이 아니라, 고전에 담긴 갈고 닦인 선인들의 문학세계를 통해 전

  • [수업지도안] 사회과 교수-학습 과정안
  • 사회과 교수-학습 과정안학 과일반 사회 교육과 학 년학 번이 름< 차 례 >Ⅰ. 사회과 교과 목표 11. 총괄 목표 12. 영역별 목표 1Ⅱ. 학습자 실태 조사 및 분석 21. 학급 소개 22. 설문지 23. 설문 결과 및 분석 3Ⅲ. 단원의 연구 51. 단원명 52. 단원의 개관 53. 단원의 학습목표 54. 지도상의 유의점 6Ⅳ. 단원의 지도계획 71. 전시학습 상기 82. 학습목표 제시 83. 수업 방법 84. 내용 정리 및 형성평가 85. 수업 준비물 8Ⅴ. 본시학습 지도안 9Ⅰ. 사회과

  • [일반사회 교과교육론] 간척 사업에 대한 논의에 의사결정모형을 적절히 적용
  • 과 관련된 지식은 타당하고 입증된 사실이어야 하고, 한 영역으로부터 지식이 아닌 다양한 원전으로부터의 지식 즉, 다학문적․간학문적 지식이 필요(Banks, 1990)하며, 이를 위해서는 자료의 수직․분석․종합․평가를 포함하는 정보처리기능이 요구 된다.(3) 의사결정학습모형(Decision-Making Learning)① 학생 개인의 합리적 의사결정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교수-학습 과정과 학습내용 및 학습지도방법을 조직한 사회과 학습모형의 하나로, 사회과 수업에

  • [교육공학] 자기주도적학습
  • 학습, *자습, *독학2. 자기 주도적 학습의 기원태동: 1961년 시카고 대학의 Cyril O.Houle 교수가『The Inquring Mind』라는 책자를 출간하면서 평생 교육의 차원에서 시작. 제자인 Allen Tough에 의해 발전, 확산됨.최근의 경향: 자기 주도적 학습은 학교 교실 수업에서도 적용하여 개인의 사회적 발전을 도 모할수 있는 적극적인 학습전략으로 정의.3. 자기주도적 학습의 이론 (1) 자기주도적 학습의 개념➀교육의 목표로 보는 관점 : 자아실현을 도모하는 과정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