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영어과 학습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13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6단원_동사의 시제(Tense)
본문내용
1. 일반적 특성이 수업은 중학교 2학년 남˙여학생을 대상으로 한 <외국어(영어)>수업이다. <외국어(영어)>라는 과목은 7차 교육과정에 따라서 초등학교 3학년 때부터 고등학교까지의 국민공통기본교과와 선택중심교과로 편제된 과목이다. 초등학교 때 이미 기본적인 철자와 발음기호, 그리고 간단한 단어와 문장들을 익혔기 때문에 중학교 때부터는 조금 더 심화되어 영어 문법, 간단한 독해 등을 배우게 된다. 고등학교로 올라가서는 1학년 때 국민공통기본교과로 영어를 배우지만, 2학년과 3학년으로 올라가면서 심화선택과목으로 영어Ⅰ, 영어Ⅱ, 영어회화, 영어독해, 영작문 등 학생의 관심과 부족하다고 느끼는 과목을 선택해 수강할 수 있다. 이 수업을 듣는 학생들은 이미 <외국어 (영어)>라는 과목에 기본적인 기초지식을 가지고 있지만, 아직은 영어의 문법에 많이 미약한 학생들로 이루어져 있다. <외국어(영어)>수업을 진행하면서 행해진 형성평가와 수행평가 결과로 파악해 볼 때, 단어의 암기나 간단한 문장의 독해는 잘 해낼 수 있었으나, 작문에서의 평균점수가 60점 정도로 문법에서의 지식이 미약한 학생들이다. 그러나 수업 시간에는 열의를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려는 수업태도를 지니고 있었고, 지속적이고 연속적인 자세한 문법에 대한 강의 때문에 <외국어(영어)>수업 전에 이루어지는 형성평가와 수행평가에서의 점수가 꾸준히 오르고 있다. 그리고 이 중학교 <외국어(영어)>과목은 국민공통기본교과이기 때문에 총 10반으로 약 330명 정도의 2학년 학생들이 이 수업을 필수적으로 수강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 진로목표 성취하기
  • 학습을 통해 학생들이 실생활에서 여러 상황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생각의 발판을 만들어 준다. 이러한 문제 상황들 속에서 대처하는 방안을 스스로 터득한 학생들은 제시된 상황에 맞게 이 론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여 정립하게 되는 것이다.(2) 오레곤주 : 통합적 교육과정가족의 삶이 분리되지 않고 통합되어 있으므로 가정과에서의 학습 또한 통합하여 실천적인 문제를 다루고 있다.- 중학교 가정과 교육과정은 가정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세

  •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중등학교]중등학교 국어과의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 중등학교 영어과의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 중등학교 과학과의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 중등학교 환경과와 실과(기술가정과)의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
  •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중학교 1학년(7학년) 내용을 기준으로 살펴볼 때, 교육과정은 크게 과학지식과 과학탐구 두 축으로 짜여져 있고, 과학적 탐구는 다시 탐구과정과 탐구활동으로 나누어진다. 과학지식과 과학탐구는 서로 독립된 요인이 아니고 탐구과정을 통해서 과학적 지식을 학습하는 상호보완적 특징을 갖고 있다. 탐구과정은 관찰, 분류, 측정, 예상, 추리, 문제인식, 가설설정, 변인통제, 자료변환, 자료해석, 결론도출, 일반화 등으

  • [교육학] 디지털 교육, 디지털 콘텐츠의 교육사례 및 한계점과 대안방안 모색
  • 학습방법으로는 가정에서 교사가 직접 방문하는 학습지나 과외 등을 들 수 있다. 하지만 비용의 문제와 시간과 장소를 따로 할애해야하는 문제가 있다. 학습지의 경우 정해져 있는 커리큘럼을 학습자에게 교수하는 방법으로 학습자수준에 맞는 수준별 학습이 이루어지기에는 한계가 있다.기관에서 이루어지는 교육은 일반적으로 초‧중‧고등학교에서의 교육과 대학교육 그리고 사설 학원 기관으로 나눌 수 있다. 그 중에서도 초‧중학교는 균등한

  • [교육]팀티칭(TeamTeaching)의 적용과 실제
  • - 목 차 -Ⅰ. 서 론Ⅱ. 팀 티칭(Team Teaching)의 개념과 정의Ⅲ. 팀 티칭의 교육적 배경Ⅳ. 팀 티칭의 필요성Ⅴ. 팀 티칭의 특징Ⅵ. 팀 티칭의 모형Ⅶ. 팀 티칭의 유형과 지도 방법Ⅷ. 팀 티칭의 과정1. 팀 티칭의 구성2. 팀구성원의 과제Ⅸ. 지도별 팀 티칭1. 도달도에 따른 팀 티칭2. 학습과제에 따른 팀 티칭Ⅹ. 팀 티칭의 개선점1. 팀 티칭의 단점2. 교과의 차이ⅩⅠ. 팀 티칭 수업의 실제1. 영어과 학습지도안2. 국어과 학습지도안3. 과학과 학습지

  • [교육공학] 중학교 3학년 영어 수업 지도안-I wish I could visit them all
  • 학습 상황에서 문제점이 발생하거나 변화가 요구될 경우 현재의 상황 및 과정을 면밀히 분석하여 구체적으로 어떠한 변화가 필요한지 알아보기 위해 수행되는 것이 일반적이다. 따라서 요구분석을 시행할 때 가장 기분적으로 전제되는 것이 특수한 교수-학습 상황 존재한다는 것이다. 하지만 본 교수-학습 지도안은 가상의 교수-학습 상황을 전제로 짜여진 것으로서, 요구 분석에 있어서도 가장 ‘일반적’이라 여기어지는 공립 중학교의 영어교육 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