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사례] 소망화장품 경영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13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회사소개
2.회사 연혁
3. 경영조직
4. 시장점유율
5. 마케팅전략(차별화 집중화)
6. 최근 시장상황
7. 손익계산서
8. 주요 경영지표
9. 개인의견
본문내용
1. 회사소개
1)경영이념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소비자가 원하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최상의 품질과 가격으로 공급한다. 그 결과 시장을 선도하고 이익이 증대하여 우리들과 고객 및 지역사회가 다같이 번영하기를 소망한다.
2)경영철학
“적은 소득이 의를 겸하면 많은 소득이 불의를 겸한 것보다 낫다.”는 인류애 정신으로 우리를 키워준 지역 사회에 회사의 이익을 환원하고 있다.
3)사훈 및 핵심가치
사랑(존중,믿음,협력)+성실(정직,주인의식,최고추구)+창의(아이디어,열정,리더쉽)

2.회사 연혁
2004년 마트전용 한방화장품 다나한 출시
패밀리 레스토랑 우리들의 이야기(강남점) 인수
패밀리 레스토랑 우리들의 이야기(강남점) 리오프닝
2003년 서울소망화장품 사옥 준공
중국 상해 무역지사 설립
산업자원부 “2003 브랜드 가치평가” 남성화장품 부문 1위 수상
100만불 수출의 탑 수상(무역협회)
2002년 컬러로션 출시
플러스유 브랜드 런칭 및 색조시장 진입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별도움 안됨;;
  • snoozt***
    (2006.11.17 23:21:54)
회원 추천자료
  • [A+] 국내 화장품 기업 남양 알로에 기업전략, 브랜드전략, 마케팅전략, 성공요인 분석, 브랜드분석, 마케팅분석, 화장품 상표분석, 마케팅사례
  • 경영 사례집」, 박영사, pp331-351 www.aloe4you.com (남양알로에 홈페이지) www.aloeshop.co.kr (남양알로에 인터넷 쇼핑몰) www.dart.fss.or.kr (금융감독원) 한국경제신문 2000.6.24, 2000.10.10, 2001.4.7, 2002.1.3 매일경제신문 1998.8.1, 2001.4.6 서울경제신문 2000.6.6, 2000.6.7 보건신문 2000.10.30, 2000.11.6 식품음료신문 2000.6.26. 출처사이트http://www.osulloc.co.kr(오설록 티 하우스 공식 홈페이지) http://www.amorepacific.co.kr/main/main.jsp (아모레 퍼시픽 공식 홈페이지) http://www.istarbucks.co.kr/

  • [경영학사례] 최저가화장품 미샤 사례
  • 소망화장품의 뷰티크레딧은 40여개가 오픈되어 있는 상황으로 각 사가 초기에는 매장 확대 전략에 치중했지만 근래 들어서는 성공적인 시장정착을 위해 소프트웨어 지원책 마련 등 브랜드숍의 경영 안정화에 힘을 쏟고 있다. 미샤를 기점으로 브랜드숍은 급속하게 확산되었다. 브랜드숍은 2년여의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분명한 하나의 유통망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2002년 5월 국내 화장품 최초의 초저가 브랜드숍으로 등장한 미샤에 이어 더페

  • [경영전략] 미샤의 문제점과 대안
  • 경영전략 및 사례 연구Term ProjectMISSHAChange is Opportunity목 차 (Contents)Ⅰ. 도입 (Introduction)미샤 선정 동기. p.3화장품 산업의 특성과 IMF 이후의 시장구조 p.3화장품 산업의 특징 p.3IMF 이후의 시장구조 p.5미샤 출현 배경.

  • 태평양화장품의 기업경영분석 및 `설화수` 의 성공마케팅 전략
  • 화장품산업도 예외가 아니었다. 1998년 IMF의 한파가 휘몰아치던 상반기에 화장품시장은 마이너스 11%의 성장률을 기록하였다. 그러나 같은 기간에 10.2% 성장과, 경상이익이 40% 증가를 기록한 기업이 있었는데 바로 태평양이었다.태평양을 선정하게 된 것은 경영사례의 소재를 찾다가, 최근에 설화수라는 화장품이 인기 있음을 알게 됨으로써 이루어졌다. 알아본 결과, 태평양은 화장품시장에서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는 기업이었으며, 설화수 뿐만이 아

  • [경영학,마케팅,] 한방화장품 설화수 성공사례
  • 목 차Ⅰ. 서론1. 선정동기2. 화장품시장 환경조사1) 트렌드2) 상품 3) 유통경로 4) 기업 Ⅱ. 본론 (머리말)I. 한방화장품의 정의2. 한방화장품의 시장 현황Ⅱ. 본론 (성공사례①)1. 설화수 분석1) 설화수 개발 배경 2) 설화수의 브랜드 목표 2. SWOT분석3. STP전략4. 4P MixⅡ. 본론 (성공사례②)1. 저가 화장품의 탄생1) 저가 브랜드 화장품의 탄생 배경2) 가격이 저렴한 이유2. 저가 화장품의 시장 및 업체 현황1) 저가 브랜드샵의 시장 현황2) 저가 브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