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사례] CIS 시장에서의 삼성전자의 성공요인에 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13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경영 사례란?

2. 내가 선택한 기업
1. 기업선정의 이유
2. 기업소개
3. CIS 시장은 어떤 곳?
4. CIS 에서의 시장 성공 CASE
5. 개인적 견해
본문내용
1. 경영 사례란?

● 경영사례의 개념
경영사례는 기업에서 실제 일어난 사건들을 일정한 주제를 중심으로 경영자가 의사결정을 하는 데 있어서 얻을 수 있는 자료인 기업의 역사 및 철학, 당시의 외부적 상황, 기업의 내부적 능력, 기업의 한계점 등에 관련된 사례연구기업의 모든 성격을 찾아내어 분석하는 것이다. 경영사례란 “경영자가 현실에서 직면하는 문제들을 어떻게 의사결정 하였는가를 진술해 놓은 것”이다.

● 경영 사례의 필요성
경영사례는 실제 조직에서 많은 사람들이 당면하고 있는 문제들 (소유권문제, 스트레스, 위험요인)에 대해 깊이 관여하고 문제해결을 위한 기회를 제공한다. 여러분들이 항상 의사결정자의 입장에서 문제해결을 해나가기 때문에 해결능력이 축적된다. 축적된 문제해결능력은 특히 복잡한 의사결정의 과업에서 뛰어난 해결책을 찾아 낼 수 있게 하며 이것은 경영자의 능력함양에 큰 자산이 된다.
● 경영 사례의 효과
1. 분석력
- 경영상황, 문제의 인식기술, 자료의 처리 기술, 비관적 사고 기술들을 분석할 수 있고 양적 혹은 질적인 프레임 웍을 개발함으로써 가용한 데이터를 통해 해결책을 논리적이고 명확하게 찾아내는 과정을 배우게 된다.
2. 의사결정 기술
- 피상적이고 지엽적인 문제에 현혹되지 않고 핵심적인 문제가 무엇인지를 찾아내어 여러 가지 가능한 의사결정 대안 중 최선의 대안을 선택하는 기술을 배우게 된다.
3. 이론의 적용기술
- 이론, 기법, 도구들을 사용하여 이를 실습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며 이를 통하여 이론의 적용능력을 배우게 된다.
4. 구두 의사소통 기술
- 집단토론 과정에서 팀 동료의 주장에 귀를 기울이기도 하고 자신의 의견을 관철시키기 위한 주장을 하기도 한다. 이처럼 사례의 토론과정에서 서로의 아이디어 교환을 통하여 구두 커뮤니케
참고문헌
[1] 초일류로 가는생각 요약문 - 윤종용
[2] 삼성전자 홈페이지 (WWW.SEC.CO.KR/index.jsp)
[3] 지식 검색 (네이버, 야후, 구글, 알타비스타)
[4] 송경수 “경영사례 연구집”p4~12, p82~84 진영문화사
[5] 배수진 “경영지도 - 경영사례연구” p16~20, p247~251
[6] 홍하상 “이건희” p218~220, p304~307, p309~310 한국경제신문 한경BP
[7] “Ceo를 벤치마킹하라” p117~133 시공사
[8] “이건희 개혁 10년” p210~217, p34~35, p184~185, p192~193, p208~209,
[9] “삼성처럼 회의하라” 김영한, 김영안 저, 청년정신. 2004.
[10]“삼성과 싸워 이기는 전략” 이용찬, 신병철 지음, 살림. 2004.
[11]http://km.naver.com/list/view_detail.php?dir_id=60601&docid=920466
[12]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053&article_id=0000000802§ion_id=101&menu_id=101
[13]
http://kr.news.yahoo.com/service/news/shellview.htm?linkid=26&newssetid=463&articleid=2005051613250149598
[14]http://news.joins.com/money/200504/20/200504201128497502500050105011.html
[15]http://www.samsung.com/AboutSAMSUNG/WeLoveSports/Korean/index.asp
[16]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015&article_id=0000581007§ion_id=101&menu_id=101
[17]
http: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전략] 삼성전자 애니콜 유럽시장 진출전략
  • 전자 가. 삼성전자의 소개나. 삼성전자의 연혁 다. 삼성전자의 경영 이념라. 삼성전자의 장 ․ 단점2 - 2. 삼성전자 휴대폰(SGH-D500)유럽 신문 기사 모음 2 - 3. 휴대폰(애니콜)의 국제적 성공요인 ① 삼성 휴대폰의 품질② 애니콜의 품질 경쟁력인 생산 공정 ③ 삼성 전자의 뛰어난 디자인 ④ 타 제품과의 차별적 가격 전략 ⑤ 유행을 주도 하는 블랙 톤의 디자인⑥ 삼성 애니콜의 글로벌 전략⑦ 첨단 기술에 대한 연구 2 - 4. 삼성전자의 유럽시장분

  • [ppt] 전사적 시스템 통합 56page
  • 전자 결재로 인해 비효율적인 문서나 증빙관리업무를 획기적으로 감소시켜 생산성에도기여 향후 5년간 약 2,700억 원의 기업가치 증가할 것임구매리드타임 45->7일, 결산정보: 15->5일, 투자재고 자산 회전율 6회->10회 등4.3. ERP 사례: KT5. ERP 운영과 미래ERP 도입의 성공요인기업 스스로 비즈니스 프로세스 변화를 강력하게 추진할 수 있는 추진력이 필요 ERP 구축에 있어서 외부의 조언과 지원을 받아 스스로를 변화시킬 수 있는 강력한 추진력과 결과에

  • [기업경영]삼성전자와 현대전자 기업분석 비교연구
  • 삼성전자와 현대전자의 비교연구 (조직의 성패가 기업의 실패를 부른다.) 저의 리포트는 삼성전자 30년사및 한국경제신문,매일경제신문등을 참고로 하여 작성하였습니다. 삼성전자의 경쟁력 발휘와 후발 기업으로서의 성공요인 1.OWNERSHIP 삼성전자는 지난 회계 연도에 2조 9천억 원의 이익을 냈다. 소니, 모토로라 등 세계적 경쟁업체들이 불경기의 여파로 대규모 적자나 수익급감에 시달린 것과는 대조적이다. 3년 연속 조단위 기록에 이어 올해는 이

  • [글로벌마케팅] 삼성전자와 하이얼의 생활가전분야 마케팅
  • 삼성전자는 디지털 및 생활가전, 반도체, 정보통신, LCD를 포함하는 종합 전자 제품 회사로서 2004년 현재 전 세계에 27개의 생산법인과 37개의 판매법인, 2개의 물류법인, 11개의 연구소 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특히 세계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삼성전자의 반도체분야는 시장 환경이 급변하고 있는 경쟁이 극심하고 시장의 변동성이 큰 전자 산업 분야에서 뚜렷한 차별성을 갖춘 제품들로 지속적인 성장을 해 왔습니다. 삼성전자는 혁신적 기술, 독특한 디자

  • [생산관리] 삼성전자 영국 윈야드공장 진출
  • 경영시대를 맞아 국내기업활동의 주무대가 해외로 바뀌고, 국산제품의 다국적 브랜드시대가 활짝 열린 것이다.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기업으로서 이제 다국적 기업으로도 전 세계에서 위상을 떨치고 있는 삼성전자의 영국 윈야드 진출 사례는 삼성전자의 해외진출 전략과 외국인투자를 유치하고자 노력했던 영국의 계산이 처음부터 서로 치밀하게 맞물려진 특징을 찾아 볼 수 있었고 그 동안 개도국으로 우리나라 기업이 진출해서 성공한 사례는 있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