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사례] 네이버(nhn) `지식iN`을 통한 마케팅과 한게임과의 M&A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13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서론

* 본론
1. 네이버의 기업 현황 및 배경 설명.

2. 네이버 의 초기 환경과 변화배경과 변화
2.1 네이버의 초기 환경과 변화
2.2. nhn의 전개

3. nhn의 구성

4. 네이버의 환경 분석
4.1. 시장 환경 분석
4.2. 경쟁 분석

5. 마케팅 믹스(4P)
5.1. Product
5.2. Price
5.3. Promotion
5.4. Place

6. 네이버와 한게임의 M&A

7. 네이버와 다른 포털 사이트의 비교

8. NHN Investor Relationship

* 결론
본문내용
* 서론

네이버는 '젊은 생각이 만드는 세상' 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각종 매체를 통한 선전과 이미지효과를 쓰고있고, 검색 포털 네이버와 게임 포털 한게임을 앞세워 국내 인터넷 업계에서 1위를 질주하고 있다. 또 일본과 중국 등에도 이미 진출해 현지 업체와 수위를 다툴 정도로 세계화된 기업이다. 이 같은 실적을 반영하듯 코스닥시장에서는 시가총액 1위를 놓치지 않고 있고, '인터넷 검색 포탈 1위, 네이버 성공비결' 이라는 책까지 출판 할 정도로 엄청난 성공을 거뒀다.
현재는 '검색도 지식입니다.' 라는 슬로건과 함께 '음악도 지식입니다. "∼만 쳐봐" 로 이어지는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광고카피들 세상의 모든 지식, 네이버'라는 슬로건으로 '김태희의 'shall we dance' 편, 신화의 '보고싶었다' 편' 등 엄청난 광고를 퍼붓고 있다. 전지현이 커다란 모자를 쓰고 나와서 했던 cf는 지금도 잊혀지지가 않는다.
포털 사이트 2위 업계로서 1위 업계 '야후' 와의 31.6% 의 고객 차이를 극복하고, 젊은 이미지와 차별화 된 마케팅 전략으로 고객 욕구에 맞는 정보검색 포털 1위 사이트로 등극했으며, 일본·중국까지 진출을 했다.
또한, 네이버는 기존의 광고로의 수익원을 한게임커뮤니케이션과의 M&A로 안정적 수익원을 창출하였고 주니버 게임을 통한 유아들을 위한 다양한 게임 및 컨텐츠를 개발하였고, 엔토이 송을 만드는 등의 다양한 노력을 하였다.
확실한 브랜드 이미지를 얻어낸 네이버의 성공 뒤에 있는 이러한 다양한 노력들과 앞으로를 살펴보도록 하겠다.

Keywords: 네이버와 한게임커뮤니케이션의 M&A, C2C형 검색서비스 '네이버 지식인(iN)', 마케팅과 전략적 광고

* 본론

1. 네이버의 기업 현황 및 배경 설명.

NHN㈜는 검색 포털 네이버(www.naver.com)와 인터넷 게임 포털 한게임(www.hangame.com)을 운영하고 있는 인터넷 전문 기업 NHN은 검색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콘텐츠와 게임을 비롯한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로 국내 최고의 인터넷 그룹이라 말할 수 있다.
또한 양대 핵심 서비스인 검색과 게임분야에서 검색광고, 게임 유료 서비스 등 안정적인 수익 모델을 발굴해내 국내 최고의 순익률을 자랑하는
참고문헌
http://www.nhncorp.com
네이버 지식검색
인터넷 검색 포탈 1위, 네이버 성공비결 - emars analyst 김민영 지음, emars
M&A 경영전략 - 장세진, MCC 지음, 박영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론] M&A(기업인수합병)에 대해서
  • 목차 Ⅰ. M&A 개요1. M&A 배경2. M&A 개념3. M&A 의의4. M&A 동기1) 경영 전략적 동기2) 영업적 동기3) 재무적 동기4) 세금 동기5. M&A 방법6. M&A 종류7. M&A 법률1) 미국의 경우2) 우리나라의 경우Ⅱ. M&A 발전단계와 현황1. 세계 M&A의 발전과정2. 최근 M&A 현황3. 우리나라 M&A의 발전과정과 현황Ⅲ. M&A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 Ⅳ. 우호적ㆍ적대적 M&A1. 우호적 M&A2. 적대적 M&AⅤ. M&A 방어 전략과 기법 변화 1. M&A 방어 전략2. M&A 기법상의 변화Ⅵ. 사례1. 성공

  • M&A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
  • M&A 개요1. M&A 배경2. M&A 개념3. M&A 의의4. M&A 동기1) 경영 전략적 동기2) 영업적 동기3) 재무적 동기4) 세금 동기5. M&A 방법6. M&A 종류7. M&A 법률1) 미국의 경우2) 우리나라의 경우Ⅱ. M&A 발전단계와 현황1. 세계 M&A의 발전과정2. 최근 M&A 현황3. 우리나라 M&A의 발전과정과 현황Ⅲ. M&A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 Ⅳ. 우호적ㆍ적대적 M&A1. 우호적 M&A2. 적대적 M&AⅤ. M&A 방어 전략과 기법 변화 1. M&A 방어 전략2. M&A 기법상의 변화Ⅵ. 사례1. 성공사례- 1. 르

  • [글로벌브랜드커뮤니케이션전략] 네이버 프랑스전략
  • 을 볼 때, 새로운 기술로 시장 선점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했다. 이런 면에서 NAVER는 여러 강점을 가지고 있다. 검색 면에서도 지식검색이나 섹션별로 검색을 보여주는 등 시각, 기술적인 면에서 우위를 보이고 있고, 블로그, 카페, 쇼핑몰(aution), 게임(한게임) 등 여러 면에서 강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네이버의 이런 저력은 다음을 제치고 국내 포털 사이트 1위를 만드는 기염을 토했다고 생각했다. 프랑스의 야후나 구글은 검색능력을 뛰어날

  • [리더십론] 벤처리더십의 성공과 실패- NHN VS 메디슨
  • 성공과 실패 사례를 알아보기로 하였다. 우선 성공 사례로는 최근 인터넷 주, 코스닥의 최강자로 다음을 능가하는 업체로 발돋음한 NHN의 이해진 사장을 선정하였다. 삼성 SDS에서 사내 벤처의 형태로 분사하여 네이버와 한게임을 키워오기 까지 그의 영향력은 지대하였다. 넷티즌의 보이지 않은 권력이 점점 지대해지고 인터넷이 생활을 그대로 반영하는 만큼 빠른 대응과 서비스 정신을 필요로 하는 포털 사이트의 CEO로서 그의 역할이 없었다면 지식 검

  • [전략경영] NHN(네이버) 수익전략분석- 다음과 비교
  • 네이버의 검색페이지뷰는 주요경쟁사들과 비교하여 지속적으로 큰성장을 이루어 왔고 2003년 1월부터 2위업체와 격차를 벌리면서 1위를 유지하고 있다.환경/시장 분석■ 인터넷 시장 현황앞서 밝혔듯이 우리 나라의 인터넷 산업 시장은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다.우리나라 인터넷 이용자수사 이 트 서 비 스 명 주간 방문자수 (4주간 평균) 월간 방문자수 (10월 기준) 서비스 오픈 1개월 후 방문자수 서비스오픈 시기 네이버 지식IN 6,434 12,822 2,540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