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경영사례] 더페이스샵 경영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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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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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더 페이스샵’
1.1 회사 설립이념
1.2 ‘The Face Shop’브랜드
1.3 사업 구조
1.4 기업의 크기
2. 기업분석
2.1 SWOT분석
2.2 STP 전략
2.3 마케팅 믹스
3. 경영방법
3.1 벤치마킹
3.2 고객만족경영
3.3 글로벌경영
3.4 시장상황의 변화에 따른 빠른 대응전략
4. 결론
◈ 참고 사이트 및 문헌 ◈
- 본문내용
-
: 국내 화장품산업은 가격이 떨어지면 소비가 증가한다는 수요공급의 법칙이 잘 적용되지 않고 오히려 비싸면 잘 팔리는 경향이 있다. 따라서 화장품 산업은 소득수준이 향상에 따라 성장할 수 있는 잠재력이 높은 산업이고 고급 이미지가 강하면 강할수록 잘 팔리는 브랜드 산업이기 때문에 국내외 화장품업체들은 각자의 고급 브랜드를 육성해 차별화 전략 및 이 미지 마케팅을 벌여왔다. 그러나 경기침체의 영향으로 합리적인 소비자가 증가하였고 감성 적인 소비자문화보다는 이성적인 소비자문화가 나타나고 있다.
이에 따라 기존의 고급화장품 산업과는 다른 저가화장품이 등장했는데 그 시초라 할 수 있는 업체는 미샤( C&C )이다. 미샤는 2000년도 뷰티넷 사이트를 기반으로 온라인 유통방 식을 통한 가격절감을 통해 3300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에 화장품을 내놓았다. 그리고 제품 의 질도 뒤떨어지지 않아 미샤는 2004년도 매출액이 1 억 원을 기록해 국내 저가화장품 시 장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지금까지 일반적인 화장품값의 원가는 소비자 값의 1.5~4% 수 준이었으나 이런 원가구조는 제품의 질을 유지하면서 유통단계를 줄이고 용기나 포장지 등 에 드는 비용을 줄이면 화장품을 초저가에 시장에 내놓더라도 충분한 수익을 올릴 수 있다. 이런 화장품 수익구조와 소비자의 이성적인 소비문화가 초저가 화장품이 인기를 누릴 수 있 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 참고문헌
-
[한국경제TV 2005-06-07 08:20:28]
[매일경제 2005-06-07 15:48: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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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미영 [nanverni@fnnews.com,]2005/06/06 16:53:45Copyright 파이낸셜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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