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수학수업지도안] 학습지도안(세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13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단원: 수학Ⅱ 기하영역-공간도형-정사영
2.단원의 개관
3.단원학습목표: 정사영의 뜻을 알고, 이를 구할 수 있다.
4.용어와 기호: 수선의 발, 평면, 정사영
5.용어의 정의
6.수업 도구 및 자료
7.수업전개구상
8.실제 수업의 진행
본문내용
2.단원의 개관
※기하영역의 지도 의의
수학 교육에서 기하는 중요한 영역 중의 하나이다. 이것은 기하학이 독립된 학문으로서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지고 발전된 사실만 보더라도 그 중요성을 알 수 있다. 한편, 기하 영역은 지도 내용과 지도 방법이 나라마다 분분하지만, 기하학적 개념과 용어는 수학의 각 분야에 깊숙이 침투되어 있고, 특히 공간 개념, 공리적 방법 등은 기하에서 출발하여 수학 전반에 영향을 끼쳤다. 일관된 영역으로서의 기하는 명확하게 구별하기가 힘들더라도, 기하학적 사고는 현대 수학적 사고를 지배하고 있으며, 프로이덴탈(Freudenthal, H.)은 “어째서 죽은 것처럼 보이는 기하학적 직관이 기하와는 전혀 관계가 없는 것처럼 보이는 영역에서도 활기차게 살아 움직이고 있는가?”라고 하여 기하학적 직관력에 대하여 언급하였으며, 플레처(Fletcher)도 “수학자들은 많은 수학 분야에서 기하학적 언어와 심상을 이용하고 있다.”고 지적하였다.
이와 같은 입장에서 볼 때 기하 교육은 중요한 것이며, 특히 기하 교육에서는 평면이나 공간에서의 기하학적 도형에 관한 기본적인 사실에 대한 이해 이상으로, 연역적 추론 방법에 대한 이해와 창조적으로 사고하고 스스로 생각하게 하도록 하는 능력의 신장에 초점을 맞추어야 할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체육교육] 협동학습모형 체육수업
  • 수업모형(협동학습) 3Ⅲ. 학습자 분석-21Ⅳ. 단원 개관-22Ⅴ. 각 차시별 약안-25Ⅵ. 본시 수업 지도안(약안 및 세안)37Ⅶ. 평가48Ⅷ. 후기51Ⅸ. 참고 자료 및 참고 문헌53Ⅹ. 교구사진61Ⅰ. 체육과의 개관 < 체육과 교육 과정 > 초등체육 수업개발교육과정은 학교에서 계획적으로 이루어지는 일련의 총체적인 학습 경험이다.

  • [생물교재연구 및 지도법] 소화와 순환
  • 학습∙컴퓨터 활용 수업8. 혈액의 몸 속 여행9/111∙혈액의 순환 경로, 체순환과 폐순환의 차이점에 대하여 알아본다.∙탐구 활동 및 토의 학습심화․보충과정학습 활동10~11/112∙보충과정 학습 활동∙심화과정 학습 활동∙수준별 학습1 )차시 개관영양소 - 영양소란 무엇인가? 영양소의 검출 - 영양소의 종류알기 소화와 흡수 - 소화와 소화 기관 소화 과정 소화된 영양소의 흡수 소화 단원에서 고등학교에서 다시 다뤄지는 중요한 부분이

  • [초등과학] 순환 학습 모형을 적용한 지도안
  • 학습 계열3) 과학의 학습 실태2. 단원의 흐름 (과제분석)3. 단원 학습 목표4. 단원 전개 계획5. 단원 지도상의 유의 점6. 본시 학습 지도 계획1) 본시 학습 목표2) 교수 방법3) 수업의 진행 과정 - 약안 /세안 ( 별도 첨부)4) 정보 통신 활용 자료 및 기타 수업 보조 자료5) 평가 방법 및 문항7. 교수 전략. 교수 자료 선정 및 사용 근거 (이론적 근거)Ⅲ.마치면서Ⅰ. 들어가며전 세계적으로 초․중․고등학교 교육현장에서 많은 학생들이 과학

  • [교육행정] 학습 지도안의 작성 요령
  • 지도안이 사전에 준비되지 않은 수업은 정처 없이 떠도는 나그네의 여로와 같다. 지도 없이 떠나는 탐험과 같다. 학습지도안은 「어떤 목표로, 어떤 내용을, 어떤 차례나 내용으로 지도할 것인가를 예상 발견하여 그것을 한 눈으로 알아볼 수 있도록 기재한 것」이라고 정의할 수 있으며 그것은 실제 수업의 설계도 또는 수업가설이라 할 수 있겠다. 따라서 학습지도안을 작성할 때에는 학습내용의 성질, 교재의 종류, 학습자의 요구수준, 학습환경, 학교

  • 수학10-가 나머지정리 학습지도안세안
  • 학습 단계에 따른 교수 전략(2) 본시 지도 시 유의 사항Ⅴ. 본시 학습지도안 (약안). 9Ⅵ. 본시 학습지도안 (세안) 10Ⅰ. 단원의 개관 (1) 단원명과목명 : 고등학교 1학년 수학 10-가 대단원명 : Ⅱ. 식의 계산 중단원명 : 1. 다항식 소단원명 : 2. 나머지정리(2) 단원의 성격 및 단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