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수업지도안] 중등 3학년 수업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13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May I take your order?
Cafeteria에서의 음식 주문 상황 표현하기
- 본문내용
-
1. 교과명: 영어
2. 단원
Lesson6. May I take your order?
3. 단원의 개관
실생활과 관련된 의사소통표현을 익히도록 하기 위해 본 단원을 설정하게 되었다. 본 단원에서는 영어권나라와 우리나라의 음식문화차이를 알고, 식당에서 쓰이는 영어표현과 자신이 좋아하는 음식을 표현해봄으로서 흥미를 가지고 영어수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문법보다 실제 표현을 익히는데 중점을 두어 상황에 기초한 듣기, 말하기, 쓰기 학습을 하도록 한다. 본 단원은 지체부자유 학생들을 대상으로 영어권 음식문화의 이해, 어휘학습, 표현 알기의 과정을 통해 ‘영어를 사용하는 식당’에서 배운 표현을 사용하여 음식을 주문할 수 있도록 한다.
4. 단원의 학습목표
① 한국과 영어권나라의 음식문화의 차이점을 말할 수 있다.
② 음식과 관련된 단어를 말하고, 쓸 수 있다.
③ 식당에서의 음식 주문 상황에 필요한 대화를 할 수 있다.
④ 식당에서 영어로 주문할 수 있다.
6. 강화 계획
1) 강화 조건
․수업시간에 바르게 앉는다. ->수업 시작할 때, 놀이활동을 끝내고 자리에 돌아왔을 때 바른 자세를 하고 앉는다.
․두 명씩 짝을 이루어 하는 활동에서 문장 수준으로 대화(가 수준)하고, 단어 수준(나 수준)으로 말한다.
․학습지와 평가지의 문제를 80%이상 해결한다.
2) 강화의 종류
(1) 사회적 강화
․칭찬과 박수
(2) 토큰 강화
․강화판을 이용한 그림카드 부여 - 강화조건을 만족할 때, 학생이 좋아하는 음식의 재료를 담은 그림카드를 하나씩 붙여 주며 음식이 완성되어 가도록 한다. ->모두 5번의 강화를 받으면 음식이 완성되고, Cafeteria에 가는 4차시 현장학습 시간에 완성된 음식을 제공한다.
- 참고문헌
-
경남중등영어연구회 http://knseta.wo.to/
에듀넷 특수교육 http://www.edunet4u.net/top.html
야후 영어동요나라 http://kr.kids.yahoo.com/eng/funsong.html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시] 내마음아실이
- [현대문학] 조세희 작가의 `난장이가 쏘아 올린 작은 공` 시대적 의미와 시사점
- [국문학] 한국문학의 시대별 구분과 특징
- 상담윤리의 필요성과 상담자 윤리적 문제의 유형에 대해 작성하시오
- 한국어 음운 교육론 자음
- 만 0세 4월 보육일지 1-4주
- 만 0세 3월 주간보육일지
- [인간관계론]인간관계론 ‘나는 사랑의 처형자가 되기 싫다’를 읽고 <‘나’라는 치료자 ‘나’라는 내담자>
- 한국사_고려시대 문벌귀족과 권문세족에 대해서 설명하고 본인이 고려의 인종이었따면 이자겸의 난과 묘청서경천도운동(난)을 어떻게 대처했을지에 대해서 논하시오
- 감사성향 개념 정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