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수업지도안] 중등 3학년 수업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13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May I take your order?

Cafeteria에서의 음식 주문 상황 표현하기
본문내용
1. 교과명: 영어
2. 단원
Lesson6. May I take your order?
3. 단원의 개관
실생활과 관련된 의사소통표현을 익히도록 하기 위해 본 단원을 설정하게 되었다. 본 단원에서는 영어권나라와 우리나라의 음식문화차이를 알고, 식당에서 쓰이는 영어표현과 자신이 좋아하는 음식을 표현해봄으로서 흥미를 가지고 영어수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문법보다 실제 표현을 익히는데 중점을 두어 상황에 기초한 듣기, 말하기, 쓰기 학습을 하도록 한다. 본 단원은 지체부자유 학생들을 대상으로 영어권 음식문화의 이해, 어휘학습, 표현 알기의 과정을 통해 ‘영어를 사용하는 식당’에서 배운 표현을 사용하여 음식을 주문할 수 있도록 한다.
4. 단원의 학습목표
① 한국과 영어권나라의 음식문화의 차이점을 말할 수 있다.
② 음식과 관련된 단어를 말하고, 쓸 수 있다.
③ 식당에서의 음식 주문 상황에 필요한 대화를 할 수 있다.
④ 식당에서 영어로 주문할 수 있다.
6. 강화 계획
1) 강화 조건
․수업시간에 바르게 앉는다. ->수업 시작할 때, 놀이활동을 끝내고 자리에 돌아왔을 때 바른 자세를 하고 앉는다.
․두 명씩 짝을 이루어 하는 활동에서 문장 수준으로 대화(가 수준)하고, 단어 수준(나 수준)으로 말한다.
․학습지와 평가지의 문제를 80%이상 해결한다.
2) 강화의 종류
(1) 사회적 강화
․칭찬과 박수
(2) 토큰 강화
․강화판을 이용한 그림카드 부여 - 강화조건을 만족할 때, 학생이 좋아하는 음식의 재료를 담은 그림카드를 하나씩 붙여 주며 음식이 완성되어 가도록 한다. ->모두 5번의 강화를 받으면 음식이 완성되고, Cafeteria에 가는 4차시 현장학습 시간에 완성된 음식을 제공한다.
참고문헌
경남중등영어연구회 http://knseta.wo.to/
에듀넷 특수교육 http://www.edunet4u.net/top.html
야후 영어동요나라 http://kr.kids.yahoo.com/eng/funsong.html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팀티칭(TeamTeaching)의 적용과 실제
  • 중등에서의 팀 티칭의 실시는 여러 가지 수업 외적인 제약으로 인해 선택의 폭이 적으며 일부 교과에 국한되어 실시될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하지만 초등 과정부터 누적되어 온 학습 능력의 차이는 중등 과정에서 더 심화되어 나타나 팀 티칭의 필요성은 그만큼 더 커지는 것이 사실로 나타나고 있다.ⅩⅠ. 팀 티칭 수업의 실제1. 영어과 학습지도안다음에 소개하는 지도안은 학습 능력의 차이가 두드러지는 문법과 쓰기 부분에서만 그룹을 재편성해

  • 영어과 학습 지도안 초등학교 6학년 활동 중심 학습을 통한 말하기 능력
  • 영어과 학습 지도안활동 중심 학습을 통한 말하기 능력 신장 Ⅰ. 수업 연구 주제(Class direction)활동 중심 학습을 통한 말하기 능력 신장최근 국가 간의 교류는 다양한 분야에서 빠르게 진행되며 국가 간 상호의존도는 점점 심화되고 있어, 국제적 경쟁과 함께 국제적 협력의 필요성도 증대하고 있다. 이런 환경에서 영어는 국제적으로 가장 널리 쓰이고 있는 언어로서 각기 다른 모국어를 가진 사람들을 이해하고, 이들과의 의사소통과

  • 미술교육에서 감상교육의 중요성과 차용 기법을 활용한 감상지도
  • 중등미술 교육에 활용하여 제시하였다. 문헌 연구를 통해 현대미술에서 나타난 다양한 차용 기법 중 레디메이드, 패러디, 대중매체에서의 이미지차용, 콜라주를 수업에 응용 될 수 있는 차용기법으로 크게 구분하여 사례를 기술하였고 그 중 중요하다고 생각되어지는 명화 이미지를 차용한 학습지도안도 제시하여 지도안의 교육적 기대효과에 대해 기술해 보았다. 본 연구의 대한 결론은 다음과 같다.첫째, 현대 사회문화의 대표적 특징인 차용교육은

  • 영어과(영어교육) 열린교육 의미,본질, 영어과(영어교육) 열린교육 절차, 영어과(영어교육) 열린교육의 운영, 영어과(영어교육) 열린교육 유의점
  • 영어과(영어교육) 열린교육의 운영1. 학생들의 자율적이고 자기 주도적인 활동 중심의 교육과정 운영연간 수업 계획과 지도안을 짜고 수업 시수를 배분하는 것은 교사의 경험과 통찰력으로 이루어지나 세부적인 수업 운영은 학생들의 능동적인 참여를 통해 유연하게 이루어진다. 열린 교육을 처음 실시할 때 교사들은 학습자들의 동기유발과 흥미를 위해 학습지에 주로 의존하며 학습재 준비와 점검에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된다. 하지만 학습자의 적극

  • [교육프로그램] IEP 설계 시행 평가
  • 영어를 배운다고 할지라도 일반 학생들보다 일반화의 기회가 더 적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번 수업은 학생이 외국인을 직접 만나 자신이 배울 수 있는 것을 일반화 할 수 있도록 유용성 있게 진행될 것입니다. 지식 위주의 수업이 될 위험이 있으므로 이를 주의해야 할 것이며 지나치게 암기 위주의 수업이 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6주 지도안현행수준-영어 단어를 보면 영어의 발음 법칙을 이용하여 모르는 단어도 읽을 수는 있다.-영어 숫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