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관리] ‘아이리버’MP3 IMC 전략수립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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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관리] ‘아이리버’MP3 IMC 전략수립 방안
목차
-상품군에 대한 전반적인 시장상황 분석

-고객 특징분석
-국내 시장상황 분석
-소비자 분석
-브랜드 소비자의 특성
-제품군 사용자와 비 사용자의 성향
-브랜드 사용자와 비 사용자의 성향

-경쟁상황 분석
-경쟁사분석
-경쟁사 간의 표적 집단, 광고표현전략, 제품 컨셉

-자사의 제품 특징 분석

-SWOT 분석

-표적집단 설정

-브랜드 아이덴티티 시스템의 구축
-핵심적인 아이덴티티
-확장된 아이덴티티
-가치제안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Mental network 분석

-포지셔닝

-커뮤니케이션 전략 방안
-커뮤니케이션 목표 설정
-커뮤니케이션 전략 설정

-커뮤니케이션 전략(세부적 실행 방안)

<참고 자료>

본문내용
최근 MP3플레이어는 편리하게 음악을 듣는 기능 외에도 오디오·비디오를 통합한 멀티미디어 플레이어, 차량 및 기타 휴대기기와의 네트워킹, 디지털 방송 수신기 등으로 그 영역을 확장 중이다. 특히 옙 시리즈를 생산하고 있는 삼성전자는 MP3가 휴대전화와 함께 사무실·차량·가정을 잇는 모바일 세상의 핵심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개인용 전자제품 시장은 앞으로 '복합화'의 과정을 겪을 것이다. 소비자들은 전화와 음악 감상 카메라 영화관람 인터넷사용 등을 휴대가 쉬운 하나의 단말기를 통해 하고 싶어하고 있다. 향후 휴대용 복합 단말기 시장이 개인용 전자제품 시장의 주축이 될 것이다. 현재는 이러한 움직임이 휴대폰을 중심으로 일어나고 있지만 상황은 바뀔 것으로 본다. 휴대폰은 액정이 너무 작고 전원도 너무 빨리 떨어진다. 멀티미디어 콘텐츠의 '맛보기 버전' 정도만 보여줄 수 있을 뿐 제대로 된 멀티미디어의 구현은 불가능하다.
레인콤도 MP3플레이어 기능을 기본으로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하나의 단말기에 구현하는 신제품들을 내놓을 계획이다. 단말기 하나로 영화를 보고 음악을 들을 수 있으며 사진을 찍을 수 있게 될 것 이다. 물론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고 메신저도 즐길 수 있다. 휴대폰 기능을 추가하는가의 여부는 아직 결정하지 않았으나 휴대폰 기술 자체 가 특별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언제든지 가능하다. 이처럼 앞으로의 MP3P는 매니아 제품에서 휴대형 미디어기기를 대체해 나갈 생활용품으로 변신할 것이라는 분석이다.
바로 이점이 현재 중견기업인 아이리버가 '브랜드 마케팅'에 '올인'한 이유로 분석된다. 아이리버는 당분간 MP3P시장이 급성장을 멈추지 않을 것이란 확신을 갖고 있다. 아이리버측은 "국내 MP3P 시장은 올해 100% 성장할 것, 해외의 경우 유럽, 일본을 중심으로 한국보다 더 빠르게 커질 것"이라고 밝혔다.
참고문헌
http://www.iriver.co.kr
http://blog.naver.com/archidentity/80005120785
http://blog.naver.com/rie/200065387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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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ehl***
    (2005.12.04 22:33: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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