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뚜레쥬르의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IMC)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1.22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을 향한 뜌레쥬르
2. 뚜레쥬르의 통합마케팅 커뮤니케이션
1) 브랜드 구성요소
2) Product
3) 광고
4) 홍보
5) 이벤트
6) 상품권
7) 포인트 카드
8) co-branding 할인 카드
9) 매장 디스플레이
10) 홈페이지
3. 뚜레쥬의 통합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문제점과 방향성
본문내용
뚜레쥬르는 1997년 9월에 런칭되며 1호점이 오픈하였다. 뚜레쥬르는 그후 2년 후인 1998년 9월부터 일반인을 대상으로 가맹점을 받기 시작하였다. 그리고 6개월 후에는 1999년 4월 프랜차이즈 우수 브랜드 선정(한국능률협회)되며 100호점을 돌파하였다. 그리고 이 99년부터 본격적인 통합 마케팅을 시작하게 된다. 뚜레쥬르의 통합마케팅은 다른 브랜드들과 마찬가지로 광고와 이벤트, 매장 디스플레이 등을 이용하여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시도하였다. 그러나 현재는 이러한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이 제대로 이루어지고 있지 않다고 볼 수 있다. 그러면 뚜레쥬르가 시행하고 있는 마케팅과 이러한 통합 마케팅을 진행하는데 문제점은 무엇이고 해결점은 무엇인지 살펴보겠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포츠 스타 마케팅 -스포츠가 현대 사회에 미치는 영향
  • 마케팅은 매체 노출을 통한 인지도 제고, 이미지 확대, 긍정적 스포츠 자산의 상표 이미지 전이, 법적 규제로부터의 자유로움, 기술력 과시, 독점성을 이용한 판매 촉진 효과, 판매 증진과 조직 구성원의 자긍심을 고취시키는 등의 효과가 있다.특히 마케팅 믹스를 구성하는 하나의 수단으로서가 아닌 통합 커뮤니케이션 수단(IMC, 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s)으로서 마케팅 전략 수행의 여러 과정을 충족시킨다는 점에서 기업에게 매우 매력적인 수단이

  • [마케팅] 모든 마케팅기법에 대해
  • 마케팅의 대표적 성공사례:2003년 초 OB맥주에서 20억원 규모의 대형 모바일 광고를 실시하는가 하면, SK텔레콤과 GM대우에서도 모바일 마케팅을 본격적으로 시행하는 등 관련 시장도 나날이 커져가는 추세이다. 국내 모바일 마케팅 시장은 올해 600억원을 넘어설 전망이며 2006년에는 시장이 약 9배 가량 성장한 5,544억 가량으로 커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일본의 유명 화장품 업체인 시세이도는 2000년 젊은 고객과의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확보하

  • 크라제버거의 전략적 분석 및 새로운 마케팅 전략 제안
  • 네이버카페(2010HM-주간7조), 2010,(http://cafe.naver.com/hm20107.cafe?iframeurl=/ArticleRead.nhn%3Farticleid=5) 크라제버거 홈페이지 http://www.kraze.co.kr/한국 버거킹 홈페이지 http://www.burgerking.co.kr/버거킹 본사 홈페이지 http://www.bk.com/서적현대 브랜드 경영 전략. 교보문고. 김성재.브랜드 경영 이론. 나남. 임채숙. 브랜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 IMC 접근법. 나남. Percy, Larry. 브랜드는 커뮤니케이션이다. 커뮤니케이션북스. 최원주.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마케팅의 요소고객 지향고도산업화에 있어서 소비자주권의 부각으로 고객지향적 사고방식은 필수요소가 되었다. 통합적 노력소비자와의 문제에 Total Operation System 체계를 확립하여 경영수익 지향수익극대화가 아닌 적정수익을 말한다.기업의 목표달성 여부는 시장에 있는 소비자의 욕구를 파악하고 이들에게 만족을 전달해 주는 활동을 얼마나 경쟁자보다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 [경영학] [유통관리론]프랜차이즈 유통관리 사례분석 - 던킨도너츠(A+리포트)
  • 마케팅 전략』. 중앙경제평론사, 2007.오세조. 『손에 잡히는 프랜차이즈 경영』. 중앙경제평론사, 2008.유재은. 『한국시장의 프랜차이즈 전략』. 한국생산성본부, 2000.이종철. 『점포 중심의 소매마케팅』. 글로벌, 2005.조규호.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심층적 이해』. 한국학술정보, 2006.하워드슐츠. 『스타벅스,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 신화』. 김영사, 2005.한종길. 『소매 유통경로론』. 청목출판사, 2008.던킨도너츠 http://www.dunkindonuts.co.kr/세븐일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