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기관경영] Royal BANK 로얄뱅크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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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경영목표 및 세부 경영전략
▶ 경영목표
▶ 경영전략
▶ 가계 대출 및 가계 예금을 늘리기 위한 로얄 뱅크의 서비스
2. 게임 진행과정 (부문별 전략)
▶ “경제동향”
▶ “대출부문”
▶ “자본 부문”
▶ “예금 부문”
3. 최종 경영성과 분석 (부문별 분석, 최상 및 최악의 의사결정 분석)
▶ “대출부문”
◈ 최상 및 최악의 의사결정 분석
본문내용
▶ 경영목표

저희 “Royal BANK”는 국가와 민족의 발전과 함께, 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에서 활동
하는 고객 여러분에게 “고부가가치의 종합금융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풍요로운
미래를 창조”하는 것을 기업이념으로 삼고 있습니다. 종합금융서비스를 통한 풍요로
운 미래창조란 정보와 금융과 인간의 만남을 통해 인간생활에 편리함을 더해주고 경제
적 가치 창출을 통해 고객의 이익증대를 도모하여 보다 나은 미래를 위해 풍요로운
복지사회를 건설한 것입니다.
이와 같은 “고객중심의 경영”, “미래지향의 경영”, “인간중시의 경영”을 저희
은행의 경영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v“고객중심의 경영”을 통해 고객의 욕구에 부응하는 신상품 개발, 고객 지향적인 조직관리,기업의 이윤을 사회와 고객(주주포함)에게 환원한다.
v“미래지향의 경영”을 통해 정보시스템의 효율화와 전략 무기화, 금융서비스의 고부가가치화, 선진경영기법을 통한 경영관리의 효율화한다.
v“인간중시의 경영”을 통해 책임 경영체제확립, 직원의 종합복지창출, 체계적인 전문인력을 양성한다.
이로써, 수익성 증대를 통해 고객의 이익과 만족을 추구하고 기업의 가치를 극대화
함으로써 국가 경제발전에 이바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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