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미백치약 클라렌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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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제품분석
1. ‘클라렌’이란?
2. 치아미백시장의 변화

Ⅱ. 마케팅 분석
1. 상품(Product)
2. 유통(Distribution)
3. 촉진(Promotion)
4. 가격(Pricing)

SWOT분석
STP분석

Ⅲ. 대안제시
1. 연령층별로 각기 다른 마케팅 도입
2. 흡연자와 커피를 자주 마시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 강화
3. 현재의 광고 개선
4. 합리적인 가격제시 필요
5.적극적인 해외시장 공략
6. 의료 서비스와의 결합
7.온라인 판매 확대
8. 홈페이지의 제품 사용,상담 서비스 강화
9. 재구매 고객을 위한 마일리지 서비스 도입
본문내용
Ⅰ. 제품분석

1. ‘클라렌’이란?
ð ‘클라렌’은 LG생활건강에서 6년의 연구 끝에 국내 최초로 개발한 치아미백효과를 내는 치아부착 화이트닝제이다.

2. 치아미백시장의 변화






1) 민간요법

ð 이 시기에는 치아미백시장이 존재하지 않아 전문적인 치과치료나 치아미백제품이 발달하지 않았기 때문에 치아미백을 위한 방법은 모두 민간요법에 의지했다.

상추가루 상추가루를 이용한 양치방법은 우리 조상들이 치아를 희게 만드는 데 사용했던 전통적인 민간요법으로 상추의 섬유질 성분이 누런 이의 원인이 되는 미세한 음식물 찌꺼기를 제거해준다는 점을 이용한 방법이다.
레몬즙 약산성인 레몬즙을 이용하여 치아표면의 에나멜질을 살짝 녹여내는 방법으로 치아미백제와 비슷한 효과를 낸다. 상쾌한 레몬향이 불쾌한 구치도 없애준다.
녹차 치아를 희게 만들어주는 성분이 들어있는 녹차를 이용하여 미백효과를 얻는 방법으로 불소성분 역시 포함되어 있어 세균에도 강한 건강한 치아를 만들 수 있다.
밀가루 & 죽염 밀가루의 미백효과와 죽염의 살균효과를 함께 얻을 수 있다. 풍치나 충치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송진가루 송진은 한약재로 많이 사용되며 치아를 희고 튼튼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 전통적으로 사용된 치아미백제이다.


2) 치과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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