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수학] 수업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1.20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단원지도계획
1. 단원의 개관
2. 단원의 학습목표
3. 학습의 흐름
4.수업자의 의도
5. 차시의 흐름
6. 재구성의 방향
7. 지도상의 유의점
8. 단원의 평가 관점
Ⅱ. 개념학습 모형
1. 개념 학습의 개념
2. 이론적 배경
3. 개념 학습의 원리
4. 개념 학습의 모형
5. 개념 학습의 필요성
6. 개념 학습의 실천 단계
Ⅲ. 차시의 계획
참고자료
본문내용
1. 단원의 개관

3-가 단계에서 각과 직각, 직사각형과 정사각형을 배웠고, 3-나 단계에서는 원의 구성 요소를 배웠으며, 4-가 단계에서는 여러 가지 삼각형과 삼각형의 내각의 합, 사각형의 내각의 합을 배웠다. 이러한 학습 내용과 앞 단원의 수직과 평행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이 단원에서는 사다리꼴, 평행사변형, 마름모, 직사각형, 정사각형의 순서로 점점 조건이 추가되는 사각형의 특수한 형태를 알아보고, 다각형과 정다각형을 학습하며, 공간 감각을 기르기 위하여 도형 판을 이용한 삼각형, 사각형 만들기를 하게 된다.

2. 단원의 학습목표

① 사다리꼴을 이해하고, 그 성질을 안다.
② 평행사변형을 이해하고, 그 성질을 안다.
③ 마름모를 이해하고, 그 성질을 안다.
④ 다각형과 정다각형을 이해하고, 식별할 수 있다.
⑤ 사각형의 대각선을 이해하고, 그 성질을 안다.
⑥ 도형판을 이용하여 삼각형, 사각형 등 여러 가지 모양을 만들 수 있다.

참고문헌
♠ 에듀넷 http://www.edunet4u.net
♠ 초등학교 4학년 교수학습지도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수학기초이론] 초등수학 학습지도의 이론과 실제
  • 초등수학 학습지도의 이론과 실제목 차A. 초등수학에 관한 이론가. 사회적 구성주의나. 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B. 초등수학의 실제1. 단원 소개2. 연간 지도 계획3. 단원 지도 계획4. 단원 전개 계획5. 차시 수업지도안A. 초등수학에 관한 이론가. 사회적 구성주의사회적 구성주의는 학습자가 스스로의 능동적인 구성활동을 통해 자신에게 의미있는 지식을 구성해 나간다고 보고, 학습자의 능동적인 반성활동과 사회적 상호작용을 중시하는 이론이

  • [교육공학] 비율그래프(초등수학) 수업지도안
  • 정답률을 높여 자신감과 만족감을 얻게 하기 위함이다. A/ B형의 문제는 교과서 예제나 단원정리에서 뽑아서 문제를 내는 것이 바람직 하며 수행의 평가는 이 두 문제의 중간난이도 정도가 적절하다고 본다. 교사가 돌아다니면서 질문을 받는 이유는 질문을 하는 것이 쑥스럽거나 많은 사람 앞에서 말을 잘 못하는 학생을 위해서 이다. -과목-성취목표-학습자 분석-환경 분석-과제분석-평가도구-매체 활용-수업지도안(gagne+keller)-수업시간 배분

  • [초등수학] 6-가 6. 비와 비례 계획안
  • 초등 6-가6. 비와 비례(6. 비와비율 + 7. 비례식 )-목차-A. 초등수학 이론1. Piaget의 인지발달이론과 수학교육2. Bruner의 인지경로에 따른 수학학습 과정3. Dienes의 수학학습의 원리4. Skemp의 수학학습이론B. 초등수학의 실제Ⅰ. 연간지도계획Ⅱ. 단원 선정 및 지도계획Ⅲ. 단원 전개 계획1. 단원목표와 내용2. 수업지도안3. 평가* 부록: 평가지 및 활동지A. 초등수학 이론1. Piaget의 인지발달 이론과 수학교육Piaget는 인지문제를 심리학적으로 접근하여

  • [초등수학] 테셀레이션 활용 수업지도안
  • 수학 24~25쪽익힘책 25~26쪽주제다양한 방법으로 무늬만들기평가 방법학습지(2차시에)수업목표한 가지 무늬를 옮기거나 뒤집기하여 새로운 무늬를 만들 수 있다.교수․학습 자료컴퓨터, TESS프로그램, 빔 프로젝터멀티미디어 활용 자료http://kr.kids.yahoo.com/multi/su/sumain5/dan/su521.html(옮기기 뒤집기로 무늬 만들기)교수 ․ 학습방법교 수 ․ 학 습 활 동시간(분)자료 및 유의점단계교사학생도입(동기유발)-교사 : 안녕하세요. 우리 친구들은

  • [수학과 교수-학습 과정안] 초등학교 `같은 것과 다른 것` 수업지도안
  • 지도안학습단계학습내용교수-학습활동시간자료 및 유의점교사활동학생활동가 그룹나 그룹도입인사하기∘인사하기∘선생님과 친구들에게 인사하기5㉶준성이의 약속, 지난시간에 정리한 물건약속을 지키지 못했을 때 받을 벌칙에 대해 많은 사람들 앞에서 약속하도록 함학습분위기 조성∘수업시간에 지켜야할 약속 확인하기-○○이 선생님과 한 ~한 약속을 했어요. 잘할 수 있죠? ∘선생님과 지키기로 한 약속 확인하고 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