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계획서] 샌드위치 전문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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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사업명
II. 사업목표
III. 창업메뉴
IV. 창업포인트
V. 창업동기
VI. 소매점형태 및 인테리어
VII. 소요비용
VIII. 총 필요한 자금
IX. 자금조달계획안
X. 운영방식
XI. 순이익 분석
XII. 오픈전 위생교육
XIII. 오픈시상황시 계획안
본문내용
창업포인트=우선순위
아무리 작은 점포로 창업을 하지만, 이것도 엄연한 사업이므로 목표의 설정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했다. 목표는 창업에서 어떠한 것을 우선순위로 정하는가에 따라 그 성과가 있다고 본다. 물론 창업의 목표는 이윤의 극대화이고 사업의 번창이다. 하지만 같은 목표라 할지라도 방법은 저마다 다르다. 브랜드이미지가 중요하기도 하고, 맛 집 일 경우 맛도 중요하다. 초기자본도 무시 못할 문제다. 하지만 우리가 사업은 테이크 아웃점이고 게다가 초보 창업자는 테이크-아웃이 적격이다. 테이크-아웃은 매출과 상권이 좋아야 안정적이다.
어떠한 사람은 겨울매출이 많이 떨어 진다고들 한다. 하지만 데쥬네에서는 겨울에도 안정적인 매출을 따뜻한 샌드위치인 빠니니도 메뉴에 넣고 있다.
알피엠창업 고객에게 무엇을 창업하고 싶은지 물으면, 80%는 던킨 도너츠를 하고 싶다고들 한다. 하지만 던킨 도너츠의 수익률은 생각한 것보다 상당히 낮은 것이 현실이다. 모든 사람이 던킨 도너츠의 수익률을 보면 낮다는 것에 대해 상당한 실망을 하는 것이 보통이다. 또한 양도가 되지 않아 개인사정으로 인해 매매를 해야 될 경우에는 난감한 것이 현실이고, 그것으로 인해 상당한 손해를 감수해야 한다.
테이크-아웃은 초보자에게는 운영하기 쉽고, 본인이 점포에 나와있지 않아도 운영이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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