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관리] 노스웨스트항공사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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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1. 다국적 PR 대행사 에델만(Edelman) 소개
1-2. 다국적 PR 대행사 에델만(Edelman) 소개
1-3. 노스웨스트 항공사 사례 선정 동기
2-1. 세계 항공업계 시장 상황 분석
2-2. 미국계 노스웨스트(Northwest) 항공사 소개
2-3. 항공사 연합별 세계 시장 점유율
3-1. 노스웨스트 항공이 처한 위기 상황
3-2. 항공계 위기가 항공사들에 미친 영향
4-1. 내부적 위기 대처 방안
4-2. 외부적 위기 대처 방안
4-3. 위기관리 효과 측정
4-4. 노스웨스트 항공 향후 위기관리 방안
본문내용
1-1. 다국적 PR 대행사 에델만(Edelman) 소개

1952년 미국 시카고
1996년 대한민국 서울
세계 최대 규모의 독립 PR 전문 컨설팅 회사
세계 23개국, 39개의 현지 법인과 60여 개의 제휴 업체
한국 내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PR 회사

1-3. 노스웨스트 항공사 사례 선정 동기

• 항공사의 위기 관리 사례
- 흥미적, 최근 세계 정세 환경과 밀접한 관계

• 환경적 요인으로 인해 위기 발생
- 9.11 테러에 이은 사스 및 이라크 전쟁등
- 항공업계 전반의 회생 조짐
: 2003년 3분기 중 순이익 4700만달러, 주당 49센트
: 2002년 순손실 4600만달러, 주당 55센트

• ‘새로운 노스웨스트’ 슬로건
- 첨단 서비스와 새 항공기종을 각종 매체에 홍보 중
- 예전과는 달리 이미지 메이킹에 총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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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5.10.29 16:00: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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