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음악] 초등음악 3학년 `10단원. 시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18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초등학교 3학년 음악과][음악교육]초등학교 3학년 음악과(음악교육) 내용체계와 지도중점, 초등학교 3학년 음악과(음악교육) 국악교육과 장단교육, 초등학교 3학년 음악과(음악교육) 오르프음악적용과 협동학습적용, 초등학교 3학년 음악과 평가 분석
- 초등학교 3학년 국어교육, 도덕교육, 사회과교육, 초등학교 3학년 수학교육, 과학교육, 체육교육, 초등학교 3학년 음악교육, 미술교육, 영어교육
- [어린이청소년자료론] 초등학교 1학년 바른생활(1-1, 1-2 전 범위)
- [일본 학습지도요령]일본 학습지도요령의 조직방식,신학습지도요령,수학과교육,사회과교육, 일본 학습지도요령과 한국교육과정의 차이,개정방향
- [영어수업지도안] 중학교 3학년 7단원. I can swim
- 목차
-
1. 단원의 개관
2. 단원의 목표
3. 단원 지도 계획
4. 학습의 위계
5. 평가의 방향
6. 학습지도안
- 본문내용
-
1. 단원의 개관
본 단원에서 다루는 노래 ‘시계’는 시계에서 나는 소리와 리듬을 소재로 하여 재미있게 꾸민 곡이다. 이 제재는 4/4박자 내에서의 다양한 음표들의 음 길이 관계를 리듬학습을 통해 자연스럽게 익히고, 돌림노래를 통해 화음감을 경험하기에 적절한 곡이므로 선택되었다.
이 단원에서는 먼저 노래 ‘시계’에서 다루어질 리듬을 중심으로 하여 다양한 4/4박자 리듬을 익히게 될 것인데, 다양한 4/4박자의 음악을 접하도록 함으로써 기본박을 느끼는 활동을 포함한다. 또한 2차시에서는 돌림노래 및 가사 창작하기 등의 활동을 통해 가창 영역을 창의적으로 학습할 것이다. 이것은 다양한 방식의 돌림노래를 해 봄으로써 화음감을 알도록 하고, 한편으로는 주위에서 찾아볼 수 있는 다른 사물이나 동물들의 소리를 잡아내어 그것을 각 음에 맞게 가사로 창작해 보도록 하는 것이다.
마지막으로는 ‘동물 사육제’를 주제로 한 감상 활동을 하게 될 것인데, 감상의 영역으로 이 곡을 택한 이유는 1, 2차시에 걸쳐 ‘시계라는 사물의 소리 -> 다양한 사물 및 동물의 소리’에서 확장하여, 실제 동물들의 소리뿐만 아니라 그 움직이는 모습까지도 음악으로 표현할 수 있음을 알고 분석적으로 그것을 알아내고 감각적으로 느끼도록 하기 위함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양고대철학 레포트
- 평생교육 실습일지(20일차), 실습중간평가서, 최종평가서
- 정신건강사회복지론_정신건강사회복지의 개인 대상의 실천방법에서 학생이 가장 관심 있거나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실천방법을 선택하고, 이를 선정한 실천방법의 이유와 주요내용, 사회복지적인 유용성에 대해 설명하세요
- A+받은 평생교육사 실습일지
- 문학과 인간탐구 고난을 딛고 탄생한 영웅 헤라클레스
- 교육실습생 지도 계획서(유치원)
- 한국문학의 낭만주의 수용 양상 한국문학에 나타나는 낭만주의의 영향
- 한국어의 4가지 문장형과 각 문장형에 쓰이는 종결어미들의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설명하십시오.
- 자아성장을 위한 집단상담프로그램-총10회기
- 보건교육 교육 안 우울증 노인 대상자 보건교육 교육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