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성공요인분석] 메디슨의 몰락과 휴맥스의 성공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1.19 / 2019.12.24
  • 4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벤처기업이란?

메디슨

휴맥스

비교 분석

벤처기업의 성공조건

결론
본문내용
1. 벤처 기업의 정의
벤처 비즈니스란?
첨단 기술, 새로운 아이디어를 사업화 하는데 있어서 경영의 위험성이 매우 높지만 성공할 경우 상당한 이익이 기대되는 신규 사업

1.경영전략
★ 해외시장진출전략
오스트리아의 의료기기업체인 <크리츠테크닉>사의 주식 60% 인수계약을 체결
1992년부터 캘리포니아, 모스크바, 상해, 싱가포르 등 지역에 해외현지법인을 설립해 6개국에 모두 7개에 이름.
55개국에 60여 개의 대리점 운영
디지털 컬러 초음파 진단기를 대중화

★ 아웃소싱
핵심 분야가 아닌 신 사업 분야를 분리 ⇒ 핵심 분야의 안정성을 꾀함.
신사업의 자생력을 키우는 경영전략

★ 핵심역량(기술력)- 초음파 관련 원천 기술
80년대 후반부터 내부 정보인프라 구축에 최우선적인 투자 문화와 정보체계라는 인프라 위에 목표관리에 기초한 자율경영


3.리더십

기업가적 특성이 강한 CEO 이민화 회장

명분에 얽매여 한글과 컴퓨터 주식을 적기에 처분하지 못함
⇒ 자신의 기업보단 국가 정책과 시장부터 생각 함

전략적 제휴를 책임지는 공동 관리인을 선정
취약 부분인 자금, 관리 부분은 외부에서 전문가를 선임
변화하는 환경에 기업가로부터 경영자로 적절하게 변신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벤처 과목 이수 할 때 사용한 자료에요. 두 기업의 몰라과 성공의 요인이 무엇인지 나와있어요.
  • say6***
    (2017.07.22 14:54:31)
회원 추천자료
  • [리더십론] 벤처리더십의 성공과 실패- NHN VS 메디슨
  • 벤처 정신을 가지고 시작하였지만 결국은 한국형 대기업의 형태를 답습해 메디슨 연방과 같은 거대 조직을 키워 조직의 효율성을 떨어뜨리고 자금상황을 악화시켰으며, 해외 시장 상황의 흐름을 놓친 것에서 이와 같은 실패의 원인을 찾았다. 이 보고서에서 우리는 이슈 리더십의 3P모형을 이용하여 이해진 사장과 이민화 전 회장에 대하여 알아보고 그들의 리더십 스타일을 분석할 것이다. 또한 이 두 기업인의 비교를 통하여 바람직한 벤처 리더 상을

  • [경영학] 기업위기와 해결(메디슨)
  • 요인 분석메디슨은 엄청난 자본유입과 주가상승으로 일반인이 상상하기 힘든 수익을 올렸다. 또한 매출 또한 꾸준히 상승하여 2000억 원 매출을 바라볼 정도로 기업경영 내, 외부적으로 장미 빛 미래를 꿈꾸고 있었다. 그러나 그것으로 메디슨은 끝이라고 말할 수 있었다. 전문가들은 메디슨의 몰락이 벤처열풍의 몰락 때문이라는 견해를 보이지만 실질적으로는 무리한 사업 확장이 몰락의 주된 경우라 할 수 있다. 이는 이민화사장이 엔지니어라는 단

  • [경영학] 대한민국 기업의 성공요인과 실패요인
  • + C o n T e n T S +서론 -1본론 한국 기업의 성공 요인 -2우리나라 대기업의 성공요인 -9우리나라 중소기업의 성공요인 -31우리나라 벤처기업의 성공요인 -45결론 -59출처 -63 소견 팀프로젝트를 마치며. -64서론한국기업의 성공조건을 알고자 한다면 우선 지금의 한국기업이 있기까지의 배경을 알아보겠다. 한국기업의 발전사는 몇 가지 역사적인 사건을 중심으로 하여 진행되어 왔다. 1945년까지의 기간은 근대적인 개념의 기업이 처음 등장한 한국기

  • 벤처기업가(벤처기업인, 벤처경영자, 벤처경영인)의 특성, 벤처기업가(벤처기업인, 벤처경영자, 벤처경영인)의 성장단계, 벤처기업가(벤처기업인, 벤처경영자, 벤처경영인)의 성공요소, 벤처기업가의 전략 분석
  • 벤처기업가(벤처기업인, 벤처경영자, 벤처경영인)의 특성, 벤처기업가(벤처기업인, 벤처경영자, 벤처경영인)의 성장단계, 벤처기업가(벤처기업인, 벤처경영자, 벤처경영인)의 성공요소, 벤처기업가의 전략 분석Ⅰ. 서론Ⅱ. 벤처기업가(벤처기업인, 벤처경영자, 벤처경영인)의 특성1. 심리특성2. 과업특성3. 경영 기술Ⅲ. 벤처기업가(벤처기업인, 벤처경영자, 벤처경영인)의 경영환경1. 정치구조 및 정치문화의 변화1) 전자민주주의, 직접민주주의의

  • [국제기업] 휴맥스 HUMAX의 해외진출
  • 벤처기업이 진행하기에는 벅찬 일로 개발 기간도 예상했던 1년을 넘어 2년이 넘게 소요되었고 개발비용도 1990년의 매출액 1억 6000만원을 거의 다 쏟아 붓고도 모자라 정부가 지원하는 정책자금을 끌어다 써야 했을 만큼 예상보다 훨씬 많이 투입되었다. 이 때문에 휴맥스는 매출액의 1.5배를 연구개발비로 투입하는 기록까지 남기게 되었으며 이런 가운데 대만의 전자상가를 뒤져 인쇄회로기판(PCB)을 구하고 몇 달 동안 밤샘작업을 한 끝에 개발에 성공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