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워즈를 통해 살펴본 SF영화의 기본원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07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스타워즈를 통해 살펴본 SF영화의 기본원리
목차
들어가며
① 광선검
② 우주선이 날아가는 장면
③ 소형 우주선의 비행방법
♧베르누이의 원리
④ 제다이 기사들의 염동력
⑤ 우주선 안에서 지구에서와 같은 중력이 작용하는가?
본문내용
♧베르누이의 원리
흐름이 빠른 곳일수록 그 흐름 속의 압력은 작고 늦은 곳일수록 압력은 크다
이 말은 좀 이해하기가 힘이 드니 좀더 이해하기 쉽도록 주변에서 경험할 수 있는 현상을 예로 들어 설명해보자. 예를 들면, 여러분이 타고 있는 전철이 급행열차를 먼저 보내기 위해 역의 플랫폼에 멈추고 있다고 하자. 급행열차는 요란하게 기적을 울리면서 다가와 엄청난 기세로 당신이 타고 있는 전철 옆을 지나쳐 가는데 이때 여러분이 타고 있는 전철까지 덜컹 거리면서 흔들려 깜작 놀랐던 경험을 해본 적은 없는가? 대체 무엇 때문에 멈추어 있는 전철이 흔들리는 것일까? 급행열차의 진동이 레일을 타고 전달되기 때문에? 아니다. 그것 때문 만이라면 진동이 너무 심하다. 이때 멈추고 있는 전철을 흔드는 힘을 설명하는 것이 바로 '베르누이의 정리이다' 즉, 급행열차의 움직임에 이끌려 그 표면


<중략>

이번에는 약간 다른 관점에서 설명해보자.
수도꼭지 입구에 입구가 굵고 출구가 가는 호스를 연결하고 물을 틀 경우, 굵은 호스 안의 물의 흐름은 느려지고 가는 호스 안의 물의 흐름은 빨라진다. 이때 호스 안의 압력을 살펴보면 흐름이 느린 곳은 압력이 크고 흐름이 빠른 곳은 압력이 작아지는데 '베르누이의 정리'는 이런 현상을 잘 설명하고 있다.
이제 발포 스티롤 A, B 사이로 입김을 불어 넣었을 때, 어떤 현상이 빌생 하는지 이해했을 것이다. 두 스티롤 사이와 바깥 쪽을 비교하면 두 물체 사이의 공기 흐름이 훨씬 빨라지고 압력이 작아지기 때문에 발포 스티롤은 서로 가까워진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경영] 테마파크(THEME PARK)의 이해와 한국형 테마파크의 정책 방안
  • 기본적인 원리는 갈릴레오 갈릴레이의 관성운동 실험에서 찾을 수 있다. 경사로 위에서 구슬을 굴리기 시작하면, 구슬은 동일한 높이까지 굴러간다. 갈릴레오는 이 실험을 통해, 구슬은 반작용이 없는 한, 최초 시작 위치와 동일한 높이까지 운동한다는 이론을 정립했다. 반작용이 있을 경우, 구슬은 정지 높이에 이를 때까지 구르기를 계속할 것이다. 이 위치에서 구슬은 정지높이까지 이르지 않았으므로 운동을 계속할 것이다. 그림 1 : 경사로에서

  • 영화산업과 글로벌 시장
  • 영화는 한 상품이 곧 하나의 상품이 되기 때문에 급격하게 붐을 조성한 후 바로 시장에서 사라진다. 물론 다른 매체를 통해서 반복 재생되거나 재활용될 수도 있지만, 통상적으로 극장가에서 2개월 정도 유지된 후 막을 내린다.셋째, 상품의 브랜드 파워가 존재하지 않는다. 음반이나 도서 등과 마찬가지로 영화는 개별 상품이 개별 브랜드이므로 고유의 상표 가치나 이에 따른 브랜드충성도가 없다. 대신 상품의 브랜드가 창작자나 관련 단서로 전이되

  • [a+] 디지털영화의 개념과 장단점 한국 디지털 영화산업의 현황 및 전망과 개선방안
  • 원리는 거의 변한 게 없다. 이런 영화계에 산업혁명과 같은 변혁을 초래한 것이 바로 컴퓨터와 디지털 기술이다. 컴퓨터의 비약적 발달과 함께 1990년대 초부터 할리우드 영화에서 부분적으로 컴퓨터 그래픽(CG) 작업이 시작됐다. 대부분의 촬영은 기존 네가티브 필름으로 제작하되 우주전쟁, 공룡, 가상도시 같이 실제 촬영이 힘든 장면을 컴퓨터상에서 화면조작을 통해서 처리하는 기술이다. 퍼펙트 스톰의 해일, 타이타닉의 침몰 장면, 스타워즈

  • [문화상업화] 현대사회와 문화상품-키치,웰빙,캐릭터산업
  • 영화 및 실사영화구 분게임 소프트웨어해 외나 홀로 집에, 인디아나 존슨, 스타워즈, 고스트 바스터, 다이 하드, 에어리언, 영웅본색, 소오강호, 동방불패, 쥬라기 공원 등국 내장군의 아들, 키드캅 등일반에게 대중적으로 보급된 퍼스널 컴퓨터를 통해 쉽게 가상공간을 통하여 접할 수 있는 게임기계는 대부분의 경우 캐릭터나 그래픽의 매력이 게임의 이미지를 결정하며, 게임성에도 영향을 미친다.예를 들면 전자오락 분야에서 컴퓨터 그래픽 캐

  • [건축] 포스트 모던에 관한 문서입니다.
  • 영화를 통한 포스트모더니즘의 철학적 접근-1.들어가는 말1)문화로의 접근2)문화를 바라보는 눈3)문화와 철학의 주체-인간2.몸말1)모더니즘과 포스트모더니즘2)주체와 타자3)포스트모더니즘의 특징과 문제4)피아노를 통해 본 포스트모던적 인간상5)블레이드 러너를 통해 바라본 포스트모던적 인간관계 6)연대의 가능성3.마치며1)다음세계의 가능성2)연대의 기초와 방법을 제시할 연대의 고리-철학#428 김선희 (ksh3697 )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