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교육론]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수학습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07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도입

① 좋아하는 취미 말하기
② 그 취미에 관련된 인물 말하기(스포츠 스타.가수.작가...)


제시

① 듣기<취미를 할 수 있는 장소에 대한 내용>
② 문법 : 나는 -하는 것을 좋아한다. 너도 -하는 것을 좋아해?
->아니, 나는 -하는 것을 좋아해
->응, 나도 -하는 것을 좋아해
(긍정,부정,~는,~도 선수학습>
③ 문장 바꾸기(당신은 -하는것을.. -> -하기를...)
예) ⓐ나는 책 읽는 것을 좋아하고 자주 도서관에 가는데
너는 어때? (~는 것. 빈도부사 자주)
ⓑ나도 책 읽기를 좋아해. 그런데 도서관에는 자주 가는
편이 아니야! 도서관에는 가끔 가서 책을 읽고 있어.
(~기를. 빈도부사 자주.가끔)
-> 일기장이나 달력을 활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공동체 언어 학습법 을 적용한 한국어 수업 지도안 공동체 언어 학습법 적용 수업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수학습론”목 차Ⅰ. 서론1. 대상 학습자 정보2. 「공동체 언어 학습법」교수모형 선택이유Ⅱ. 본론1. 「공동체 언어 학습법」을 적용한 수업 모형2. 「공동체 언어 학습법」을 적용한 지도안Ⅲ. 결론1. 「공동체 언어 학습법」의 장점2. 「공동체 언어 학습법」의 단점3. 「공동체 언어 학습법」적용 시 유의점※ 참고문헌남성우 외 8명, 『언어교수이론과 한국어교육』, 한국문화사, 2007허 용 외 6명, 『외국어로서의 한국

  • 외국어 교수법 고찰과 교수법에 대한 논의
  • 외국어로서의한국어교육개론외국어 교수법 고찰과 교수법에 대한 논의Ⅰ. 서 론외국어 교수법의 전체 흐름 개관 외국어 교수법의 전체 흐름을 개관하면 구조적 언어관에 속하는 문법 번역식 교수법부터 시작하여 1950년대에서 1960년대에 걸쳐 청각 구두식 교수법이 주류를 이루었다. 1970년대에는 전신반응식, 침묵식, 암시적 교수법이 중심을 이루다가 의사소통적 교수법이 등장하였고 이후 과정 중심의 교육이 중심이 되어 외국어 교육이 이루어

  • 외국어 교수법에 대한 개관과 각 교수법의 특징에 대한 검토
  • 외국어로서의한국어교육개론외국어 교수법에 대한 개관과 각 교수법의 특징에 대한 검토Ⅰ. 서 론외국어 교수법의 전체 흐름 개관 외국어 교수법의 전체 흐름을 개관하면 구조적 언어관에 속하는 문법 번역식 교수법부터 시작하여 1950년대에서 1960년대에 걸쳐 청각 구두식 교수법이 주류를 이루었다. 1970년대에는 전신반응식, 침묵식, 암시적 교수법이 중심을 이루다가 의사소통적 교수법이 등장하였고 이후 과정 중심의 교육이 중심이 되어 외국

  • 외국어 교수법의 특징에 대한 검토
  • 외국어로서의한국어교육개론외국어 교수법에 대한 개관과 각 교수법의 특징에 대한 검토Ⅰ. 서 론외국어 교수법의 전체 흐름 개관 외국어 교수법의 전체 흐름을 개관하면 구조적 언어관에 속하는 문법 번역식 교수법부터 시작하여 1950년대에서 1960년대에 걸쳐 청각 구두식 교수법이 주류를 이루었다. 1970년대에는 전신반응식, 침묵식, 암시적 교수법이 중심을 이루다가 의사소통적 교수법이 등장하였고 이후 과정 중심의 교육이 중심이 되어 외국

  • 한국어의 표현 영역과 이해 영역에 대한 문항 제작에 대한 논의
  • 외국어로서의한국어능력평가론한국어의 표현 영역과 이해 영역에 대한 문항 제작에 대한 논의Ⅰ. 서 론 외국어로서의 한국어에 대한 표현 영역과 이해 영역에 대한 평가의 목적은 학습자의 언어 능력 및 적성의 진단(diagnosis)과 피드백(feedback), 학습자의 선발(selection), 수강을 위한 반 배치(placement), 한국어 교육 관련 프로그램의 평가(evaluation) 및 개선, 학습자의 태도와 사회 심리적 차이의 평가, 언어 평가 연구 기준의 제공에 있다. 기존에 시행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