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미디어에 나타나는 왜곡된 웰빙열풍 현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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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본론

Ⅰ. ‘웰빙(well-being)’ 의 모습

1. 웰빙이란?
2. 미디어에서의 왜곡된 웰빙의 모습

Ⅱ. 미디어와 웰빙 현상

1. 미디어의 기능

Ⅲ. 미디어 분석

1. 미디어에 드러난 건강 웰빙과 얼짱. 몸짱 신드롬
2. 미디어에 드러난 웰빙과 건강 음식
3. 미디어에 드러난 웰빙과 생활 문화
1)주거 문화
2)여가 문화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요즘 20, 30대 젊은 층 사이의 최대 이슈는 웰빙(Well-being)이다. 웰빙 열풍은 가히 신드롬이라 불릴 정도로 무섭게 확산되어 좀처럼 수그러들지 않을 것 같다. 기업들은 신종 웰빙 상품을 잇달아 출시하고 있고 신문과 방송에서도 연일 웰빙족의 생활을 집중 조명하고 있다. 개인으로 보자면ꡐ잘 먹고 잘살자.ꡑ를 인생의 좌우명으로 삼는 사람들이 급증하는가 하면, 이른바ꡐ몸짱ꡑ풍에 힘입어 실내 운동기구 시장이 매년 20% 이상씩 성장하고 있다고 한다. 그러나 이와 같은 현상을 긍정적으로 보는 시각과 부정적으로 보는 시각이 공존한다. 웰빙 현상이 개발과 속도 위주의 논리에서 벗어나 윤택한 삶을 추구하는 바람직한 현상이라고 말하는 이들이 있는가 하면 상업주의가 만들어낸 허구일 뿐 아니라 오히려 각자 추구하던 건강한 삶의 양식을 ꡐ웰빙족ꡑ이란 틀 안에 가둬 획일적으로 만들고 있다고 비난하는 이들도 있다. 웰빙 열풍이ꡐ피트니스센터를 갖춘 고급 아파트에서 비싼 건강식품을 먹고 자기 몸만 잘 가꾸며 살겠다는 돈 많은 자들의 놀음‘으로 비추어질 수도 있기 때문이다. 웰빙 바람은 좋은 환경이 고가의 상품으로 거래된다는 사실을 보여준다. 기본생활을 영위하기에 바빠 건강을 돌볼 처지가 안 되는 사람들은 여유 있게 건강을 돌볼 수 있는 처지의 사람들을 보며 소외감과 박탈감을 갖게 될 우려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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