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미디어에 나타나는 왜곡된 웰빙열풍 현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1.21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본론
Ⅰ. ‘웰빙(well-being)’ 의 모습
1. 웰빙이란?
2. 미디어에서의 왜곡된 웰빙의 모습
Ⅱ. 미디어와 웰빙 현상
1. 미디어의 기능
Ⅲ. 미디어 분석
1. 미디어에 드러난 건강 웰빙과 얼짱. 몸짱 신드롬
2. 미디어에 드러난 웰빙과 건강 음식
3. 미디어에 드러난 웰빙과 생활 문화
1)주거 문화
2)여가 문화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요즘 20, 30대 젊은 층 사이의 최대 이슈는 웰빙(Well-being)이다. 웰빙 열풍은 가히 신드롬이라 불릴 정도로 무섭게 확산되어 좀처럼 수그러들지 않을 것 같다. 기업들은 신종 웰빙 상품을 잇달아 출시하고 있고 신문과 방송에서도 연일 웰빙족의 생활을 집중 조명하고 있다. 개인으로 보자면ꡐ잘 먹고 잘살자.ꡑ를 인생의 좌우명으로 삼는 사람들이 급증하는가 하면, 이른바ꡐ몸짱ꡑ풍에 힘입어 실내 운동기구 시장이 매년 20% 이상씩 성장하고 있다고 한다. 그러나 이와 같은 현상을 긍정적으로 보는 시각과 부정적으로 보는 시각이 공존한다. 웰빙 현상이 개발과 속도 위주의 논리에서 벗어나 윤택한 삶을 추구하는 바람직한 현상이라고 말하는 이들이 있는가 하면 상업주의가 만들어낸 허구일 뿐 아니라 오히려 각자 추구하던 건강한 삶의 양식을 ꡐ웰빙족ꡑ이란 틀 안에 가둬 획일적으로 만들고 있다고 비난하는 이들도 있다. 웰빙 열풍이ꡐ피트니스센터를 갖춘 고급 아파트에서 비싼 건강식품을 먹고 자기 몸만 잘 가꾸며 살겠다는 돈 많은 자들의 놀음‘으로 비추어질 수도 있기 때문이다. 웰빙 바람은 좋은 환경이 고가의 상품으로 거래된다는 사실을 보여준다. 기본생활을 영위하기에 바빠 건강을 돌볼 처지가 안 되는 사람들은 여유 있게 건강을 돌볼 수 있는 처지의 사람들을 보며 소외감과 박탈감을 갖게 될 우려도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신이 현재 고민하고 있는 내용을 가장 잘 설명할 수 있는 상담이론을 선택하고, 선택한 상담이론의 관점에서 자신의 고민을 설명한 후,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제시하시오
- 성장기자녀의이해와부모역할_1 본인이 선택한 부모 유형의 정의와 선택한 이유 2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장점과 단점 3 본인이 선택한 그 부모유형의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부모와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가족치료 모델 중 1가지를 선택하여 본인 가족 혹은 지인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의 주요 문제, 해당 가족치료모델 선택이유를 포함하여 사정하시오
- 청소년 인터넷 중독 프로그램개발
- [상담심리] 고학력 경력단절여성 대상 집단상담프로그램 개발
- [프로그램개발] 중학교 가출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개발
- 객관적 질문지 검사의 특징과 해당되는 검사에 대해 서술해 봅시다
- 청소년과 가정(빈곤, 다문화, 조손, 이혼 가정)중 하나를 택하여 이를 대상으로 있는 청소년 복지 사례를 찾아 서술하고 이 사례의 강점과 개선방향을 논하시오
- 성경적 설교 해석의 원리
- 자신의 보육관을 사상가들의 교육사상과 방법을 참고하여 자신의 보육관을 기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