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진미식품 매출증대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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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시장분석
2.소비자 분석과 표적시장 선정
3. 제품 포지셔닝(마케팅 믹스의 개발)
본문내용
2.2소비 트랜드 분석
A. 건강 - 웰빙 트랜드
최근 웰빙은 연이어 소비 이슈가 되고 있다. 웰빙은 ‘자신과 가족의, 건전하고 건강한 삶을 위한 소비’라고 정의할 수 있다. ‘2003년 한국의 사회지표’에 의하면 건강에 대한 관심이 36.7%에서 02년 44.9%로 8.2% 포인트 증가한 반면, 경제 문제는 98년 0.5%에서 02년 24.5%로 오히려 6% 포인트 감소하였다. 웰빙 트랜드의 본질로는 a. 실속화-기존의 고급 소비의 대표격인 명품족에 비해 값비싼 제품보다 건강과 실속을 추구한다. b. 대중화-기존의 소비 트랜드에 비해 폭넓은 대중성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웰빙의 본질은 현재 진미 식품이 당면하고 있는 문제와 어려움을 극복하는데 적절한 아이디어가 될 것이라고 진단된다.

B. 이미지 - 감성 소비 트랜드
소비자들은 제품의 내용은 물론 포장용기, 제품 디자인, 제품의 독특한 특성을 구매 의사 결정에 반영시킨다. 특히 이는 여타의 소비 트랜드와 접목시켜 제품의 매출을 높이는 데 중요하게 작용된다.

C.라이프 스타일-싱글족과 귀차니즘(매사를 귀찮아하는 현대인들의 특징을 표현한 신조 어)의 확대
최근 싱글족과 맞벌이 부부의 증가로 간편성을 추구하는 경향이 늘어나고 있다. 그러나 종전의 인스턴트 식품위주의 소비보다는 건강한 간편 식품에 대한 욕구가 늘고 있는 추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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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8.03.22 23: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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