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검사도구의 실시 및 결과 분석,비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28 / 2019.12.24
  • 4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K-WISC Ⅲ

기초학습기능검사

사회 성숙도 검사

시지각 발달검사(DTVP)

영유아 언어발달 검사(SELSI)

아동, 청소년 행동평가척도 (K-CBCL)



본문내용
●검사소개●
웩슬러 아동 지능검사(KEDI-WISC)
Wechsler Intelligence Scale for Children, Revised를 한국에서 표준화한 것으로 가장 널리 사용 되는 지능검사로 5세부터 15세까지의 아동에게 실시, 표준화된 검사로 언어성 지능지수, 동작성 지능지수, 전체지능지수로 표시하며 나이에 상관없이 환산점수 10과 지능지수 100이 그 나이의 평균이다. 표준편차는 16이며 1표준편차범위는 (IQ;85-115)로 84%가 여기에 속하며 2 표준편차범위 는 (IQ;70-130)으로 98%가 속한다.
이 검사는 피검사자의 지적능력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검사로서 언어성 검사영역(상식, 산수, 이해, 어휘, 공통성, 숫자문제)과 동작성 검사(빠진곳 찾기, 차례맞추기, 토막짜기, 모양맞추기, 미로찾기) 영역에서 다음과 같은 총 12개의 소검사로 구성되어 있다.
․ 소검사 점수들의 패턴은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주므로 이 검사는 진단적 도구로 사용된다.
→ 사고장애, 충동성, 문제해결방법, 학습장애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아동복지]부모의 양육행동 및 양육참여도와 아동 스트레스에 관한 연구
  • 및 분석본 조사에 들어가기 전에 도구의 적절성 여부를 검토하기 위해 예비조사를 실시하였다.예비조사는 초등학교 456학년 아동(20명)과 부모(40명)에게 2002년 5월 21일부터 5월 24일까지 실시하였다.예비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해서 본 연구를 대비해 예측될 수 있는 문제점을 탐색하였으며, 도구의 적절성 여부를 검토하고 일부 문항은 수정하였다.본 조사는 인천경기 지역에서 선정된 초등학교 456학년 아동 300명과 아동의 부모에게 2002년 6월 10

  • 수업관찰과 수업분석 목적,특징, 수업관찰과 수업분석 주안점,내용, 수업관찰과 수업분석 실제,방법, 수업관찰과 수업분석 문제점,제언
  • 분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관찰의 목적에 따라 관찰도구의 형태, 관찰 방법, 그리고 관찰자의 역할을 결정해야만 한다. 어떤 관찰 형태가 다른 것 보다 더 우수하다는 표현은 적절치 못하다. 어떤 관찰 형태가 어떤 목적을 성취하는 데에는 더 낫다고 이야기하는 것이 합리적일 것이다. Ⅴ. 수업관찰과 수업분석의 내용1. 수업 분석을 위한 자료 수집. 교사의 교수․학습 과정안. 수업 관찰 결과. 학생의 학력검사. 수업 결과 학생들의 견해. 동료 교

  • 한국의 정치 상황변화의 체육
  • 실시된 경쟁의 결과를 수용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할 수 있다.종합적으로 현체제는 관련 정치집단이 각자의 이익을 실현하는 경쟁체제로서 적절한 것으로 수용하고 있고, 또 경쟁의 결과에 자발적으로 승복하는 쉐보르스키적 차원의 민주주의라고 볼 수 있다. 그러나 두 번째의 조건, 즉 정치집단간의 자유로운 상호작용 및 경쟁을 보장하는 제도라는 측면에서는 미흡하다. “경쟁(선거)의 결과를 사전에 확실하게 예측할 수 없고 사후에 뒤바꿀 수 없

  • [교육학] 도서관 이용 및 독서에 대한 실태
  • 결과 37 40 장서 및 자료 현황 4 실별 자료 및 시설 현황 5 작은 도서실 현황 5 중학교 1,2학년 학업성취도 부진 문항 실태 및 시사점 6 중학교 3학년 학업성취도 부진 문항 실태와 시사점 6 중학교 신입생 학력진단 검사 부진 문항 실태와 시사점 7 연구반 학력 진단 평가 부진 문항 실태와 시사점 7 성격 검사 영역별 실태 8 7차 국어과 교육 과정 영역별 내용 22 국어과 교육과정분석

  • 임상심리학 레포트
  • 검사가 더 자세히 제시되었다. 이런 여러 가지 정황으로 보았을 때 임상 심리는 심리학보다는 의학에 더 가까운 학문이 아닐까 하는 의문도 생긴다.4. 아직도 미진한 교육학과의 고리리트머는 교육장면에서 임상심리학의 싹을 틔었다고 할 수 있다. 학교에서 부진한 학생들에 개개인에 관심갖고 현상의 원인을 찾고 도움을 주려 하였다. 이렇듯이 임상심리학에서 다루는 치료분야는 학교장면에서 발견되기 쉽다. (학교는 전문적으로 ‘학습’에 관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