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감상문]`하나코는없다`에 대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26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독서토론회 결과입니다.
목차
ⓐ 소설의 배경인 베네치아와 하나코의 관계
ⓑ 늪에 둘러싸인 술집에서의 사건이 갖는 의미
ⓒ 마지막 반전의 의미
ⓓ 소설의 주제에 대해서
본문내용
ⓐ 소설의 배경인 베네치아와 하나코의 관계

-베네치아는 물과 안개의 도시이다. 소설 속에서 물, 안개의 이미지는 하나코 즉 장진자의 이미지와 겹치며 상승작용을 한다. 소설 속에서 하나코가 물과 직접 연결되는 장면도 나오는데 이는 물이나 안개가 가지는 포용성과 불투명성을 겨냥한 듯하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하나코는 분명 포용적인 존재이나 그녀 자신의 본질은 불투명하다. 하나코는 남자 주인공과 그의 친구들에게 있어 자신의 심중의 이야기를 일방적으로 받아주는 존재였는데 (이는 모성 본능에 근거한 여성성과 연결되는 듯하다.) 이 행위를 통해 그들에게 하나코는 특별한 존재였지만 그 일정한 존재 의미 이외에는 그들에게 하나코는 아무 의미가 없었다. 즉 하나코는 지극히 목적화된 존재일 뿐이었다는 것이다. 따라서 그들은 하나코의 일상에 관심을 기울일 이유가 없었다. 정리하자면 단지 그들에게 필요한 하나코의 의미는 자신들의 심중의 이야기를 받아주는 모성본능의 화신일 뿐 그 이상의 의미를 가지지 못했기 때문이다. 그런 의미에서 존재론적인 관점에서 제목과 같이 그들에게 있어 "하나코는 없다". 단지 그들이 만든 또 다른 하나코가 있을 뿐이다. 그들이 만들어낸 자신들에게 있어서의 하나코의 가치는 있으나 본질인 하나코는 없는 것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자료감사합니다
  • poll***
    (2005.05.02 21:42:28)
회원 추천자료
  • 마음의 진화 독서 감상문
  • 에도 센서를 달아 둔다. 피부에 열과 촉각을 감지 할 수 있는 센서를 달아 둔다. 이 로봇을 이제 프로그래밍 해야 한다. 모든 발생 가능한 경우의 수와 그에 따른 적합한 반응을 입력시킨다. 물론 이 로봇을 제어하는 몇 가지 법, 즉 로봇을 규율하는 법을 프로그래밍 해 인간에게 전혀 해를 입히지 않아야 할 것이다. 이 로봇은 슬픔을 느끼거나 사랑하는 감정을 실제로 가질 수 는 없을 것이다. 하지만 표현은 할 수 있다. 상대방의 음성이나 표정을 분석

  • 논술교육과 토론 논술교육의 큰 틀 이해하기
  • 에는 논술이 있다. 논술 이외에 심층면접과 구술고사가 있지만 이러한 것들 역시 논술교육을 통해 심화될 수 있다. 즉, 논술교육을 통해 세상을 보는 거시적인 안목과 비판적 분석력, 근거가 탄탄한 주장과 설득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것이다. 한마디로 심층면접과 구술고사 등 말하기 역시 논술이라는 글쓰기 교육을 통해 과학적이고 심도있게 훈련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논술에는 왕도가 없다.  논술 능력은 풍부하고 깊이 있는 독서를 바

  • 글쓰기의 논리 전개 방법과 종류
  • 에도 사용할 수 있는 논리 전개 방법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정답은 하나 밖에 없다는 것을 전제로 한다. 특히 과학적 설명은 ~과(와)같은 현상은 무엇인가 라는 질문에 대한 대답으로, 어떠한 현상에 대한 객관적이고 보편적인 규칙성의 원인을 밝히는 것이다 .설명을 통한 서술 방법에는 개념, 정의, 예시, 비교와 대조,분류와구분,분석 등이 있다.2.논증논증은 어떤 주장의 올바름, 즉, 진리성을 입증하는 서술방식으로 아작 명백하지 않은 사실, 원칙,

  • 초등학교 국어과(국어교육)말하기교육,글쓰기교육,독서교육, 초등학교 국어과(국어교육)문학교육,시교육,통일교육, 초등학교 국어과(국어교육)안전교육
  • 초등학교 국어과(국어교육)의 말하기교육과 글쓰기교육, 초등학교 국어과(국어교육)의 독서교육, 초등학교 국어과(국어교육)의 문학교육과 시교육, 초등학교 국어과(국어교육)의 통일교육, 초등학교 국어과(국어교육)의 안전교육 분석Ⅰ. 서론Ⅱ. 초등학교 국어과(국어교육)의 학생특성1. 발달단계에 따른 특성2. 학년에 따른 텍스트 구조 이해 단계Ⅲ. 초등학교 국어과(국어교육)의 학년별 영역별 목표Ⅳ. 초등학교 국어과(국어교육)의 말하기교육1

  • [문헌정보학] 공립학교에서 벤치마킹 가능한 대안학교의 독서지도방법 모색
  • 공립학교가 벤치마킹할 수 있는대안학교의 독서지도방법 모색-경복고등학교와 이우고등학교를 중심으로목 차Ⅰ. 서론 Ⅱ. 연구방법 및 절차 1. 연구대상 2. 연구방법 및 절차 Ⅲ. 학교의 전체적인 환경 1. 경복고등학교 2. 이우고등학교 Ⅳ. 독서지도 환경 분석 1. 양적 비교 2. 질적 비교 3. 독서지도에서 나타나는 학교별 장단점 비교 Ⅴ. 공립학교로 벤치마킹 할 수 있는 대안학교의 독서지도 방법 1. 대안학교의 200클럽 : 특징과 시행방법 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