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교육철학자] 존 러스킨의 미술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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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존 러스킨 이란 사람은 누구인가?

러스킨은 건축가가 아니다. 경제학자이자, 사상가이자, 미학자이며 예술비평가인 그가 언제부터인가 근대건축 흐름의 출발점에 등장하게 된 것은 영국에서 일어났던 예술공예 운동(Arts and Crafts Movement)의 근대적 의의 때문이다.
그가 태어났던 19세기 초무렵에는 영국이 유럽의 지도력을 장악하고 있었으며, 산업혁명이 급속하게 진전되고 있었다. 자연은 파괴되었으며, 산업혁명이 급속하게 진전되고 있었다. 자연은 파괴되었으며, 기계생산에 의한 조약품 기계 그 자체가 아직 유치하고 조악했다.
이것들이 범람하여 수공작업에 의한 기술이 현저하게 저하되기 시작했었다.

러스킨은 유복한 상인 집안에서 태어나, 옥스퍼드대학 재학중에 「건축의 시」를 쓰는 등, 일찍부터 미술, 건축에 강한 관심이 있었다. 대학을 졸업한 다음해인 1843년에는, 대저서 「근대화가론(Modern Painters)」제1권을 간행(1860)년에 전5권이 완결)했다.
건축에 관한 저서 에는 「건축의 일곱가지등(Seven Lamps of Architecture)(1851-55)」등이 있다. 이 책들은 모두 중세의 미술, 건축을 높이 평가하고 그것들이 민중의 종교, 도덕, 사회관습을 표현한 것이라 하여, 그의 예술철학을 확립했다.
러스킨의 예술론은 체계적이며, 현학적이지 않은 것으로 일컬어지며, 논리적인 점에서 많은 사람들의 지지를 얻고 있다. 산업혁명을 계기로 대두되던 기계시대에 기계 그것을 부정하고자 주장한 것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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