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노인스포츠센터 운영과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1.23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전사적 계획
-창업철학과 비전
-성장, 발전 측면에서의 세부전략과 전술
2. 개별기능
-구매
자본의 도입
세부적 구매 계획
-생산
-판매
Ⅲ. 결론

본문내용
요즘 매스컴을 통해 고령화 사회라는 말을 쉽게 접할 수 있다. 보통 65세 이상의 인구가 총인구의 14%를 넘으면 고령사회라고 하고 20%를 넘기면 초 고령사회 또는 후기 고령사회라고 한다. 2003년 말 우리나라는 65세 노인인구가 397만 명에 이르면서 전체 인구의 8.3%를 차지하고 있어 이미 UN이 정한 7%의 고령화 사회 기준을 2000년에 넘어섰다. 그리고 2022년에는 14%로 급격히 증가하는 등 고령화 속도가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진행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고령화 추세에 따라 최근 노인을 대상으로 한 실버산업이 자리를 잡기 시작했다. 실버산업이 우리나라에 처음으로 소개된 것은 1980년 대 중반이지만 아직까지 걸음마 단계에 있는 상태이다. 현재까지 노년층은 아직까지 자식들에게 의존적인 경우가 많아 구매력이 많이 약한 편이다. 따라서 국내 실버산업이 크게 발전하지 못하고 있다. 90년대 초반까지만 하더라도 백화점마다 실버용품 매장 설치 붐이 일어났으나 몇 년 지나지 않아 점점 없어졌고, 그 결과 실버산업에 뛰어들었다가 실패한 경우가 종종 있었다. 그러나 앞으로의 노년층은 지금과는 다를 것으로 예상된다. 점점 노인들의 교육수준이 높아지고 핵가족 선호 경향으로 인해 자녀로부터 환경적, 경제적으로 독립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다. 또 고령자의 취업률 증가와 의학의 발전으로 인한 건강상태 향상으로 노인들은 보다 나은 삶을 살고자 하는 삶의 질에 대한 욕구가 과거에 비해 분명히 증가할 것이다. 특히 1950~60년대 베이비 붐 세대이자 현재 막강한 경제력을 가진 장년층이 몇 년 후 노년층이 된다면 분명히 구매력이 강한 소비의 주체로 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그저그렇습니다
  • how7***
    (2008.04.25 16:53:51)
회원 추천자료
  • 댄스스포츠의 이해
  • 스포츠에서 찾으려는 일반 댄스스포츠 참여자들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 댄스스포츠를 보는 시각도 많이 개선되고 있으며 각 언론사 및 사회단체 혹은 문화센터 등에서, 사회교육원에서, 심지어 노인 복지관에서 다양하게 전파 되어가고 있다. 이상일,유현순. 댄스스포츠 참여자의 여가 만족,한국레크레이션학회지, 제 23권 2002. 사실 필자도 부산 북구 화명2동 주민센터에서 운영했던 ‘댄스스포츠교실’에 참가한 적이 있다. 댄스스포츠를 배우는 그

  • [마케팅서비스]스포츠마케팅에 관한 정의
  • 스포츠 마케팅의 개념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우선 스포츠시장 구조에 대한 이해가 선행되어 야 할 것 같다. 우선 스포츠 시장은 스포츠 이벤트와 미디어 및 기업의 유기적인 관계속에서 형성 된다. 이때 스포츠 이벤트에 대한 매니지먼트적인 사항으로 선수, 감독 및 직원들로 이루어진 각 팀들 의 운영을 비롯하여, 각 리그들의 리그운영, 용품과 시설 및 프로그램 운영, 및 각 조직위원회의 운 영, 사회체육센터의 회원모집 등 스포츠를 직접 팬(소

  • 효과적인 태권도장 홍보 전략 방안
  • 전략은 기업의 경영전략이 수익을 증대시키는 것과 같이 태권도장 역시 효율적인 관리로 수익을 증가시켜 영속적 활동을 함으로써 사회 교육기관의 역할을 충분히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고 본다.1) 태권도장의 운영에 있어 마케팅의 필요성태권도는 짧은 시간 속에 세계화에 성공한 우리의 전통무예로서 무도로서 시작한 태권도가 스포츠, 교육, 다양한 기능을 가진 무도문화로 지속적인 발전을 거듭해 왔다. 태권도 문화가 급속하게 변화하면서

  • 효과적인 태권도장 홍보 전략 방안
  • 전략을 수립하는데 경영이란 경영학에서는 일반적으로 말해서 ‘재화의 생산, 유통의 단위조직체(기업)를 그 목적에 맞추어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계획, 조직, 명령, 조정, 통제 등의 활동을 하는 것’이라고 보며 보다 넓은 의미에서는 ‘공통의 목적을 가지고 형성된 조직체가 그 목적 달성을 위해 협동하여 행하는 사업 활동과 그 과정이다.’라고 할 수 있다. 스포츠 경영은 특히 스포츠나 운동, 무용, 유희, 신체활동에 관련된 모든 분야 조직체

  • [최신 자기소개서] 최신 합격자 자기소개서(기업별/분야별)(신입,경력)
  • 운영 56.디자인/광고디자인 57.00테크/기술영업 58.경영지원59.경영지원-260. Car세일즈맨-영업 61. 00항공 - 승무원62.전자회사-일반사무63. 해외영업 64.서비스센터 -AS기사65.기계설계 66.생산관리 67.정유회사-홍보68.품질관리 69.KT-일반사무 70.해운회사-세무/회계 71.해운회사- 해기사/기관사72.건설회사-설계 73.의류-패션디자이너 74.전자-제품연구 75.00화학-생산관리76.SK주식회사-공정기술개발 77.SK텔레콤/생산관리 78.기획/디스플레이/마케터 79.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