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노인스포츠센터 운영과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1.23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전사적 계획
-창업철학과 비전
-성장, 발전 측면에서의 세부전략과 전술
2. 개별기능
-구매
자본의 도입
세부적 구매 계획
-생산
-판매
Ⅲ. 결론
- 본문내용
-
요즘 매스컴을 통해 고령화 사회라는 말을 쉽게 접할 수 있다. 보통 65세 이상의 인구가 총인구의 14%를 넘으면 고령사회라고 하고 20%를 넘기면 초 고령사회 또는 후기 고령사회라고 한다. 2003년 말 우리나라는 65세 노인인구가 397만 명에 이르면서 전체 인구의 8.3%를 차지하고 있어 이미 UN이 정한 7%의 고령화 사회 기준을 2000년에 넘어섰다. 그리고 2022년에는 14%로 급격히 증가하는 등 고령화 속도가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진행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고령화 추세에 따라 최근 노인을 대상으로 한 실버산업이 자리를 잡기 시작했다. 실버산업이 우리나라에 처음으로 소개된 것은 1980년 대 중반이지만 아직까지 걸음마 단계에 있는 상태이다. 현재까지 노년층은 아직까지 자식들에게 의존적인 경우가 많아 구매력이 많이 약한 편이다. 따라서 국내 실버산업이 크게 발전하지 못하고 있다. 90년대 초반까지만 하더라도 백화점마다 실버용품 매장 설치 붐이 일어났으나 몇 년 지나지 않아 점점 없어졌고, 그 결과 실버산업에 뛰어들었다가 실패한 경우가 종종 있었다. 그러나 앞으로의 노년층은 지금과는 다를 것으로 예상된다. 점점 노인들의 교육수준이 높아지고 핵가족 선호 경향으로 인해 자녀로부터 환경적, 경제적으로 독립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다. 또 고령자의 취업률 증가와 의학의 발전으로 인한 건강상태 향상으로 노인들은 보다 나은 삶을 살고자 하는 삶의 질에 대한 욕구가 과거에 비해 분명히 증가할 것이다. 특히 1950~60년대 베이비 붐 세대이자 현재 막강한 경제력을 가진 장년층이 몇 년 후 노년층이 된다면 분명히 구매력이 강한 소비의 주체로 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자료평가
- 그저그렇습니다
- how7***
(2008.04.25 16:53:5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경영] Caterpillar와 Komatsu의 경영사례 분석
- [마케팅] 스타벅스의 3C, STP, SWOT, 4P 분석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전략경영론 - 스타벅스커피
- GS 홈쇼핑의 디지털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