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MP3플레이어 아이리버(레인콤)와 아이팟(애플)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1.23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Introduction...............................................................2page

II. MP3 Player 시장현황...............................................3~8page
1. 국내시장
2. 미국시장

III. MP3 Player 제조업체............................................9~11page
1. 레인컴
2. 애플

IV. MP3 Player 특징................................................12~15page
1. 아이리버
2. 아이팟

V. MP3 Player 사용후기...........................................16~19page

VI. 설문지.............................................................20~23page

VII. 설문지 분석......................................................24~26page

VIII. 결론..............................................................27~28page
본문내용
요즘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멀티미디어 분야의 비중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 특히 동영상과 음향, 데이타 취급량이 증가하였고, 기술의 발전과 더불어 고화질과 고음질을 지향하게 되면서 멀티미디어 파일 용량이 커지고 있는 실정이다. 따라서, 이러한 대용량 파일들을 인터넷을 통해 전송하거나 각 기기들에 저장, 공유하는 것도 그리 만만치가 않은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사람들은 예전의 워크맨이나 CD Player보다 좀 더 편리하고 간편하게 음악을 듣기를 원한다. 그래서 나오게 된 매체가 MP3 Player이다. MP3 Player파일은 고음질에 용량도 적고, 제작과 공유가 쉬운 편리한 파일 포맷이다. MP 3Player 파일은 멀티미디어 시대에 사용자들의 편의를 도와주는 편리한 수단으로서 작용하고 있고, 그만큼 소비자들은 MP3 Player를 더욱 선호하고 있는 실정이다.
그 중에서도 국내의 소비자들은 플래시 메모리를 선호한다. 플래시 메모리란 128M, 256M, 512M 등 용량이 작아서 10곡에서 100여곡 정도 까지 들어간다. 우리 나라 사람들이 이처럼 용량이 작은 플래시 메모리를 선호하는 이유는 최신 곡을 계속 바꿔가며 음악을 듣는 취향 때문이다.
그에 반해 미국은 하드 메모리를 선호한다. 1GB부터 40GB까지 다양한 용량이 있다. 미국 사람들이 이처럼 500곡에서 많으면 1000곡까지 들어가는 대용량의 메모리를 선호하는 이유는 많은 노래를 계속 보유하고 저장해서 듣는 미국사람들의 취향 때문이다.
국내시장에서 가장 많은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MP3 Player는 레인콤의 아이리버이다. 아이리버는 우리 나라 사람들의 취향에 맞게 나온 작은 용량의 메모리로 되어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론] [소비자행동론] 소비자들의 MP3 사용실태 및 MP3 시장조사(A+리포트)
  • 와 문헌 자료 수집을 통해 결론을 도출해 내었다. 더불어 세계 MP3P 시장 점유율 1위의 미국 애플 사의 아이팟(I-POD)에 맞서 국내 시장 점유율 1위를 고수하고 있는 레인콤 사의 아이리버(I-River)의 특징을 비교, 분석해 보았다. 조사는 실제 아이팟(I-POD)과 아이리버(I-River)사용자들을 상대로 한 설문조사와 참고 문헌 조사를 통해 이루어졌다. Ⅱ. 연구 및 조사 1. MP3 플레이어란 무엇인가?우선 MP3 (MPEG Audio Layer-3)란 엠펙(MPEG)1에서 규정한 고음질 오디오 압

  • [레인콤,마케팅,소비자행동,마케팅전략] 레인콤의마케팅전략
  • 분석 4Ⅳ. 레인콤의 마케팅 전략 101. 차별화 전략2. 브랜드 자산Ⅴ. 마케팅 전략의 문제점 131. 차별화 전략의 문제점2. 브랜드 자산 구축의 문제점Ⅵ. 해결방안과 개선점 151. 차별화 전략의 문제점 해결방안2. 브랜드 자산 구축의 문제점 해결방안Ⅶ. 시사점/편집후기18Ⅰ. 선정동기MP3 플레이어 아이리버의 신화로 유명한 은 한 때 세계 MP3 플

  • MP3시장에서 아이리버의 성공전략(레인콤)
  • 애플사와 근소한 차이를 보이고 있다.년 도내 용2005. 4DT 브랜드 파워 대상 선정2004.12본사 도곡동으로 이전2004. 9아이리버존, 코엑스 시대 개막2004. 6대학로 아이리버존 오픈2004. 5아이리버, MP3 업계 최초 A/S 우수기업 인증2004. 5MP3P 10 만대 판매 돌파2004. 4새로운 CI 도입2003.12한국서비스경영진흥원 2003 골든브랜드 대상 ( 음향기기부문 )2003.10벤쳐기업대상 국무총리상 수상2003. 7일본현지법인 iriver Japan 설립2003. 6Hard Disk 타입 플레이어 H11

  • [재무관리] 코원, 아이리버 재무비교
  • Mp3 대표 중소기업- 코원, 아이리버 재무비교 -◀ 목 차 ▶Ⅰ. 기업선정이유 및 분석방향 1. 기업선정 배경2. 분석방향Ⅱ. 업계현황 1. MP3 플레이어 산업의 특성2. MP3 플레이어 시장 점유율 현황3. MP3 시장전망 현황Ⅲ. 기업소개 1. 코원, 아이리버 기업 소개2. 코원, 아이리버 기초 재무현황 및 주가 분석Ⅳ. 재무비율분석 1. 유동성분석2. 레버리지분석3. 활동성분석4. 수익성분석5. 총 평Ⅴ. 레버리지분석 1. 영업레버리지 분석2. 재무레버리지 분

  • 아이리버의 경영전략 실패사례 조사
  • 아이리버의 경영전략 실패사례 조사목차서론. 기업 선정 이유아이리버 소개본론.아이리버 성장과정외부요인산업분석시장분석내부요인1-2-1. KF분석1-2-2. 기업전략 분석아이리버 위기2-1. 위기 요인 분석2-1-1. 애플의 아이팟 등장2-1-2. 무리한 사업다각화2-1-3. mp3폰과 스마트폰의 등장2-2. 대응전략 실패요인 분석결론. 시사점 및 현재사업진행방향서론.기업 선정 이유한 동안 전 세계 경영학 교과서에는 1980년대 초반에 출시된 일본 소니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