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MP3플레이어 아이리버(레인콤)와 아이팟(애플)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1.23 / 2019.12.24
- 2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Introduction...............................................................2page
II. MP3 Player 시장현황...............................................3~8page
1. 국내시장
2. 미국시장
III. MP3 Player 제조업체............................................9~11page
1. 레인컴
2. 애플
IV. MP3 Player 특징................................................12~15page
1. 아이리버
2. 아이팟
V. MP3 Player 사용후기...........................................16~19page
VI. 설문지.............................................................20~23page
VII. 설문지 분석......................................................24~26page
VIII. 결론..............................................................27~28page
- 본문내용
-
요즘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멀티미디어 분야의 비중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 특히 동영상과 음향, 데이타 취급량이 증가하였고, 기술의 발전과 더불어 고화질과 고음질을 지향하게 되면서 멀티미디어 파일 용량이 커지고 있는 실정이다. 따라서, 이러한 대용량 파일들을 인터넷을 통해 전송하거나 각 기기들에 저장, 공유하는 것도 그리 만만치가 않은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사람들은 예전의 워크맨이나 CD Player보다 좀 더 편리하고 간편하게 음악을 듣기를 원한다. 그래서 나오게 된 매체가 MP3 Player이다. MP3 Player파일은 고음질에 용량도 적고, 제작과 공유가 쉬운 편리한 파일 포맷이다. MP 3Player 파일은 멀티미디어 시대에 사용자들의 편의를 도와주는 편리한 수단으로서 작용하고 있고, 그만큼 소비자들은 MP3 Player를 더욱 선호하고 있는 실정이다.
그 중에서도 국내의 소비자들은 플래시 메모리를 선호한다. 플래시 메모리란 128M, 256M, 512M 등 용량이 작아서 10곡에서 100여곡 정도 까지 들어간다. 우리 나라 사람들이 이처럼 용량이 작은 플래시 메모리를 선호하는 이유는 최신 곡을 계속 바꿔가며 음악을 듣는 취향 때문이다.
그에 반해 미국은 하드 메모리를 선호한다. 1GB부터 40GB까지 다양한 용량이 있다. 미국 사람들이 이처럼 500곡에서 많으면 1000곡까지 들어가는 대용량의 메모리를 선호하는 이유는 많은 노래를 계속 보유하고 저장해서 듣는 미국사람들의 취향 때문이다.
국내시장에서 가장 많은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MP3 Player는 레인콤의 아이리버이다. 아이리버는 우리 나라 사람들의 취향에 맞게 나온 작은 용량의 메모리로 되어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 기업문화의 유형과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