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애플 i-pod(아이팟)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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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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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Project Title
2. Project 목표
3. Summery
4. i-pod 와 iriver 의 HDD Type Mp3 제품 조사
5. 제품 비교
6. 시장분석
7. Conclusion
- 본문내용
-
1. 제품 비교
아이리버와 아이포드를 비교 한다는 것은 어느 쪽이 좋은가 나쁜가를 따지기보다 어떤 기기가 사용목적에, 시장의 목적에, 소비자의 Needs에 부합하는가를 결정하는 것이다. 사용자마다 각기 다른 목적이 있듯이 시장에도 각기 다른 Needs가 있기 마련이다.
위의 두 모델은 아니지만 아이리버와 아이포드의 좋은 비교 글이 있어서 이 글을 토대로 아이리버와 아이포드를 비교 해 보겠다.
" What you want is the Best vs. Simple is the Best "
위의 제목은 아이리버와 아이포드의 기본적인 제품의 이념을 잘 나타내 준다. 즉, 아이포드는 "간단함의 미학"이라는 개념을 바탕에 깔고 있고, 아이리버는 "고객의 원하는 모든 것을 만족시켜 주는 기능"을 기본 이념으로 삼았다는 것이다. 이런 두 제품의 뚜렷한 기본 이념은 제품의 디자인과 기능 등에도 고스란히 나타나 있다.
두 제품의 철학이 가장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부분이 바로 디자인이다. 아이리버는 조작의 편의성을 고려한 디자인, 아이포드는 간단함의 미학을 잘 살린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
아이포드의 경우 애플의 고유 디자인인 우유 빛 색상과 둥글둥글한 외형을 가지고 있으며 그동안의 애플의 디자인이 그대로 베어나는 모양을 하고 있다. 아이리버의 경우 검은색의 외형을 갖고 있으며 약간 투박한 모양을 가지고 있다. 아이리버 제품은 INNO라는 휴대용 디지털 기기 전문 디자인 회사에 디자인을 의뢰하고 있다. 또한 INNO라는 디자인 브랜드를 제품의 전면에 부각시킴으로써 디자인 자체를 브랜드화 시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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