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애플 i-pod(아이팟)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1.23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Project Title

2. Project 목표

3. Summery

4. i-pod 와 iriver 의 HDD Type Mp3 제품 조사

5. 제품 비교

6. 시장분석

7. Conclusion
본문내용
1. 제품 비교



아이리버와 아이포드를 비교 한다는 것은 어느 쪽이 좋은가 나쁜가를 따지기보다 어떤 기기가 사용목적에, 시장의 목적에, 소비자의 Needs에 부합하는가를 결정하는 것이다. 사용자마다 각기 다른 목적이 있듯이 시장에도 각기 다른 Needs가 있기 마련이다.

위의 두 모델은 아니지만 아이리버와 아이포드의 좋은 비교 글이 있어서 이 글을 토대로 아이리버와 아이포드를 비교 해 보겠다.

" What you want is the Best vs. Simple is the Best "

위의 제목은 아이리버와 아이포드의 기본적인 제품의 이념을 잘 나타내 준다. 즉, 아이포드는 "간단함의 미학"이라는 개념을 바탕에 깔고 있고, 아이리버는 "고객의 원하는 모든 것을 만족시켜 주는 기능"을 기본 이념으로 삼았다는 것이다. 이런 두 제품의 뚜렷한 기본 이념은 제품의 디자인과 기능 등에도 고스란히 나타나 있다.

두 제품의 철학이 가장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부분이 바로 디자인이다. 아이리버는 조작의 편의성을 고려한 디자인, 아이포드는 간단함의 미학을 잘 살린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

아이포드의 경우 애플의 고유 디자인인 우유 빛 색상과 둥글둥글한 외형을 가지고 있으며 그동안의 애플의 디자인이 그대로 베어나는 모양을 하고 있다. 아이리버의 경우 검은색의 외형을 갖고 있으며 약간 투박한 모양을 가지고 있다. 아이리버 제품은 INNO라는 휴대용 디지털 기기 전문 디자인 회사에 디자인을 의뢰하고 있다. 또한 INNO라는 디자인 브랜드를 제품의 전면에 부각시킴으로써 디자인 자체를 브랜드화 시키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마케팅환경 분석과 변화에 따른 기업경영전략
  • 경영학원론⌟ 필립 코틀러, 윤훈현 역 - 석정, 2003 ⌜경영학으로의 초대⌟ 이명호 외 - 박영사, 2003 ⌜시장 지향적 마케팅관리⌟ 박충환 외 - 박영사, 2004 ⌜마케팅-관리적 접근⌟ 권익현 외 - 경문사, 1999⌜뉴밀레니엄 마케팅⌟ 김세중 - 진리탐구, 1999⌜포스트모던 마케팅⌟ 스티븐 브라운, 엄주영 역 - 비즈니스북스, 2006 ⌜대한민국 일등상품 마케팅전략⌟ 조서환 - 위즈덤하우스, 2005⌜이노베이터(트렌드를 창조하는 자)⌟ 김영세 - 랜덤하우스중앙,

  • [마케팅] 아이리버(iriver)의 새로운 마케팅전략
  • 아이팟을 겨냥New 마케팅전략 - 촉진전략*전략의 장점 포화상태에 있는 MP3시장에서 틈새시장을 공략하기 위해서 저가전략이 유리차별적 디자인으로 3위 업체까지 견제역 세분화로 세분화된 시장을 통합, 여러 세분시장에 동시에 어필 할 수 있다.실패의 위험성고가격정책 보류로 인한 브랜드이미지 하락의 위험최종 결론*매출액 이익 2009년2007년 1,652 30 2,5002008년 1,800 130 3002009년 2,500 300 3항목 4 4.5 2.8 5차트 데이터 범위의 크기를 조정하려면

  • [경영학] iriver(아이리버) 위기와 극복 후 전략
  • 분석▪ 아이리버 스토어 홈에서 제품 구매 시 적립금 혜택 (적립금 포인트 결제 가능) StrengthWeaknessOpportunityThreat높은 브랜드 파워(K-BPI 4년 연속1위)다양한 제품 군(전자사전,내비게이션)세대와 성별에 따른 감각적 디자인해외인지도 부족(아이팟에 패배)프로모션 부족세계MP3player시장의 성장국내 음원서비스 시장의 활성화플래시 메모리 가격의 하락인터넷 환경 발달로 인한 접근용이성MP3폰의 기능 향상국내 MP3 player

  • 삼성 스마트폰이 아이폰을 따라잡지 못하는 이유
  • 애플 입장에서는 단 2종의 제품만으로 경쟁사들의 견제를 뚫고 시장에 침투하기가 쉽지 않을 수 있다. 기존의 아이팟의 텃밭인 MP3시장이 단지 차별화된 제품으로 충실히 음악파일을 재생하면 되는데 그치는데 반하여 핸드폰은 단말기 공급자와 통신사 간의 의사소통이 매우 중요하며 지역에 따라 제도와 관련법규, 통신상의 여건이 판이하게 달라서 일률적인 제품의 컨셉이 유지되기가 상당히 힘들다.2) 애플 아이폰의 전략 분석① 아이폰 출시 전략

  • [경영학] 애플 Apple의 조직구조, 리더십스타일, 통제과정
  • 애플에서 얼마 전 개발자들에게 iOS 4.1 beta 버전을 배포했다. 이 새로운 SDK에는 몇 가지 새로운 기능들이 포함되었는데, 그 중 하나가 바로 탈옥에 관한 것이다.이번에 새로 발표된 iOS 4.1 beta 버전에서는 iOS 4.1에서 탈옥을 할 때, 아이폰, 터치에 워터마크가 표시된다고 한다. 워터마크는 사진을 보다보면 흐리게 찍혀있는 로고, 이름 이런 것이 워터마크다. 탈옥된 아이폰, 아이팟 터치에 나타나는 워터마크는 복원 후에도 지워지지 않으며, 애플 서비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