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이론] 닛산자동차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1.23 / 2019.12.24
- 1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Nissan 은 어떤 회사인가?
Nissan 자동차의 실패요인
Nissan 자동차의 Revival Plan
Nissan의 목표와 성과
카를로스 곤의 파워 리더십
Nissan의 미래
- 본문내용
-
회사연혁
1968년부터 모터리제이션과 수출확대에 힘입어 급속한 성장.
1980년대 활발한 해외사업을 전개.(스페인,영국,미국에 현지공장)
1991년기준 일본 국내2위 세계시장에서 생산대수는 GM, 도요타, 포드에 이어 4위 (91년 233만대), 매출액은 제7위의 메이커(약 429억달러)
최근 프랑스 르노사의 지분 참여로 구조조정에 돌입해 있는 상태.
Nissan 자동차의 Revival Plan
최고집행 책임자 카롤로스곤
실증적 경험주의자
현장제일주의
일과 비즈니스에 관한 철학
Rivival Plan 실시
사내 부문 횡단팀의 구성과 닛산 리바이벌 플랜의 실천사내 부분 횡단팀의 구성닛산 리바이벌 계획 NRP(Nissan Revival Plan)
개혁의 성공을 위한 구체적인 실천 방안
핵심인력의 외부영입
카를로스 곤의 파위 리더십
직원들을 목표로 매진하게 하라
윈활한 의사소통으로 조직을 장악하라
직원들의 참여의식을 고취시켜라
모든 곳에서 감동을 끄집어내라
철저한 능력주의와 성과주의를 적용하라
Nissan 미래
경영혁신을 통한 조직개발
조직의 활력화
단기성과의 가시화
계속적인 개혁을 통한 새 조직문화의 강화
인원감축에서 오는 충격의 최소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