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이론] 닛산자동차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1.23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Nissan 은 어떤 회사인가?

Nissan 자동차의 실패요인

Nissan 자동차의 Revival Plan

Nissan의 목표와 성과

카를로스 곤의 파워 리더십

Nissan의 미래
본문내용
회사연혁

1968년부터 모터리제이션과 수출확대에 힘입어 급속한 성장.
1980년대 활발한  해외사업을 전개.(스페인,영국,미국에 현지공장)
1991년기준 일본 국내2위 세계시장에서 생산대수는 GM, 도요타, 포드에 이어 4위 (91년 233만대), 매출액은 제7위의 메이커(약 429억달러)
최근 프랑스 르노사의 지분 참여로 구조조정에 돌입해 있는 상태.

Nissan 자동차의 Revival Plan

최고집행 책임자 카롤로스곤
실증적 경험주의자
현장제일주의
일과 비즈니스에 관한 철학


Rivival Plan 실시
사내 부문 횡단팀의 구성과 닛산 리바이벌 플랜의 실천사내 부분 횡단팀의 구성닛산 리바이벌 계획 NRP(Nissan Revival Plan)
개혁의 성공을 위한 구체적인 실천 방안
핵심인력의 외부영입


카를로스 곤의 파위 리더십
직원들을 목표로 매진하게 하라
윈활한 의사소통으로 조직을 장악하라
직원들의 참여의식을 고취시켜라
모든 곳에서 감동을 끄집어내라
철저한 능력주의와 성과주의를 적용하라

Nissan 미래

경영혁신을 통한 조직개발

조직의 활력화
단기성과의 가시화
계속적인 개혁을 통한 새 조직문화의 강화
인원감축에서 오는 충격의 최소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협상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자동차는 값싼 노동력과 생산기술을 제공한 전략적 제휴이다.둘째는 제 3 국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두 개 이상의 글로벌기업이 손을 잡는 것이다. 이 같은 국제 판매제휴는 원전, 발전소, 시멘트공장 건설과 같은 대형 플랜트 판매에서 많이 볼 수 있다. 한국의 원전건설에 ABB와 GE가 공동마케팅을 하는 것이 좋은 예이다. 또한 이라크 전후 복구사업에 두산중공업, 한전, 벡텔 등이 손을 잡고 공동수주활동을 하는 사례를 많이 볼 수 있다.3-2. 전략적 제

  • [리더십론] 참여적 리더십, 규범적 리더십
  • 목 차Ⅰ.서론1. 리더십의 다양한 정의2. 리더십 이론들과 발전과정Ⅱ.본론1. 참여적 리더십2. 참여적 리더십 유형3. 참여적 리더십의 사례3-1. 독단적 결정1) 지시형 (Tell Style)2) 설득형(Sell style)3-2 협의유형 2. 규범적 리더십2-1. 브룸과 예튼의 의사결정 모델1)이론설명2)리더행동의 유형3)의사결정 문제의 상황4)상황진단과 리더 행동의 선택5)조직에서의 적용 사례6)실제사례분석3. 기타 이론 및 사례3-1. 렌시스 리커트의 참여형 리더십 시스템

  • 일본 자동차 산업의 경쟁력 강화 노력
  • 닛산의 GT-R에서도 볼 수 있다4) 중간조직관계일본의 기업간 관계는 시장과 기업을 연결하는 중간조직관계가 강조되었다. 각 자동차 회사마다 고유한 모델과 브랜드 전략을 유지하므로, 이 모델들의 경쟁력에 있어서 각 모델 간의 균형점을 유지해주는 중간 조직관계의 중요성을 항상 강조해왔다. 5) 내수와 수출의 확대60년대 이후 급속히 확대된 내수의 확대는 64년 도쿄올림픽으로 인한 도로망정비에 기인한다. 이로 인해 국내 수요가 늘어났고 내수

  • 경영학 관련도서 독후감- 르네상스
  • 닛산 리바이벌 계획 NRP (Nissan Revival Plan)’을 실천하게 된다. (1) ‘사내 부문 횡단팀 CFT(Cross Functional Team)’의 구성 곤은 닛산 리바이벌 플랜을 실천하기 위해 1999년7월5일 여러 부서에서 선발된 젊은 사원을 주축으로‘사내 부문 횡단팀 CFT(Cross Functional Team)’를 결성하게 된다. 이 팀은 구매, 재무비용 등의 테마를 중심으로 9개의 팀, 200여명으로 구성되었다. 다만 이 사내 부문 횡단팀은 닛산자동차의 사업을 발전시키고 비용을 삭감하기 위한 아이

  • 현대자동차 기업분석
  • 조직, 국내생산 등의 경영 패러다임만으로는 더 이상 글로벌 시대에 살아남지 못한다. 때문에 도요타식 3H이론이 더욱 각광받고 있는 현재, 과연 현대자동차의 비전과 경영방침은 어떠한지 알아볼 필요가 있겠다. • 회사의 비전국내 자동차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현대자동차는 해외 시장으로도 활동 무대를 넓혀 한국 자동차 산업을 세계화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특히 자동차 산업의 본고장이라고 할 수 있는 미국 앨라배마에 현지 생산 공장을 건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